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부작용, 하루권장량 및 섭취량에 대해 자세히 알고 건강하게 먹는법은?(cucumbers)
오이는 무더운 여름날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수 있는 채소에 속합니다. 수분이 많으며, 비타민 및 칼륨이 풍부하며 자세한 효능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이부작용
알레르기
오이 또한 알레르지 반응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가려움 또는 기침, 발진, 두통 및 구토와 같은 현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복부팽만
오이는 소화와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이점이 있지만, 큐커비타신 성분에 의해 가스와 소화불량을 발생시킬수 있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다량으로 섭취하는 경우 이러한 증상은 배가 될수 있습니다.
탈수유발
칼륨과 항상화 물질이 다량으로 포함된 오이는 수분을 유지할수 있지만 다량으로 섭취했을시 전해질 균형에 해를 끼치며 키라라는 성분에 의해 탈수 현상이 일어 날수 있습니다.
부비동염
부비동은 음성의 공명, 외부에서 들이 마시는 공기에 대한 가습, 비강 내의 압력 조절, 그리고 두개골을 가볍게 하는 등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비강에 염증이 생기거나 감염이 초래할수 있으며, 이러한 비강이 좋지 않는 경우 피해야 합니다.
오이 하루 권장량 및 섭취량
오이 하루 권장량 및 섭취량은 대략적으로 140~180g 정도로서 하루에 한개 정도 섭취할수 있는 분량입니다. 특히 껍질은 벗기지 않은 오이의 경우 칼륨 및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이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오이 먹는법
오이의 경우 위에서 설명해 드렸듯이 생으로 먹을수 있으며, 영양을 생각해 깨끗히 세척해 껍질채 먹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외에도 피자 및 햄버거등 패스트 푸드에 들어가는 재료로써 피클의 형태로 많이 소비하며, 국내의 경우 무더운 날씨와 같은 경우 오이냉채 및 오이 물김치등을 만들어 먹으며, 일반적으로는 오이 무침 및 김치, 탕탕이로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