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비에 데 플랑드르 파트라슈 실제 견종의 분양가격 및 품종,역사, 수명에 대해(Bouvier des Flandres)

by 집구석훈련사 2021. 7. 14.
반응형

부비에 데 플랑드르 파트라슈 실제 견종의 분양 가격 및 품종, 역사, 수명에 대해

(Bouvier des Flandres)

 

 

부비에 데 플랑드르 역사


부비에 데 플랑드르의 원산지는 벨기에로 역사는 중세시대로 거슬로 올라가야 합니다. 이름에 있는 플랑드르는 지역을 의미하고 그곳에서 거주하며 삶을 살아갔습니다. 플랑드르 지역은 대부분이 농업적으로 발달되었으며, 이곳에 농부들은 강하고 튼튼한 소를 몰 수 있는 강아지가 필요했습니다. 프랑스어로 부비에는 소 치기를 뜻하며, 이러한 성향에 맞춰 아이리시 울프하운드, 스코틀랜드 디어 하운드, 일부 쉽독 품종 및 기타 품종이 섞여 탄생한 품종이 부비에 데 플랑드르의 혈통에 영향을 미쳤다고 예상되었고, 소떼를 몰고, 농가를 지키며, 유제품을 이동시키기 위한 품종으로 부비에 데 플랑드르는 이러한 역할을 잘 감당했습니다. 

이후 1차세계대전중 탄약을 옮기고, 수색 및 경계견으로 활용하며 군견용으로 쓰였지만 2차 세계 대전 이후 전쟁으로 인해 개체수가 엄청나게 줄어들어며 멸종위기까지 왔지만, 이후 벨기에 경찰견으로 활용하기 위해 개체수를 늘리기 시작하면서 부비에 데 플랑드르의 명맥이 유지되게 됩니다. 

이후 프랑스 및 캐나다에 이르며 경찰견의 용도 및 치료견으로도 쓰이며, 이후 반려동물로서도 키워지며 서서히 알려지게 되며 소설 플란다스의개 실제 파트라슈의 견종으로 많이 알려지게 됩니다. 

 

 

 

플란다스의 개 파트라슈의 진짜 견종은 따로있다.

제목 그대로 플란다스의개 파트라슈의 실제 견종은 따로 있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975년판 세계명작동화 플란다스의개의 파트라슈의 모델이 아키다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실제로는

homeconertrainer.tistory.com

 

부비에 데 플랑드르 성격


부비에 데 플랑드르 성격은 강인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지능적이며 영리하고, 지적이며 자신감이 넘치지만, 경계심이 있어 항상 움직이며 행동할 준비가 되어있는 품종입니다. 이러한 성향은 감시견으로써 탁월한 재능을 가졌으며, 늑대와 같은 포식자로부터 가축의 무리들을 보호하고, 낯선 사람 및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강아지 품종 및 반려동물의 경우 공격성이 나타날수 있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사회화 훈련이 필수인 품종입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 크기


부비에데 플랑드르 크기는 최소 55~70cm의 길이이며, 무게는 최소 27~40kg의 체중이 나갑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 외형


부비에 데 플랑드르는 큰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개성적인 눈썹과 수염을 가진 외형이 특징입니다. 뾰족하게 솟은 귀와 전체적으로 근육질의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속은 가늘고 겉은 거친 구부러진 털의 이중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의 경우 검은색, 회색, 황갈색 등의 다양한 색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털 빠짐은 적은 편에 속합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 관리


부비에 데 플랑드르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높은 에너지 및 활동량을 해결하는것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최소 120분 이상의 놀이 및 산책, 운동 및 교육이 필요합니다. 혼자 감당하기에는 힘든 품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해변이나 호수로 데려가 물놀이를 시키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의 특징으로 거친 털과 수염이 부각이 됩니다. 털빠짐 또한 적은 편이라 관리에 있어서 쉬운 편에 속합니다. 매일 빗질을 해주는 것이 좋지만 일주일에 적어도 2회 이상의 관리 및 일 년에 1회 이상의 미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목욕의 경우 한 달에 1~2번이 적당하며, 이외에 더럽혀 지거나 냄새가 나는 경우에 씻기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의 경우 넘치는 에너지와 운동량으로 인해 따로 다듬거나 자를필요가 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최소 한 달에 1회 이상 발톱을 다듬는 것이 필요합니다. 

귀 청소는 일주일에 1번 정도가 적당하며, 이외에 귀지 및 악취, 발적, 해충 등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아의 경우 일주일에 3번이상 양치질이 필요하면 구취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 번씩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 수명 및 건강


부비에 데 플랑드르 수명은 최소 10~12년 이상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편이지만 다른 품종과 마찬가지로 유전적으로 나타날수 있는 질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강아지 품종에 잘 나타나는 질병이며 보행 및 뛰는 행동에 지장을 줄수 있는 팔꿈치 및 고관절 이형성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외에 안과 질환인 녹내장과 백내장의 위험이 발생될 수 있으며, 음식을 빨리 먹거나 급하게 먹는 경우 복부 팽만감의 위험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식탐 또한 강한 견종이기 때문에 체중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단은 필수 입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 분양가격


부비에 데 플랑드르 분양 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1500~3000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170~350만원이상의 가격대입니다. 국내의 경우 부비에 데 플랑드르를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곳이 없으며 대부분 수입대행을 통해서 분양이 되게 됩니다. 국내의 부비에 데 플랑드르의 분양가격은 최소 250만 원 이상의 가격대입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는?


부비에 데 플랑드르는 벨기에가 원산지이며 목축견으로 활동했습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 성격은 일반적으로 강인한 성격을 가졌으며, 경계심 및 독단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으며, 다른 반려동물과 생활을 할경우 어렸을때 부터 사회화훈련이 필수인 품종입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 크기는 대형견에 속하며 최대 77cm, 40kg이상의 크기 및 체중이 나갈수 있습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 외형 및 특징으로는 거칠며 구부러진 털과 독특한 수염을 가진것이 특징입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 관리에 있어 많은 에너지 및 활동량이 넘치기 때문에 최소 120분 가량의 운동 및 산책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 수명의 경우 최소 10~12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건강한 품종에 속합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는 플랑다스의 개에서 나오는 파트라슈의 실존모델로서 프랑스 국경지대에서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부비에 데 플랑드르 분양가격은 국내의 경우 최소 250만원 이상의 가격대로 예상됩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시고르 자브종(믹스견) 분양가격 및 품종, 키우기에 대해

시고르 자브종 뜻은? 시고르 자브종이란 시골 잡종을 뜻하는 말이며 이 단어를 유희적으로 바꾼 단어로, 이외에 잡종견, 또는 믹스견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시고르 자브종 역사 시고르 자브종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에서는 각종 재미있는 동물 비디오가 많습니다. 그중에 현재 온라인상에서 인기있는 동영상이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러시아 실시간기상예보 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

러시아 실시간기상 예보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입니다. 기상캐스터인 나데즈다 세레슈키나는 모스크바에서 기상예보를 중계하는 중에 난데없은 돌발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난데없는 사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