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말티푸 말티즈와 푸들 교배종에 관한 재미있는 8가지 사실

by 집구석훈련사 2022. 4. 10.
반응형

오늘은 말티푸 말티즈와 푸들 교배종에 관한 재미있는 8가지 사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티푸는 여러가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들,말투들스,멀티푸,말티즈푸들,몰타푸와 같은 많은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현재 디자이너독켄넬클럽의 경우 

Maltapoo라고 불리며, 미국에서는 Maltipoo 또는 Maltepo 라고 표기합니다. 

 

말티푸는 털빠짐이 적은 품종입니다. 


말티푸는 털이 많으며 털빠짐이 매우 적습니다. 푸들, 말티즈 또한 털 빠짐이 적은 품종으로 부모의 혈통을 이어받어 저자극성 품종에 속하기도합니다. 

 

말티푸는 온도변화에 취약합니다. 


여름과 같은 더운날씨에는 열사병 및 탈수현상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 또는 저녁에 산책 및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추운날씨에도 보온을 위해 강아지옷을 입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말티푸 혈통의 1~2세대는 다릅니다. 


1세대 말티푸의 경우 푸들과 말티즈를 교배했으며, 2세대의 경우 1세대에서 나온 말티푸견종 두마리를 교배하여 새끼를 낳습니다. 

 

말티푸는 색상과 크기가 다양합니다. 


말티푸는 부모의 크기에 따라 체격이 다를수 있습니다. 푸들의 경우 미니어처 사이즈의 경우 강아지의 크기가 크며, 토이 사이즈의 경우 사이즈가 작습니다. 

색상 또한 부모에 따라 다양한 색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흰색, 검정, 푸른색, 회색, 붉은색 및 은색, 살구색,갈색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특히 살구색상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말티푸 털의 유형은 세가지 입니다. 


말티푸털의 유형은 비슷해 보일수 있습니다. 자세하게 관찰하면 두껍고 곱슬거리는 유형, 비단처럼 부드러운유형, 철사와 같은 뻣뻣한유형의 세가지로 나뉩니다. 

 

말티푸의 성격은 성견이 되어서도 새끼강아지의 성향이 지속됩니다. 


이러한 성향은 말티푸에게 인기있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다른 유형은 반려동물과도 훌륭한 동반자가 될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보호자와의 훈련 및 노는것을 좋아하며 장난기가 많은 애정어린 친근한 성격이 특징입니다. 

 

말티푸는 표준화된 체중 범위가 없습니다. 


근래에 개량된 품종으로 표준화된 말티푸의 체중 범위가 없습니다. 그러나 비공식적으로 최소 2.2~9kg의 무게가 나갑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말티푸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서(maltipoo)

말티푸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서 말티푸는 모든 유형의 사람을 가리지 않을 정도로 인기 있는 디자이너 품종 및 하이브리드 품종입니다. 보호자에게도 매우 헌신적이며, 어느 환경에서도 잘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핥는 이유 행동의 원인에 대해

강아지가 핥는 행동에 대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사람과 달리 강아지에게 있어 이러한 핥는 행동에 대해 의미가 부여될수 있습니다. 개가 핥는것은 다치거나 환경이 바뀌었을때나 애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헥헥거리는 이유와 과호흡 증상에 대해서

강아지 헥헥거리는 이유와 과호흡 증상에 대해서 강아지는 다양한 이유로 헥헥거리거나 과호흡증상이 나타납니다. 신나게 뛰어다니거나 놀고 있는 경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며, 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