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하늘다람쥐에 관한 재미있는 8가지 사실에 대해서

by 집구석훈련사 2022. 4. 23.
반응형

하늘다람쥐에 관한 재미있는 8가지 사실에 대해서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화려하고 비밀스러운 다람쥐 하늘다람쥐에 관한 재미있는 8가지 사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하늘다람쥐의 크고 둥근 눈은 야간투시경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날다람쥐의 외형상 특징 중 하나는 크고 둥근 매력적인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포유류의 경우 신체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눈의 균형이 잡혀지지만 하늘다람쥐는 크고 둥근 눈은 성장해서도 계속 유지합니다. 

이렇게 된 원인은 야행성 동물인 원인도 있지만 밤에 활동하는 기타 포식자들의 눈을 피하기 위해 진화되었습니다. 

 

2. 하늘다람쥐는 신체구조상 발광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늘다람쥐는 밤에 활동하는 야행성 동물입니다. 그리고 앞서 야간투시경의 효과와 더불어 일부 신체에서 빛이 생기는 특이한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어느날 Northland college Jonathan Martin교수가 하늘다람쥐에게 자외선을 비추었더니 분홍색으로 빛나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신체부위중 아랫부분인 복부에 더 강하게 빛이 난다는 것을 밝혀 냅니다. 이렇게 발광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지만, 밤에 포식자들을 피하거나, 지형을 탐색하는 부분에 있어 신체 언어 및 의사소통의 수단일수 있다는 몇가지 이론이 있습니다. 

 

3. 하늘다람쥐는 최대 92미터 가량을 날수 있으며, 180도의 회전 또한 가능합니다. 


하늘다람쥐는 실제로 새들과 같이 날지는 못하지만, 평균적으로 약 20미터 정도를 날수 있으며, 최대 92미터까지 날수 있습니다. 팔다리의 날개와 꼬리의 근육을 사용하여 180도 회전 또한 가능할정도로 매우 민첩합니다. 

4. 모든 하늘다람쥐의 품종의 90%는 아시아지역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하늘다람쥐 품종은 43종으로 40종의 경우 아시아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과거 날다람쥐의 조상은 약 1억6천만년동안 아시아의 일부지역에서 거주했다는 역사적 사실또한 있으며, 아시아의 경우 울창한 숲과 더불어 하늘다람쥐에게 있어 피난처 및 다양한 환경을 제공했기에 가능했다고 추측되어 집니다. 

 

5. 아메리카 대륙에만 3가지 품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하늘다람쥐는 사막과 초원, 나무가 없는 지역을 제외하고 북미와 북중미의 넓은지역에 서식하고 있으며, 알래스카까지 광범한 기후에 적응했습니다. 앞서 말한 43종의 품종중 아시아에서 40여종이 살고 있으며, 단 3종이 아메리카 대륙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6. 새끼 하늘다람쥐의 경우 많은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특별히 반려동물로 많이 키우는 미국남부날다람쥐의 경우 새끼 특성상 털이 없어 체온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느낍니다. 이후 2~6일이내 청력이 발달하며 7일이 지나면 약간의 털이 자라납니다. 이후 3주차가 되면 시력이 발달되며, 소형포유류인 하늘다람쥐와 같은 경우 65일동안 젖을 먹이는 비정상적인 긴시간의 보살핌을 받습니다. 

7. 일부 하늘다람쥐는 고양이 보다 큰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부 하늘다람쥐의 경우 작지만, 아시아지방 중국 중부 및 남부에 살고 있는 흰적색자이언트하늘다람쥐의 경우 1미터 이상의 크기 및 1.5킬로그램 이상의 무게가 나갑니다. 아쉽게도 멸종 위기에 놓여있는 품종입니다. 

 

8. 인간의 서식지에 같이 살기도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숲이 서서히 사라지며, 많은 하늘다람쥐 또한 인간이 서식하는 다락방 또는 구멍이 나있는 곳에 살수 있습니다. 그러나 곳곳에 쥐덫이나 하늘다람쥐의 생명을 위협할수 있는 장애물이 많기 때문에 인간의 서식지에서 살지 못하도록 해야합니다. 모든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주고 사육하는 것은 많은 문제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늘다람쥐의 배변을 통해 나무 씨앗을 퍼트리며 크고 복잡한 산림의 생태계에 많은 도움을 주기때문에 꼭 야생에서 살아야 합니다. 

 

이외에 다른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햄스터 스트레스 및 슬픔, 우울 증상 체크 확인하는 방법은?

햄스터의 경우 일상중 다양한행동이 나타날수 있으며, 이러한 행동은 여러가지의 의미를 나타낼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햄스터에게 나타나는 슬픔 및 우울의 행동은 불안과 같은 행동의 의

homeconertrainer.tistory.com

 

사바나캣 고양이 가격 및 품종에 대해(savannah cat)

오늘은 사바나캣 고양이 품종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바나 고양이는 20세기 후반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사바나 고양이는 실제 야생의 서벌캣과 암컷 샴고양이를 교배시킨 하이브리

homeconertrainer.tistory.com

 

래트 애완용 쥐를 돌보는 방법 및 알아야 하는 모든것

래트 일명 애완용 쥐에 대한 정보 및 식단과 필요한 잠자리 등 및 모든 것을 포함하여 애완용 쥐를 돌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완용 쥐를 돌보는 방법 래트 관리는 실제로 친칠라, 게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