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래트

래트는 야행성인가요?

by 집구석훈련사 2020. 12. 12.
반응형

 

래트는 훌륭한 애완동물이지만, 낮동안 잠을자는등의 움직임이 덜합니다. 

보호자와 서로 다른 시간에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을까요?

오늘은 래트는 야행성일까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래트는 야행성인가요?


야행성은 밤에 활동하는 말을 뜻합니다. 대부분의 쥐는 어두워진후 몰래 돌아다니며 쓰레기통을 뒤지고, 다락방등의 전기 선및 물품등을 갉아 먹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쥐를 야행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래트는 자연적으로 주로 야행성에 속하지만, 저녁부터 이른 아침까지 주로 활동적인 성향을 띕니다.

따라서 래트는 대부분 야행성이 맞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전체적인 이야기는 아닙니다. 

 

 

 

래트가 야행성인 이유는?


래트가 주로 야행성인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래트는 야생갈색쥐의 후손입니다. 야생에서의 쥐는 최하층의 먹이 동물로 큰새, 여우, 족제비, 뱀등을 포함한 많은 포식자들의 먹잇감이 됩니다. 

래트가 매우 조심스럽고 어둠속에서 음식을 먹는 이유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래트의 경우 밤에는 조용하고 더 안전하다고 느끼고 때문에 더 활동적으로 움직입니다. 

 

 

 

래트의 수면 및 시력은?


쥐는 많은 포식자과 비교하면 시력이 매우 나쁜 편입니다. 쥐의 경우 dichromats로 분류되어 색에 대한 인식을 못하는 사람과 유사하다고 판별하였습니다. 색상이 희미하고 이미지가 매우 흐릿해 보이며, 색소가 있는 쥐의 경우 더욱더 편차가 심합니다. 

시력이 약하게 되면 다가오는 위험을 감지할수 없을뿐 더러 야생에서 살아남기에 불리할수 있지만 이 단점을 커버할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쥐는 시각보다 뛰어난 후각과 청각에 훨씬 더 의존하고, 수염을 사용하여 주위를 돌아다니고 탐색을 합니다. 래트의 경우 새로운 케이지나 장난감을 선물할 경우 수염이 끊임없이 움직인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래트가 초저녁 및 새벽에 더 활동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쥐는 우리 인간의 가시 광선 스펙트럼 밖에 있는 자외선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쥐의 소변의 경우 자외선 아래에서 볼때 분명하게 보입니다. 이것은 쥐가 여러 환경을 탐색하고 돌아다닐때 표시를 하기위해 소변 방울의 흔적을 남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후각 외에도 쥐의 자외선 인식 기능은 다른 쥐의 흔적을 따라 가며 탐색을 돕고 먹이를 찾거나 짝을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른 아침과 해질 무렵에는 가시 광선에 대한 자외선 비율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쥐의 경우 시간대에 가장 활동적이게 됩니다. 

 

 

래트는 언제 잠을 자나요?


새벽까지의 활동이 끝난후 래트는 몇시간 동안 잠을 자고 , 몸을 단장하기 위해 깨어 난 다음 다시 몇 시간 동안 낮잠을 잡니다. 

디트로이트에서 1987년에 실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쥐는 하루의 3/4을 수면상태로 보낸다고 합니다. 한쌍의 래트의 경우 혼자사는 래트보다 낮에 잠을 적게자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쌍의 경우 놀거나 먹이를 찾는 자극을 제공받는 반면, 혼자있는 래트는 지루함에 더 많은 잠을 자게 됩니다. 

낮 시간 동안 주변에 있을때 래트가 활동적으로 변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래트의 경우 보호자에 대해 친근하고 사교적이기 때문에 케이지에 나와 같이 놀고 싶어 합니다. 

야생의 쥐는 은신처를 선택할때 어두운곳 및 따뜻한곳을 우선적으로 따집니다. 이러한 행동은 포식자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하는 행동입니다. 래트 또한 본능적으로 둥지를 만들기 위해 보호자는 적합한 침구를 제공하고, 파쇄된 종이및 해먹등을 제공해 주는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래트는 이른 아침과 낮에 어느정도 활동할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주로 야행성입니다. 야생의 쥐는 많은 시간을 음식을 찾기 위해 시간을 보내고 활동을 합니다. 래트의 경우도 이러한 자연스런 행동이 나타날수 있도록 그리고 많은 움직임이 일어날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케이지 곳곳에 먹이를 숨기거나 먹이공등의 장난감을 제공하여 활동성을 증가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래트는 밤시간대에 케이지를 등반하고 돌아다니며 탐색하는 데에 시간을 보내며, 파트너와 함께 서로 상호작용의 시간을 보냅니다.  이러한 상호작용은 발성을 포함하지만, 쥐의 경우 주로 초음파를 통해 의사소통을 합니다. 

초음파는 사람의 귀로 들을수 없는 너무 높은 주파수이기 때문에 방해 받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래트가 내는 소리는 통증이나 공격성에 의한 소리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소리 및 이외의 소리는 건강하고 또 행복하게 지낸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야행성인 래트의 관리는?


래트는 주로 밤에 활동하지만 시끄러운 생물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활동을 하면서 나는 소리가 보호자를 방해한다면 밤시간대에는 다른 방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쥐의 경우 주로 낮에 자고 밤에 가장 활동적입니다. 래트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야행성의 래트가 밤에 깨어 있는것에 대해 염려하고 있다면 보호자와 래트를 모두 행복하게 유지하기 위해 취할수 있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래트가 보호자의 관심을 끌기보다 파트너와 놀수 있도록 충분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장난감 및 숨겨진 간식의 형태로 충분한 영양 또한 제공해 주십시오. 그리고 편안한 수면을 위해 케이지를 다른 방으로 옮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래트의 연령 사람의 나이로 비교한다면

래트의 연령사람의 나이로 비교한다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래트의 경우 사람에 비해 수명이 2년 정도로 짧기 때문에 급속도로 청소년기로 성장하게 됩니다. 래트의 경우 생후 6주이전 유아

homeconertrainer.tistory.com

 

래트 애완쥐 놀이 및 씹는 장난감에 대해

래트에게 좋은 장난감은 어떤 걸 까요? 래트는 씹고, 굴을 파고, 오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다리 및 터널, 씹는 장난감은 래트에게 흥미 있고 즐겁게 지낼 수 있는 훌륭한 장난감이 됩니다. 래트

homeconertrainer.tistory.com

 

래트, 애완쥐에 관한 Q&A

래트를 키우는 부분에 있어, 그들의 장난스럽고 유쾌한 성격은 다른 반려동물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며, 전 세계 적으로 많이 키우고 있는 품종입니다. 래트는 적절한 사육을 통해 훌륭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