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재패니즈 친 분양가격 및 크기, 역사 및 성격에 대해(Japanese Chin)

by 집구석훈련사 2021. 12. 4.
반응형

 

재패니즈 친 역사


재패니즈 친은 이전 재패니즈 스패니얼이라 불렸습니다. 정확한 기원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부에서는 이 견종이 중국과 관련이 깊으며 서기 520년경 불교 교사들에 의해 일본으로 옮겨졌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외에도 1000년경 중국 황제가 이 품종을 일본 황제에게 선물했으며 이후 일본에 들어와 많은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일본의 귀족들은 이품종을 아주 좋아했으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일본과 무역을 했던 포루투갈 선원에 의해 유럽으로 옮겨 졌습니다. 1854년 매튜페리 제독에 의해 유럽으로 온 공식적인 기록이 있습니다. 

1800년대 후반 재패니즈 친은 아메리칸 켄넬클럽에서 재패니즈 스패니얼이라는 이름으로 인정받았지만, 1977년 아메리칸 켄넬클럽에 공식적으로 재패니즈 친으로 이름이 변경이 됩니다. 이 품종은 여전히 일본에서 인기 및 많은 사랑을 받는 품종입니다.

 

재패니즈 친 크기


재패니즈 친 크기는 20~27cm이상의 크기이며, 체중은 2~3kg이상의 무게가 나갑니다. 

 

재패니즈 친 수명 및 건강


재패니즈 친 수명은 12~14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재패니즈 친의 경우 일반적으로 건강한 품종에 속하지만 유전적인 영향으로 인한 취약한 질병에 걸릴수 있습니다. 일반 강아지에게 많이 나타날수 있는 퇴행성 질환으로 자세 및 걷는 행동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는 슬개골탈구의 위험이 있습니다. 

심장질환으로 심장의 혈관의 장애를 일으켜 심잡음 및 심부전의 위험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안구 질환으로 시력 및 수정체에 악영향을 미치는 백내장과 진행성 망막위축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재패니즈 친 성격


재패니즈 친 성격은 영리하고, 호기심이 있으며, 장난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까운 가족들과의 사회성이 좋으나 낯선 사람 및 타인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반응을합니다. 이밖에 재패니즈 친은 분리불안이 생길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어렸을때부터의 기본적인 기초훈련 및 사회화 교육이 필요합니다. 고양이와 비슷한 성향을 보이며, 일부는 보호자를 기어오르기도 합니다. 

 

재패니즈 친 관리


재패니즈 친은 활동적인 강이지 품종에 속하지만 이와 반대로 적은 운동량으로 충분히 유지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최소 1시간 이상의 운동 및 산책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재패니즈 친은 부드럽고 긴 털을 가지고 있으며, 얼굴 및 앞다리 쪽에 짧은 털이 나있습니다. 털빠짐은 보통이며, 긴 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엉키거나 뭉치지 않도록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귀의 경우 폐쇄형 구조로 되어있어 관리의 부분에 있어 신경을 써야합니다. 발적 및 냄새, 해충 및 상처가 없는 지의 정기적인 확인이 필요하며, 2주에 1회이상이 귀청소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발톱의 경우 정기적인 산책 및 운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닳을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적어도 2주에 1회이상 가볍게 다듬어주는것이 필요합니다. 

치아의 경우 일주일에 최소 3회이상이 필요하며, 구취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매일 1회씩 양치질 해주는것이 필요합니다. 

 

재패니즈 친 외형 및 특징


재패니즈 친 외형은 턱은 크고 넓은 눈을 가졌으며, 평평하고 넓은 머리 및 완두콩 형태의 얼굴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둥이가 짧으며 귀는 작고 부드럽고 풍부한 털을 가지고 있으며, 꼬리는 위로 말려져 있으며, 깃털이 달려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털의 대부분의 색상은 흰색이며 유색 패치가 나타나며, 일반적인 색상은 검정, 붉은색, 오렌지, 세이블 황갈색, 또는 흑백 또는 얼룩의 형태가 나타납니다. 

 

재패니즈 친 분양가격 


 

재패니즈 친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1500~2500달러이상의 분양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180~300만원 이상의 가격대 입니다. 재패니즈 친은 국내에서 쉽게 구할수 없는 품종이며, 국내의 재패니즈 친 분양가격은 최소 200~30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재패니즈 친은(Japanese Chin)?

재패니즈 친 역사로 출생지는 일본이며, 재패니즈 스패니얼로 불렸습니다. 

재패니즈 친 크기는 20~27cm이상의 크기이며, 체중은 2~3kg이상의 무게가 나갑니다. 

 

재패니즈 친 수명은 12~14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패니즈 친 성격은 영리하고, 호기심이 있으며, 장난기가 있습니다

 

재패니즈 친 관리에 있어 긴털을 가지고 있으며, 털빠짐은 보통입니다. 

 

재패니즈 친 외형은 턱은 크고 넓은 눈을 가졌으며, 평평하고 넓은 머리 및 완두콩 형태의 얼굴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패니즈 친 분양가격은 최소 200~30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우울증 불안장애에 도움이 되는 강아지 키우기에 대한 5가지 장점

우울증 불안장애에 도움이 되는 강아지 키우기에 대한 5가지 장점 우울증 및 불안장애와 같은 정신적인 문제를 가진 사람들에게 강아지는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활동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사회성 좋은 품종 TOP10

강아지 사회성 좋은 품종 TOP10 잉글리시 폭스하운드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영국태생으로 비글과 마찬가지로 무리를 이루고 활동을 했던 강아지 품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주위에 강아지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이상증상 및 이상행동 6가지의 원인 및 이유는?

강아지 이상증상 및 이상행동 6가지 원인 및 이유는? 혹시 강아지가 자기 전에 빙글빙글 도는 행동 및 바닥에 뒹구는 이상증상 및 행동을 보이는 것에 대해 의문점이 생길수 있습니다. 강아지에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