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분양가격 및 크기, 역사 및 성격에 대해(West Highland White Terrier)

by 집구석훈련사 2021. 11. 21.
반응형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역사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역사는 스코티쉬, 댄디딘몬트, 케언테리어와 같은 유사한 품종과 동일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품종은 스코틀랜드 출신으로 쥐와 유해 해충을 죽이는데 이용이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여우 및 수달, 오소리를 사냥하는데 사용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정확한 역사는 확실히 알수 없지만 비록 17세기부터 유래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품종의 주요 색상은 흰색이지만 이 외에 다른 색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가 하얀색인 이유에 대해서는 아픈 사실이 있습니다. 여우사냥을 하던 도중 폴탈로크 말콤대령의 충성스런 케언즈 강아지가 여우와 비슷한 색상으로 인해 여우로 착각해 총을 쏘는 실수를 저질러 여우와 착각할수 없는 흰색의 색상을 골라 키우기로 합니다. 이후 1906년 영국 켄넬 클럽에 등록되었으며, 이후 1908년 미국 켄넬 클럽 정식품종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20세기초 매우 인기있는 품종이 되었으며, 민첩성과 복종 및 추적에 능숙한 실력을 발휘하며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크기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크기는 수컷의 경우 27cm이며, 암컷은 25cm입니다. 체중은 수컷의 경우 8kg이 나가며, 암컷은 6kg이상이 나갑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성격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성격은 자신감이 넘치며 대담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기심 및 장난기가 있는 있으며 모든 사람에게 있어 친근한 성향을 나타내며, 다른 강아지 품종과도 잘 어울릴수 있습니다. 다른 품종과 다르게 수컷이 더 순하며, 암컷이 더 지배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훈련 및 놀이에 대해 쉽게 질리는 성향이 있으며, 일관된 놀이나 운동의 경우 종종 새로운 변화를 추구해야 합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수명 및 건강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수명은 12~16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는 기본적으로 건강한 품종에 속하지만 유전적으로 취약한 질병이 걸릴수 있습니다.

두개골 뼈와 연관되어 음식을 씹거나 움직임에 불편함을 줄수 있는 두개 하악골 질환이 생길수 있으며, 대퇴골의 혈액 공급에 영향을 미쳐 다리근육에 악영향을 미치는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증과 슬개골 및 관절에 악영향을 미치는 슬개골 탈구가 생길수 있습니다.  

이외에 안구 질환으로 눈의 수정체 및 시력에 악영향을 미치는 백내장과 폐조직에 산소공급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생기는 폐섬유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관리


웨스트 하이랜트 화이트 테리어 관리로 이중모의 털을 가지고 있으며, 털빠짐은 보통으로 일반 품종에 비해 적게 빠지는 품종입니다. 정기적인 미용이 필요한 품종이며, 매일 가벼운 빗질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목욕의 경우 색상이 흰색이기 때문에 냄새 및 외관이 더럽혀 지지 않을 정도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1달에 2회이상의 목욕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귀의 경우 개방형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기 때문에 귀를 유지하는데 있어 쉬운편입니다. 귀에 발적 및 냄새, 해충, 상처가 없는지 정기적인 관찰이 필요하며 최소 2주에 1번정도 귀청소가 필요합니다.

활동량 또한 있는 견종이기 때문에 운동 및 산책의 경우 최소 60분이상이 필요하며, 산책 및 운동을 통해 발톱이 자연스럽게 닳을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2주에 1회정도 가볍게 다듬는것이 필요합니다. 

 치아의 경우 최소 1주일에 3회이상의 양치질이 필요하며, 잇몸의 건강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번씩양치질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외형 및 특징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외형으로 뾰족한 귀가 특징입니다. 근육질의 몸매와 검정색상의 코, 그리고 짧고 튼튼한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중모의 털을 가지고 있으며 길이는 5cm이상 자랄수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색상이 대부분은 순백색이지만 약간의 얕은 색상의 변화가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분양가격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1200~2500 달러이상의 분양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140~300만원의 가격대 입니다. 국내의 경우 어렵지 않게 구할수 있으며, 국내의 분양가격은 최소 80~15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West Highland White Terrier)는?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역사로는 스코틀랜드 태생으로 여우 및 오소리와 같은 설치류 및 유해 해충을 사냥하는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크기는 소형견으로 27cm이상 자랄수 있으며, 체중은 8kg이상 나갈수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성격은 일반적인 테리어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영리하며, 완고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수명은 12~16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관리는 이중모의 털을 가지고 있으며 털이 적게 빠지는 편입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외형 및 특징으로는 뾰족한 귀를 가진것이 특징이며 순백색의 귀여운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분양가격은 최소 80~150만원 이상의 분양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