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강아지 입냄새의 원인 및 구취제거에 필요한 4가지 방법

by 집구석훈련사 2021. 1. 20.
반응형

강아지 입냄새의 원인 및 구취제거에 필요한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의 입냄새의 경우 단순하게 생각하는 이상을 넘어 심각한 상황에 이를 수 있습니다. 

구취가 나는 강아지의 경우 95%가 치주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치주질환은 더 나아가 치아 손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질병과 관련이 될 수 있습니다. 

 

1. 동물병원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수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치석과 플라그를 제거하는 수술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치아의 손상을 막기 위해 필요한 사항이며 치주질환이 아닌 경우 이후의 관리 및 처방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2. 양치질을 해줍니다. 


 

강아지의 입냄새 및 구취제거를 위해서 양치질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및 불소와 같은 성분이 포함된 치약의 경우 강아지가 섭취하는 경우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이 쓰는 치약이 아닌 동물 전용 치약을 구입하여 쓰시길 권장합니다. 

 

3. VOHC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 상품을 구입하십시오


미국 수의구강건강위원회의 인증을 받은 제품의 구입이 가장 안전하며 효율적인 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증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강아지에게 오히려 해를 끼칠 수가 있습니다. 

 

4. 구취제 및 기능성 제품의 사용은 효과가 없습니다. 


 

강아지 입냄새 제거 및 구취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제품의 경우 냄새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반드시 동물병원의 진단이 필요하며 수술 및 치아의 손상을 막기 위해 양치질이 꼭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