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바센지 강아지 분양가격과 성격, 키우기 및 털빠짐 수명에 대해(Basenji)

by 집구석훈련사 2021. 10. 14.
반응형

 

바센지 강아지 분양가격과 성격, 키우기 및 수명에 털빠짐 수명에 대해(Basenji)

 

바센지 역사


바센지 역사는 최근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강아지 품종중에 하나이며, 아프리카에서 가축화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기원전 6000년 전 리비아 동굴벽화에는 바센지와 비슷한 외형의 강아지가 묘사되었습니다. 바센지는 콩고 분지에서 남수단에 이르는 지역에서 수천 년 동안 중앙 아프리카 피그미 부족과 함께 살았으며, 이집트 인들은 기원전 3000년 부터 바센지를 유뮬에 표기했습니다. 구불구불한 꼬리와 뾰족한 귀가 선명하게 보이며, 여전히 아프리카에서 전형적인 사냥개로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집트에 첫번째로 도착한 바센지의 경우 피그미 족이 파라오에게 선물로 주었을 것으로 추측이 되며, 이외에 수단과 이집트의 전쟁에서 승전국인 이집트가 가져온것으로도 추측이 됩니다. 이후 고대 이집트문화의 몰락과 함께 바센지에 대한 역사와 지식이 사라졌습니다. 

바센지는 필리핀, 수마트라에서 박타, 서파푸아에서, 코로와이, 보르네오 등 아프리카 적도지역에 살고 있었으며, 피그미 족은 이러한 바센지를 사냥개로 훈련시켰으며 사냥기술을 가지지 못할 경우 먹이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때로는 아프리카 부족의 의식행사에 희생되는 번제물로 사용이 되기도 했습니다. 

19세기 서부 아프리카 콩고 지역에서 서양인들에 의해 처음 발견이 되었고 이후 1930년대 이후 미국과 영국으로 널리 피지기 시작해 이후 1944년 아메리칸켄넬클럽(AKC)에서 정식 품종으로 인정을 받게 됩니다. 

 

바센지 크기


바센지 크기는 중소형견으로 암컷의 경우 35~40cm의 크기를 가졌으며 수컷의 경우 38~43cm의 크기입니다. 무게는 암컷의 경우 7~10kg이 나가며 수컷은  9~11kg의 무게가 나갑니다. 

 

바센지 성격


바센지 성격은 온화하며 친숙한 기질 및 장난기가 있는 편이며 이외에 완고하며 독립적인 성향 또한 있습니다. 사냥견 습성이 남아 있기 때문에 많은 운동량 및 정신적인 자극이 필요하며, 활기차고 지능적인 품종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운동과 오랫동안 혼자 두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강아지 품종과 마찬가지로 바센지 또한 사회화 훈련 및 기본적인 교육이 필요합니다. 

 

바센지 수명 및 건강


바센지 수명은 13~14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품족에 속하며, 품종에 있어 유전적인 특성으로 인해 특정한 질병에 취약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에게 잘 나타나는 퇴행성 관절 질환인 고관절 이형성증의 위험이 있으며, 안구질환으로 시력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는 진행성 망막위축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외에는 갑상선 면역반응으로 인한 자가면역 갑상선염과 신장질환중에 하나인 판코니 증후군의 위험이 있습니다. 

바센지 관리


바센지는 관리에 있어 유지관리가 매우 적은 품종에 속합니다.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자시 스스로 몸단장을 잘하기 때문에 목욕 및 빗질의 부분에 있어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산책 및 운동 이후에 가벼운 빗질이 필요하며, 목욕의 경우 필요에 따라 한달에 1회이상의 목욕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발톱의 경우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운동 및 산책의 부분에 있어 자연스럽게 닳을수 있으나 그렇지 않을 경우 최소 1달에 1회 이상 발톱을 다듬는 것이 필요합니다. 귀청소의 경우 개방형 구조로서 통풍이 잘되며 귀 관리에 있어 더나은 품종에 속하지만 귀지 및 악취, 발적 및 해충이 없는지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하며 한달에 2회이상의 귀청소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치아의 경우 일주일에 최소 3회이상이 필요하며 구취 및 잇몸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매일 양치질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센지 외형 및 특징


바센지 외형은 날씬하며 근육질의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뾰족한 귀와 짙은 색깔의 갈색의 눈 단단하고 말린 꼬리가 특징입니다. 가끔씩 보이는 이마의 주름을 보이기도 합니다. 짧은 털을 가지고 있으며 색상의 경우 붉은색, 황갈색, 검정, 흰색의 네가지의 주요색상이 있으며, 털빠짐 또한 있는 편입니다. 

바센지 특징으로는 짖지 않는 개로 알려있으며,우 소리를 내는 경우 요들링과 같은 소리를 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센지 분양가격


바센지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1200~1800달러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화로 142~214만원대의 가격입니다. 국내의 경우 바센지를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곳은 극소수이며 대부분이 수입대행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내의 바센지 분양가격은 최소 100만원이상 가량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바센지(Basenji)는?

바센지 역사는 중앙아프리카에서 시작이 되었으며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강아지 품종에 속합니다. 

바센지 크기는  35~43cm의 크기를 가졌으며 무게는 암컷의 경우 7~11kg의 무게가 나갑니다.

바센지 성격은 온화하며 친숙한 기질 및 장난기가 있는 편이며 이외에 완고하며 독립적인 성향 또한 있습니다

바센지 수명은 13~14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센지는 관리에 있어 유지관리가 매우 적은 품종에 속하며 고양이와 같이 자기 관리를 잘하는 품종입니다. 

바센지 특징은 짖지 않는 강아지로 불리며 소리를 내는 경우 요들링과 비슷한 소리를 냅니다. 

바센지 분양가격은 최소 100만원 이상 가량의 가격대입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키우기, 관리 및 손질이 많이 가는 품종 TOP5

강아지 키우기, 관리 및 손질이 많이 가는 품종 TOP5 강아지는 외형 및 크기 또한 각기 다르며 관리 및 케어의 부분에서도 각각의 필요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부분에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사회성 좋은 품종 TOP10

강아지 사회성 좋은 품종 TOP10 잉글리시 폭스하운드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영국태생으로 비글과 마찬가지로 무리를 이루고 활동을 했던 강아지 품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주위에 강아지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에서는 각종 재미있는 동물 비디오가 많습니다. 그중에 현재 온라인상에서 인기있는 동영상이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