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사바나캣 고양이 가격 및 품종에 대해(savannah cat)

by 집구석훈련사 2021. 5. 14.
반응형

 

오늘은 사바나캣 고양이 품종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바나 고양이는 20세기 후반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사바나 고양이는 실제 야생의 서벌캣과 암컷 샴고양이를 교배시킨 하이브리드 품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생의 본능이 있으며, 긴 다리와 큰 귀, 그리고 서벌캣 특유의 점박이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바나캣 역사

 


사바나켓은 근래에 등장한 새로운 품종입니다. 1986년에 처음 등장하게 되며 이 품종은 아프리카의 수컷 살쾡이와 국내의 샴 고양이를 교배시킨 혼합품종입니다. 화려한 점박이 색상과 야생고양이의 크기를 유지하며, 부드러운 성향을 가지게 됩니다. 

 

이 품종이 나온지 오래되지 않아 수십 년 동안 개체가 증가하고 더 많은 세대의 사바나캣이 보급되게 됩니다. 이후 2001년에 사바나캣 고양이는 세계에서 공식 품종으로 인정을 받게 됩니다. 

 

 

사바나캣 성격


사바나캣 성격은 활동적이며 활기차기 때문에 에너지가 많이 넘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기심이 많고 탐색을 하는것을 좋아하며, 높이 뛰어오를 수 가벼운 몸놀림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는 물을 좋아하지 않고, 산책을 싫어하지만, 사바나캣의 경우 물을 싫어하지 않으며, 심지어 수영이 가능합니다. 일부 보호자는 목줄을 차고 야외 산책을 하는 등의 재미있는 풍경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사바나캣은 보호자외에 손님이나 낯선 사람에게 경계심이 있을수 있어, 어린 새끼 때부터의 사회성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사회성이 발전되는 경우 강아지와 같이 보호자를 쫓아다니며 귀찮게 할 수 있습니다. 

사바나캣의 일부는 다양한 소리를 내며 말이 많을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바나캣 크기


사바나캣 크기는 35~43cm 이상 자라며, 체중은 5~12kg의 무게가 나갑니다. 

 

 

사바나캣 외형


사바나캣 외형은 긴 다리와 마른 몸매와 눈에 띄는 점박이 털을 가진 작은 치타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외형으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키가 큰 고양이 품종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이러한 외형은 부모 서벌캣에 의해 영향을 받아 외형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바나캣의 색상은 검은색, 갈색, 은색 및 흰색이며, 짧은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바나 고양이의 경우 다른 품종의 고양이와 구분하는 기준은 눈을 참고하면 됩니다. 아몬드 모양의 어두운 눈물샘이 있는 사바나캣의 눈은 친근하면서도 날카로운 느낌을 줍니다. 눈의 색상은 털 색깔에 반영되어 나타날 수 있으며, 다른 색상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사바나캣 키우기 및 관리


사바나캣 키우기에 있어 집의 크기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바나캣이 숨거나 등반할수 있는 많은 장소가 제공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바나캣은 호기심이 많고 활동적이기 때문에 발톱을 긁을 수 있는 여러 개의 기둥 및 올라탈 수 있는 구조물 등과 이외의 여러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장난감이 많이 필요합니다. 

일반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사바나캣도 뛰어오르거나 등반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화분이나 깨지기 쉬운 물건을 올려둔 선반 등은 피해야 합니다. 

사바나캣은 쉽게 지루해 할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나 강아지 등의 친구가 있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혼자 있는 것 또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 집을 비우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실외의 경우 야생성이 아직 남아 있기 때문에 새나 햄스터와 같은 소동물과 같이 있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사바나캣은 보통의 털빠짐이 있으며 최소한의 정기적인 빗질과 더불어 발톱 및 치아 관리가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끼 고양이때 발톱 및 양치를 하는 것에 익숙해지도록 교육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먹이 및 간식을 이용해 이러한 관리와 더불어 보호자의 손길등에 거부감이 생기지 않도록 꾸준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사바나캣 수명 및 건강


사바나캣은 모든 반려고양이와 마찬가지로 중성화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생의 본능 및 보호자와의 생활에 있어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교배종이기 때문에 사바나 고양이는 건강한 편이지만 일반적인 고양이의 질병에 취약할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근래에 생긴 품종이기 때문에 건강 및 질병에 대해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사바나캣 수명의 경우 12~20년가량의 평균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분양을 받는 경우 오랫동안 함께 지낼 수 있는 반려동물이 될 수 있습니다. 

 

 

 

사바나캣 분양가격 및 분양


사바나캣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1000~20000달러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120~3000만 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사바나캣은  F1~F3는 맹수로 분류되어 개인에게 분양은 매우 어려우며, 이외에 F4~F5는 수입을 통해 분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바나캣 고양이는?

 


사바나캣 고양이는 야생의 아프리카살쾡이와 샴고양이의 교배종입니다. 

사바나캣은 근래에 생긴 새로운 품종이며 희귀품종에 속합니다. 

사바나캣 성격은 활동적이며 활기찬 성격이지만 야생성이 남아 있습니다. 

사바나캣 수명은 12~20년의 평균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바나캣 분양가격은 최소 300~300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재밌는글을 읽고 싶다면?

 

햄스터종류와 수명에 관해서

햄스터의 수명 얼마나 오래살수 있나요? 평균적으로 햄스터는 약 2~3년 가량 정도를 살수 있습니다. 이것은 평균일뿐 일부의 햄스터는 이 기간보다 오래 살거나 적게 살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에서는 각종 재미있는 동물 비디오가 많습니다. 그중에 현재 온라인상에서 인기있는 동영상이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수면 편하게 잘수 있도록 하는 3가지 방법

강아지 수면 편하게 잘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방법 세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운동입니다. 강아지는 피곤하거나 지루할 때 주로 잠을 잡니다. 강아지의 평균 수면시간은 성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비만에 취약한품종 TOP 18

비만 위험이 가장 높은 강아지로 퍼그, 비글, 골든 리트리버를 수의학연구에서 밝혔습니다. 영국왕립수의대학(Royal Veterinary College)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반려견의 건강문제의 범위 및 빈도를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