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햄스터 스트레스 및 슬픔, 우울 증상 체크 확인하는 방법은?

by 집구석훈련사 2022. 2. 22.
반응형

햄스터의 경우 일상중 다양한행동이 나타날수 있으며, 이러한 행동은 여러가지의 의미를 나타낼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햄스터에게 나타나는 슬픔 및 우울의 행동은 불안과 같은 행동의 의미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에 의미를부여하기 힘들수 있지만 햄스터의 슬픔과 우울의 감정을 알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슬픔 및 우울한 햄스터는 무기력함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햄스터가 슬픔 및 우울한지 알수 있는 방법은 햄스터의 움직임이 활발하거나 무기력한 행동을 보일때 나타날수 있습니다. 평소와 비교를 했을때, 잠을 더 많이 자거나 은신처에서 나오지 않는 상황이 많은 경우 무기력함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식욕이 떨어저 식욕부진이 동반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햄스터가 슬프거나 우울할경우 평소보다 많이 먹거나 먹지않는 현상이 나타날수 있으며, 이러한 변화를 잘 관찰해야합니다. 이외에도 햄스터의 무기력함이 나타나는 경우 건강문제에 이상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건강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동물병원의 진료 및 치료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2. 슬프거나 우울한 햄스터는 반복적인 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햄스터의 슬품 및 우울함을 알수 있는경우 햄스터에게 있어 반복적이고 동일한 행동이 많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햄스터가 케이지전체를 앞뒤로 왔다갔다의 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때로는 무작위로 서성이며 케이지의 측면을 따라 서성이기도 합니다. 햄스터가 가장자리에서 서성거리는 행동이나타나는 경우 슬픔과 우울의 신호일수 있지만 어떠한 염려 및 문제가 있다는 의미일수도 있습니다. 

또다른 예로는 침구를 물어 같은 장소에 계속 옮기는 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은신처에 침구를 꺼내고 또 침구를 은신처에 넣는 경우와 동일합니다. 때로는 장난감을 은신처에 들락날락함과 같은 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3. 햄스터가 슬프거나 우울할때 강한 공격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슬프거나 우울한 햄스터는 지나친 공격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평상시 온순한 햄스터가 평소보다 공격적으로 변해있다면 슬픔과 우울함이 시작되었다는 신호일수 있습니다. 공격성을 판단하는 방법은 평상시의 핸들링을 거부하고 보호자를 무는경우가 발생될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호자를 물거나 공격성이 시작되면 문제가 발생되었다는 신호로 볼수 있으며, 이외에도 행동이 거칠어질수 있어 유의해야합니다. 

4. 슬프거나우울한 햄스터는 보호자를 물수 있습니다.


슬프거나 우울한 햄스터는 케이지 및 철장을 물거나 훼손하는 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이 탈출을 시도하는것처럼 보일수 있으며 때로는 두려운것 처럼 보일수 있습니다. 

이렇게 케이지안에 이갈이 및 물건을 훼손하는 경우 케이지가 작은경우 이러한 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햄스터에게 있어 마음껏 뛰어놀수 있는 충분한공간이 필요하며 이러한 공간이 적은경우 햄스터가 우울하거나 무기력해질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햄스터에게 보이는 물품에 대해 씹는 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지루하거나 심심할경우 충분히 이갈이할수 있는 장난감이 없기 때문일수도 있습니다. 

 

5. 슬프거나우울한 햄스터는 케이지나 우리를 등반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햄스터가 우울하거나 슬플경우 다양한 행동이 나타나며 그중에 하나로 케이지나 우리를 등반하는 행동을 보일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나 케이지를 등반할수 있지만, 지루하거나 심심할수 있어 탈출의 의미일수도 있습니다. 

햄스터가 슬프거나 우울한경우 이러한 등반의 행동과 평상시에 나타나는 행동을 비교할수 있어야 합니다. 케이지가 바뀐경우 케이지를 등반하는경우가 있을수 있지만 많은시간이 지난뒤에도 이러한 문제행동이 나타난다면 햄스터가 우울하거나 슬퍼하는 신호일수 있습니다. 

 

6. 지나친그루밍은 슬프거나우울한 햄스터의 신호일수 있습니다.


햄스터에게 있어 여러가지 이유로 몸단장 및 그루밍을 할수 있지만 주로 청결을 위해 그루밍을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정상적인 행동이지만 이러한 그루밍이 과도할 정도로 나타날경우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수 있습니다. 지나친 그루밍은 무언가에 대해 슬프거나 불안함의 신호일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나친 그루밍의 원인으로 피부의 문제가 있는것일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 보이거나 청결하지 않는등의 외형상에 문제가 발견된다면 건강의 문제일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동물병원에서의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7. 슬프거나 우울한 햄스터는 은신처 외에 다른곳에 잠을잘수 있습니다. 


슬프거나 우울한 햄스터는 은신처외에 잠을자거나 누워있는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은신처외에 눕거나 휴식을 취하는 경우 일반적인 행동일수 있지만 평상시외에 이러한 행동이 많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슬프거나 우울하다는 신호일수 있습니다. 

햄스터의 경우 일반적으로 은신처에서 눕거나 케이지 및 우리 측면에 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위치가 아닌경우 우울하거나 슬픔의 신호일수 있습니다. 햄스터는 약한 동물이기 때문에 이러한 공간에서 장시간 누워있는경우는 정상적인 행동이 아닙니다. 이렇게 햄스터가 평상시와 다른곳에 누워있는경우 문제가 있는것으로 판단하고 그에 따른 조치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햄스터 슬프거나우울한지 확인하는 7가지 방법


1. 슬픔 및 우울한 햄스터는 무기력함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2. 슬프거나 우울한 햄스터는 반복적인 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3. 햄스터가 슬프거나 우울할때 강한 공격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4. 슬프거나우울한 햄스터는 보호자를 물수 있습니다.

5. 슬프거나우울한 햄스터는 케이지나 우리를 등반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6. 지나친그루밍은 슬프거나우울한 햄스터의 신호일수 있습니다.

7. 슬프거나 우울한 햄스터는 은신처 외에 다른곳에 잠을잘수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햄스터 암수구분 및 성별을 파악하는 방법

햄스터의 암수구분 및 성별을 파악하는 방법에 있어 육안으로 파악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햄스터와 같은 작은 소동물을 분양받는 경우 첫 번째의 질문이 성별에 대해 묻는 것이 대부분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햄스터종류와 수명에 관해서

햄스터의 수명 얼마나 오래살수 있나요? 평균적으로 햄스터는 약 2~3년 가량 정도를 살수 있습니다. 이것은 평균일뿐 일부의 햄스터는 이 기간보다 오래 살거나 적게 살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

homeconertrainer.tistory.com

 

캐나다에 일어난 쓰러진 보호자의 생명을 살린 강아지의 이야기

캐나다 오타와에서 산책도중 보호자가 쓰러진뒤 1살반된 강아지 클로버가 지나가는 차의 도움을 받아 보호자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강아지의 보호자인 헤일리무어가 지난주 발작이 일어났을때

homeconertrainer.tistory.com

 

고양이 및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에 대한 진실

고양이에게 집사가 강아지에게는 주인이 필요하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애완동물과 키우는 보호자에게 느껴지는 차이점을 설명하는 재미있는 격언중에 하나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