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건강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by 집구석훈련사 2021. 7. 12.
반응형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강아지가 등을 바닥에 대고 자세를 취하는지에 대해 몇 가지 재미있는 사항이 발견되어, 이러한 자세가 보호자에게 어떠한 의미를 전달하는지,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더위를 피하기 위해


강아지가 배를 보이고 자거나 뒤집힌 채 네발 바닥을 공중을 향하고 있다면, 강아지가 많이 덥다는 의미를 나타낼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에 대해 전문적인 수의사들은 이렇게 이야기를 합니다. 

강아지는 평상시 몸의 온도를 낮추기 위해 등을 바닥에 대고 자는 경우가 많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강아지는 주로 열을 배출하는 신체부위로 발바닥을 지목하며, 이러한 자세를 통해 열을 내리고 더위를 피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털이 적은 배 부위가 오픈이 되어있기 때문에 발바닥과 더불어 배에 시원한 공기를 노출시킬 수가 있어 이러한 바닥에 등을 대고 자는 자세는 강아지에게 시원하고 편안한 자세라고 설명합니다. 

 

 

2. 안정감, 신뢰감을 표현


강아지가 보호자의 옆에 누워 있거나 침대에서 누워 배를 보이고 발을 올리는 자세를 취한다면 강아지에게 있어 편안한 감정을 느끼게 해 준다는 표시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는 등을 대고 자거나 이러한 자세는 매우 취약한 자세이기 때문에, 이러한 자세를 보이는 경우 안정감 및 신뢰감 편안함을 느낀다는 표시입니다.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등을 대고 누웠을 때 근심 걱정 없이 완전히 편한 상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3. 편안함 때문에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자는 자세를 취한다면 또 다른 이유로 편안하기 때문입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 또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수면 자세가 있으며, 이외에는 등을 대고 웅크리거나 다리를 벌리고 자는 강아지 또한 있습니다. 이러한 자세는 강아지에게 불편한 자세가 아닌 편안하기 때문에 나오는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의 상식으로는 엎드려 자는 것이 강아지에게 있어 편안한 자세가 아닐까 생각할 수 있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과 반대되는 개념이라 볼 수 있습니다. 

 

 

4. 복종의 표시


과거 늑대의 경우 배를 보이고 바닥에 눕는 것은 일종의 항복의 표시로 당신이 나의 지도자라는 것을 알려주는 일종의 몸짓 언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서열 및 싸움과 같은 위험한 상황이 발생되었을 때 이러한 행동을 함으로써 위험을 방지하였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자세는 강아지가 당신이 나보다 강하다고 말해주는 것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 강아지가 배보이고 자지 않거나 이러한 자세를 취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개체마다 강아지의 수면자세 및 휴식상태, 그리고 자신의 기분을 알려주는 몸짓언어가 다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 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 이유로는?


1. 열을 내리고 더위를 피하기 위해 하는 행동이라 말할수 있습니다. 

2. 안전감, 신뢰감을 표현하는 몸짓언어 일수 있습니다. 

3. 강아지 스스로 이러한 자세가 편하고 안정된 즉 선호하는 자세일수 있습니다.

4. 복종의 표시일 수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수면 편하게 잘수 있도록 하는 3가지 방법

강아지 수면 편하게 잘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방법 세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운동입니다. 강아지는 피곤하거나 지루할 때 주로 잠을 잡니다. 강아지의 평균 수면시간은 성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NEWS)두발로 걷는 개 덱스터에 관한 이야기

혹시 두발로 걷는 강아지 덱스터에 대한 이야기를 아시나요? 일반적으로 강아지가 두발로 걷는 장면 대부분이 TV나 유튜브에 나오는 공연영상입니다. 그러나 지금 이 글의 주인공인 덱스터는 다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비만에 취약한품종 TOP 18

비만 위험이 가장 높은 강아지로 퍼그, 비글, 골든 리트리버를 수의학연구에서 밝혔습니다. 영국왕립수의대학(Royal Veterinary College)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반려견의 건강문제의 범위 및 빈도를

homeconertrainer.tistory.com

 

JTBC 시지프스 배우 조승우 유기견 입양 반려견 이름은?

배우 조승우씨가 며칠전 입양한 유기견 50번 강아지의 근황 및 소식에 대해 궁금한 점에 대한 문의가 많아 배우 조승우씨께서 직접 근황을 올려주셨답니다. 자료 및 글은 경남고성군유기동물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