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래트

래트 하네스 종류 및 착용에 대해

by 집구석훈련사 2020. 12. 16.
반응형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면, 반려동물과 함게 할수 있는 안전한 방법을 찾을수 있습니다. 

래트와 같은 소동물의 경우 케이지밖을 탐험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을 필요할수 잇씁니다. 

이경우 래트 하네스가 매우 유용한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래트하네스를 이용하는 이유?


래트가 케이지밖을 돌아다니게 하려면 하네스가 필수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하네스를 사용하면 작은공간에서도 잃어버릴 염려없이 집안을 돌아 다닐수 있습니다. 

래트는 매우 지능적인 동물이며 모든 교육을 수행할수 있을 정동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네스는 래트를 만지거나 교육하는 동안 집중을 시키는 것에도 유용합니다. 

래트가 집안에서 하네스에 익숙해지면 외부에서도 탐색이 가능합니다. 

승합차를 타거나 동물병원의 진단에서도 유용할수 있습니다. 

하네스는 래트를 관리 및 유대관계를 맺는데 도움이 됩니다. 

 

 

 

래트 하네스 착용방법


래트에게 하네스를 착용 할때 알아야할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함입니다. 

하네스를 착용했을때 보호자는 래트가 만족하기를 원할것입니다. 따라서 래트가 하네스의 적응기간 동안 불안의 징후를 보이면 즉시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래트가 하네스와 긍정적인 연관성을 가질수 있도록 노력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래트가 하네스에 관심을 보이고 착용하는 동안 간식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네스를 착용한 후에는 꽉 조이지 않도록 하고, 서서히 조이며 이 상황이 익숙해 지도록 합니다. 

하네스 착용에 적응할수 있도록 착용한 상태에서 시간을 보낼수 있도록 해줍니다. 

래트가 신경 쓰이는 경우 하네스를 풀어주고 간식을 제거한다음 차후 다시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으로 시작하여 한번에 약 30초를 시작으로 점차적으로 늘려가며 래트가 하네스에 완전히 익숙해 질 때까지 점진적으로 교육시키며 하네스를 착용한후 계속 좋은일이 생긴다는 인식이 생길수 있도록 보상해 주는것이 필요합니다. 

 

 

 

 

래트 하네스를 선택하는 방법


하네스의 선택에 있어 몇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목밴드의 제품은 사지 않도록 합니다. 이경우 래트가 빠져나가기 쉬우며, 이 외에 질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 전체에 고르게 착용가능한 하네스를 사는것이 좋습니다. 

하네스가 래트에게 편안하게 맞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움직임이 제한받지 않을 만큼 느슨하지만 빠질 위험이 없을 정도로 꼭 맞아야 합니다. 

 

래트 하네스 종류


 

  • 리빙월드 하네스(Living World Harness And Lead Set)

이제품은 편안한 조끼처럼 착용이 가능하며 폴리에스터의 재질로 만들어 졌습니다. 통기성이 있으며, 종이 부탁되어 있어 래트가 어디에 있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하네스가 두꺼운소재이지만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 Alfie 하네스(Alfie Harness And Leash Set))

 

리빙월드하네스보다 작은 제품을 찾고 있다면 이제품이 정답일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간단하게 착용가능한 그리고 까다로운 래트에게 있어 좋은 선택일수 있습니다. 

많은 래트보호자들이 추천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 Costal  하네스(Coastal Harness)

 

이 하네스는 작은 로프로 만들어진 일체형 하네스와 리드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품의 장점은 크기에 맞게 조절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절이 가능해 래트가 편안하게 착용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단순하면서 효과적인 이제품은 가장 저렴하고, 보호자들이 즐겨찾는 제품입니다

 

 

 

  • kaytee 컴포트 하네스(Kaytee Comfort Harness and Stretchy Leash)

 

인기있는 애완동물 브랜드 케이티의 제품입니다. 튼튼하고 반영구 적이며, 신축성이 있는 리드줄은 래트에게 있어 충격을 가하지 않습니다. 구매 이전 래트의 크기를 측정하는것에 대해 어려울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 Ware Manufacturing하네스(Ware Manufacturing Harness-N-Leash)

 

청바지 데님스타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래트가 주변을 둘러보기 편하게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 Petoga 하네스(Petoga Couture Tyler Harness and Leash Set)

 

Petoga 에서 나오는 천사 날개가 달린 하네스 입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이며, 편안함과 세탁가능성도 고려되어 제작되었습니다. 

 

 

래트 하네스의 안정성


래트 하네스를 고를때에 가장 우선시 되는 부분입니다. 

래트 하네스의 사용의 안전성에 대한 구체적인 연구가 아직은 없으며, 현재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될 사항이 있습니다. 

 

1. 하네스의 제품 및 안정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하네스를 착용하고 풀린다면 돌이킬수 없는 문제가 발생될수 있습니다.

 

2. 하네스가 래트의 사이즈에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탈출방지 및 움직임을 제한하지 않을 만큼의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래트에게 꽉 조이는 하네스를 착용하면 앞다리의 근육을 사용하는것에 있어 불편할수 있습니다. 

 

3. 하루종일 착용할수 없습니다. 

 

필요에 따라 착용을 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래트가 24시간 내내 착용하거나 잠을자게 하는 행동을 위험합니다. 

 

래트에게 있어 하네스를 구입해야 하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래트에게 점진적으로 하네스를 인식하고 하네스를 착용하는 것에 대한 좋은 기억이 생길수 있도록 많은 보상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대부분의 하네스의 구입에 있어서 큰 문제는 잘못된 치수의 하네스를 구매하는 사항입니다. 래트에 대한 정확한 치수를 측정하고 비교하여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