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강아지 마킹 가구에 소변을 남기지 않도록 하는 6가지 방법

by 집구석훈련사 2021. 1. 18.
반응형

강아지가 실내에 있는 가구를 화장실로 생각한다면 의학적 또는 행동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실내에 있는 가구에 소변의 흔적이 있다면 교육의 문제가 아닌 영역의 표시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와 같이 강아지의 대소변 문제를 멈추게 하려면 이러한 행동의 원인을 제거하고 올바른 교육을 가르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강아지 마킹 가구에 소변을 남기지 않도록 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강아지의 행동을 관찰합니다. 


강아지의 소변 양에 대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배뇨를 할 때 많이 배출하는지, 이동을 하면서 소량을 배출하는지에 대해 파악합니다. 이동을 하며 가구등에 소변을 보는 경우 자신의 영역을 표시하는 마킹의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호르몬적인 문제에 의해 나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 중성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구와 같은 부적절한 영역에 소변을 하는 경우 간단한 해결책으로 중성화 수술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3. 꾸준한 감독이 필요합니다. 


보호자가 있거나 없을 때 강아지를 소파나 침대등의 가구 올라가지 않도록 하는 교육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항상 강아지가 바닥의 환경에서 지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강아지가 자율적으로 가구 등에 올라가게 되는 경우 이러한 마킹 및대소변의 문제의 발생의 확률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4. 정기적인 산책과 운동 놀이가 필요합니다. 


매일 강아지와 함께 산책 및 운동이 필요합니다. 운동을 통해 강아지에게 쌓여진 욕구를 해결할 수 없다면 이러한 문제 행동의 원인을 줄일 수가 없습니다. 

 

5. 강아지에게 배변 장소를 확실히 인지 시킵니다. 


배변패드와 배변판에 올라가 대소변을 볼 수 있도록 확실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교육이 되어 있어야 원하지 않는 장소에서의 대소변의 실수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보호자와 강아지의 시야에서 대소변을 볼 수 있는 위치에 배변판을 설치하여, 강아지가 배변 징후를 보일 경우 배변 장소로 데려가 배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 이러한 교육에도 진전이 없다면 건강의 문제일 수가 있습니다. 


근처 동물병원에서의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경학적인 문제와 신장 및 요실금 관련된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배변 교육 과정 중에는 강아지를 절대 혼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가 가구에 마킹을 하는 것을 발견한다면 우선 행동을 돌이킬 수가 없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원하는 장소에 대소변을 했을 때 칭찬을 해주는 것이 강아지에게 있어서 배변 교육에 긍정적인 효과를 일으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