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시고르 자브종(믹스견) 분양가격 및 품종, 키우기에 대해

by 집구석훈련사 2021. 7. 3.
반응형

 

시고르 자브종 뜻은?


시고르 자브종이란 시골 잡종을 뜻하는 말이며 이 단어를 유희적으로 바꾼 단어로, 이외에 잡종견, 또는 믹스견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시고르 자브종 역사


시고르 자브종의 역사는 엄청 오래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의 경우 모든 동물과 마찬가지로 한 개체에 의해 파생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 분양되고 있는 순종이라는 품종 또한 어찌 보면 다른 품종의 혈통과 섞여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정확하게 시고르 자브종의 역사는 이미 인류가 만들어진 이후 자연스럽게 생겨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고르 자브종 성격


시고르 자브종성격의 경우 두 부모의 품종의 기질 및 성격을 이어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역할을 해오던 품종 사냥 및 경계, 목축 등에 적응하며 살아왔던 특유의 기질 및 성향, 행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질과 성향, 행동은 단일품종인 순종에서 볼수 있는 특유의 기질과 행동이 많고 적게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시고르 자브종의 성격은 정확한 예측 및 파악이 힘들며, 보호자와의 충분한 시간을 보내면서 스스로 파악해야 하는 경우가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고르 자브종 분류


현재 강아지의 품종의 경우 순종, 이종 교배 및 하이브리드 또는 디자이너종, 시고르 자브종과 같은 믹스견의 세 가지로 나뉩니다. 순종의 경우 단일품종에 속하며, 일상생활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품종으로 말티즈 또는 포메라니안과 같은 품종들을 말하며 하이브리드 또는 이종교배견의 경우 각기 다른 순종을 교배시켜 만든 품종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고르자브종과 같은 믹스견의 경우 혈통이 적어도 3~4개의 품종이 섞인 품종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고르자브종의 경우 눈으로 보았을 때 어떠한 견종이다 라고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굳이 어떠한 혈통인지 알고 싶은 경우 DNA 검사를 통해 알 수가 있습니다. 

 

시고르 자브종 수명 및 건강


시고르 자브종은 건강에 있어 순종으로 불리는 품종보다 건강할 확률이 더욱 높습니다. 그 이유는 두 부모 품종에게 받은 열성 유전자를 물려받는 경우가 적을 뿐 더라 품종마다 가지고 있는 특정한 질병이 이어져 내려올 가능성이 적기 때문입니다. 

유럽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시고르자브종은 일반 순종의 품종보다 1년 이상을 더 살 수 있으면 최대 2년 이상까지 살 수 있는 결과 또한 있습니다. 

단일품종인 순종에게 나타나는 특정한 질병은 시고르자브종에게 있어 유전적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적지만, 이러한 질병이 100% 발생되지 않는 다고 장담하지는 못합니다. 

 

 

 

시고르 자브종 크기


시고르 자브종의 크기는 두부 모의 각 품종의 크기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둘 다 소형견의 경우 소형견의 크기로 태어날 가능성이 높으며, 소형견 및 중형견, 소형견 및 대형견의 경우 두부모 품종에서 우성 유전자로 인해 소형 및 중형, 대형견으로 다양한 크기로 태어날 수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소형견의 부모 유전자가 우월할 경우 소형으로 대형견의 부모 유전자가 우월할 경우 대형으로 태어날 수가 있습니다. 

 

시고르 자브종 외형


시고르 자브종의 외형은 앞서 말한 크기와 비슷하게 부모 품종의 우성 유전자에 따라 다양하게 색상 및 외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상 및 판단이 어려우며 우성 유전자가 강한 부모 품종의 생김새가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고르 자브종 키우기 및 관리


시고르 자브종은 일반 강아지와 동일하게 키우는 부분에 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단일품종인 순종에서 나타나는 특유의 성향이 줄거나 많아질 수 있어 교육 및 훈련의 부분에 있어 쉽고 어려울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품종이 어떠한 품종인지 아는 것이 중요할 수 있기에 정보에 기반하여 강아지의 활동량 및 에너지의 수준을 고려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강아지와 동일하게 빗질의 경우 매일 한번 이상의 빗질이 필요하며, 목욕의 경우 1달에 2회 이상 씻길 필요가 있습니다. 이밖에도 귀 관리 및 청소의 경우 1주일에 1회 이상이 필요할 수 있으며, 치아 및 구강건강을 위해 최소 일주일에 3회 이상이 필요하며, 매일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발톱 관리의 경우 한 달에 2회 이상 관리가 필요하며, 산책 및 운동의 경우 최소 1시간 이상의 운동 및 산책이 필요합니다. 

 

시고르 자브종 분양가격은?


시고르 자브종 분양가격은 책임분양비용인 최소 5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무료분양 및 입양을 통해 분양이 가능합니다. 

 

시고르 자브종은?

 


시고르 자브종은 시골잡종을 뜻하는 말이며, 잡종견 또는 믹스견이라 불립니다. 


시고르 자브종 역사는 강아지품종 역사상 가장 오래된 품종이라 말할수 있습니다. 

시고르 자브종 크기 및 외형, 성격은 두부모품종에 따라 다르며 부모품종의 우성유전자에 강한 영향을 받습니다. 

시고르 자브종 수명 및 건강은 일반 단일품종인 순종에 비해 1~2년이상 기대수명이 높습니다. 

시고르 자브종은 일반 단일품종과 동일하게 사랑받을수 있는 품종이며, 반려견으로 충분한 자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NEWS)두발로 걷는 개 덱스터에 관한 이야기

혹시 두발로 걷는 강아지 덱스터에 대한 이야기를 아시나요? 일반적으로 강아지가 두발로 걷는 장면 대부분이 TV나 유튜브에 나오는 공연영상입니다. 그러나 지금 이 글의 주인공인 덱스터는 다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NEWS)보호자가 다른 강아지에 관심을 보이는 경우 질투심을 느끼나요?

과거 설문조사에 따르면 강아지 보호자의 80%이상이 다른 강아지에게 관심을 보일때 강아지가 틸투하는 행동(짖음,목줄당기기,심리적동요)이 관찰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저널 Psychological Science

homeconertrainer.tistory.com

 

플란다스의 개 파트라슈의 진짜 견종은 따로있다.

제목 그대로 플란다스의개 파트라슈의 실제 견종은 따로 있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975년판 세계명작동화 플란다스의개의 파트라슈의 모델이 아키다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실제로는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와 사람이 같이 먹을수 있는 줘도되는 음식 10가지

강아지와 같이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습니까? 에 대한 질문과 궁금증이 있어 먹어도 되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1. 쌀 쌀의 경우 강아지의 설사 및 배탈이 났을때 먹이기에 좋은 음식입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