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포메라니안 분양가격과 성격, 키우기 및 털빠짐 수명에 대해(Pomeranian)

by 집구석훈련사 2021. 10. 6.
반응형

포메라니안 분양가격과 성격, 키우기 및 털빠짐 수명에 대해(Pomeranian)

 

포메라니안 역사


포메라니안은 독일에서 파생된 스피츠유형의 강아지의 혈통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과서 폴란드와 독일의 국경사이 최북단에 위치한 포메라니아라고 불리는 지역이 시초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유럽 북부, 본토와 스칸디나비아 반도 사이의 바다에 위치 했으며 오래된 슬라브 표현인 "포 모어(po more)"에서 파생이 되었습니다. 

포메라니안은 작업 및 반려견으로 인기가 있었으며, 지역의 명칭으로 불리게 됩니다. 

포메라니안 북극견의 후손으로 초기에는 지금의 크기보다 현저히 컸으며 두꺼운 이중모를 가지고 있어 혹독한 북극의 기후에서도 적응할수 있었습니다. 주로 썰매를 끌거나 짐을 나르는 역할을 했으며, 또 다른 역할로는 양치기의 역할 또한 감당했습니다. 이 당시에는 포메라니안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지 않았으며, 이때는 저먼 스피츠라는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유럽전역에서 활동했으며, 이탈리아, 벨기에,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웨덴과 같은 유럽의 지역에 포메라니안 안의 과거 역사와 흔적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18세기에 포메라니아 지역에 정착하며, 포메라니안이란 명칭이 주어졌으며,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현재의 소형크기인 포메라니안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유럽전역에서 살고 있었지만 영국으로 수입이 되면서 더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영국왕실에서 키우는 반려견으로 그리고 많은 쇼에서 활동을 하며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선별적 번식으로 인해 포메라니안의 크기가 더욱 소형화되기 시작되었으며, 유럽 전역에 많은 포메를 수입하여 다양한 색상 및 특성들을 개량시켰습니다.

이후 1900년도 아메리칸 켄넬 클럽에서 정식적인 품종으로 인정 받았으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상위 견종안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크기


포메라니안 크기는 평균적으로 17~30cm의 크기이며, 체중은 1.5~3.5kg의 무게가 나갑니다. 몸집이 큰 경우에는 5~7kg까지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성격


포라라니안 성격은 풍기는 외모와 잘 어울릴정도로 호기심이 많으며, 적당한 활동량과 활기찬 면을 보이지만 의외의 경계심과 영리함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외향적인 성향으로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며 새로운것을 탐구하고, 경계심에 의해서 짖는 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수명 및 건강


포메라니안 수명은 12~16년의 기대수명을 가졌으며, 일반적으로 건강한 품종에 속합니다. 그러나 유전적인 영향으로 취약한 질병 및 문제가 발생될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품종에 잘 나타나는 질병으로 퇴행성 질환인 고관절 이형성증과  슬개골 탈구의 위험이 있습니다. 안구 질환으로는 백내장과 안구 건조, 눈물샘에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제때에 치료하지 못하는 경우 실명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이외에는 간질 및 갑상선 질환 및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키우기 털빠짐 및 관리


포메라니안은 이중모의 털을 가지고 있으며 털 빠짐 또한 많은 편에 속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씩 가벼운 빗질을 해주어 털 빠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목욕의 경우 한달에 1번이상 필요에 의해서 씻기는 것이 좋습니다. 

짧은 다리 및 작은체구를 가지고 있어 활동량이 크지 않으며,긴 산책을 하는것보다는 하루에 한두번 짧은 산책 및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발톱의 경우 이러한 정기적인 산책으로 인해 자연스레 닳을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1달에 1회이상 발톱을 자르거나 다듬는 것이 필요합니다. 

귀청소의 경우 개방형의 귀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 통풍 및 환기가 쉬운편이지만 산책 및 운동후 귀지 및 발적, 냄새, 해충등이 없는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치아의 경우 일주일에 3회이상의 양치질이 필요하며, 구취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일 한번씩 양치질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메라니안 외형 및 특징


포메라니안 스피치 품종중 가장 작은 외형과 여우와 닮은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털의 색상은 주황색 및 붉은색상이 가장 일반적인 색상이지만, 검정색과 황갈색, 푸른색, 초콜릿, 크림, 흰색등 다양한 색상의 패턴이 자리 잡을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은 목과 가슴부분에 갈기와 같은 두둠한 털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포메라니안 분양가격


포메라니안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500~6000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60~720만원 이상의 가격대 입니다.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품종으로 국내에서도 쉽게 구할수 있는 품종입니다. 포메라니안의 국내 분양가격은 최소 80~150만원 이상 가량의 가격대로 혈통 및 색상에 따라 분양가격에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Pomeranian)은?


포메라니안역사는 독일태생으로 스피치 유형에 가장 작은 품종에 속합니다. 

포메라니안크기는  17~30cm의 크기이며, 체중은 1.5~3.5kg의 무게가 나가며, 몸집이 큰 경우에는 5~7kg까지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성격은 보여지는 외모와 동일하게 영리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경계심 및 대담함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수명은 12~16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키우기 및 관리에 있어 털빠짐이 있는 견종이라 매일 빗질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포메라니안 외형 및 특징으로 작은체구와 더불어 여우와 닮은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분양가격은 최소 80~150만원 이상의 가격대로 혈통 및 색상에 따라 분양가격이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키우기, 관리 및 손질이 많이 가는 품종 TOP5

강아지 키우기, 관리 및 손질이 많이 가는 품종 TOP5 강아지는 외형 및 크기 또한 각기 다르며 관리 및 케어의 부분에서도 각각의 필요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부분에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사회성 좋은 품종 TOP10

강아지 사회성 좋은 품종 TOP10 잉글리시 폭스하운드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영국태생으로 비글과 마찬가지로 무리를 이루고 활동을 했던 강아지 품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주위에 강아지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News)세계에서 가장 작은 경찰견의 죽음

강아지는 인간의 가장친한 친구이며, 인간의 고통을 함께할수 있는 동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그러한 이유중의 하나는 아끼던 보호자가 목숨을 끊어진 이후에 일어난 사건입니다. 오하이오주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에서는 각종 재미있는 동물 비디오가 많습니다. 그중에 현재 온라인상에서 인기있는 동영상이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