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배변훈련

강아지 배변 및 대소변 훈련을 위한 7가지 방안

by 집구석훈련사 2020. 10. 28.
반응형

 

 

강아지 배변훈련 및 대소변 교육을 위한 7가지 실천사항

 

 

1. 실수를 막기 위해 관리하고 감독하세요.


원하지 않는 장소에 강아지가 실수 할 기회를 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십시오. 특정한 장소에서 매번 실수를 한다면 다음에도 그 장소에서 실수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배변실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관리와 케이지 교육, 원하는 바닥이나 장소 접근으로 제한하기, 감독할 수 없을 때 실내 배변 장소 제공하기

 

 

2. 올바른 장소에서 배변하면 강아지에게 보상하세요.


신의 강아지 나이와 배변습관을 염두하여 적당한 스케쥴을 만드세요. 그리고 배변을 위한 당신이 원하는 장소로 강아지를 데리고 가세요. 다음과 같은 일이 일어난 후에는 즉시 배변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음식 섭취, 물 섭취, 놀이, 낮잠 후 산책, 배변을 끝내면 반려견을 칭찬하고 보상을 해주세요. 먹이, 달리가, 장난감, 후각 활동 등 

배변이 끝날 때까지 기다린 후에 칭찬을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배변에 방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3. 배변실수를 했다고 강아지를 혼내지 마세요


배변 교육은 특히 잘 진행되지 않으면 강아지가 좌절할 수 있습니다. 실내의 배변 실수 때문에 강아지를 처벌하면 상황은 더욱 악화됩니다. 강아지는 연관을 통해 배운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강아지에게는 배변 행위와 실내가 처벌로 이어지는 연관보다는 배변 행위와 보호자가 처벌로 이어진다는 연관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필연적으로 강아지는 보호자가 보고 있지 않을 때 집안이 화장실이 된다는 연관성을 갖게 됩니다. 

그러면 배변 중에 처벌은 이뤄지지 않으니까요

배변으로 이런 처벌의 기억이 있는 강아지는 스텔스 똥강아지가 됩니다. 이 말은 강아지가 사람 앞에 있는 것을 피하고 혼자 배변을 볼수 있을 때까지 기다린다는 뜻입니다. 

 

 

4. 어떤 바닥을 좋아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어린 강아지는 어떤 바닥이 배변하지 좋은지를 알아갑니다. 강아지는 어떤 바닥에 배변을 하면 다음에 다시 그 바닥을 찾게 됩니다. 이것은 강아지 배변패드로는 오랜 기간 배변 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렇게 강아지는 담요, 카펫 침구류 그리고 천과 같이 부드러운 천 재질을 찾도록 배웁니다. 올바른 바닥을 선호하도록 가르치는 최고의 방법은 가능한 많이 실제 배변 장소로 강아지를 데려가는 것입니다. 그럴 수 없다면 강아지 배 변패 드위에 가짜 풀과 같은 비슷한 바닥 질감을 사용하도록 하세요. 더 나이가 들수록 바닥에 대한 선호도는 더 깊은 습관으로 자리 잡히게 됩니다. 그렇기에 더 나은 배변 장소로 바꾸기 위해서는 인내와 끈기를 가져야 합니다. 

 

 

5. 배변을 한 장소는 완벽하게 청소합니다. 


효소 클리너를 사용하도록 하세요. 개의 후각은 사람보다 훨씬 탁월하기에 식초나 표백제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6. 배변교육을 너무 일찍 멈추지 마세요. 


많은 보호자들이 이르게 교육이 성공되었다고 오판하고, 배변 교육에 관심을 멈추는 일이 많습니다. 완벽한 배변 교육은 선천적인 성향이나 기존의 습관에 따라 몇 주, 몇 달 혹은 더 걸릴 수 도 있습니다. 

 

 

7. 계속 배변문제가 있다면, 건강을 확인하세요


배변 이상을 유발하는 수많은 의학적 문제들이 있습니다. 개가 평소와 달리 문제를 겪고 있는 것 같으면 수의사에게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미 배변 교육을 받은 개가 문제를 보인다면 특히 중요합니다. 배변 교육에 대해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면, 주변의 전문적인 긍정 강화 트레이너를 찾으세요. 장기간 배변문제가 있는 개의 경우 뛰어난 트레이너는 배변 문제의 근원이 되는 더 깊은 행동문제를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강아지 배변 훈련 및 대소변교육 3일만에 끝내는 방법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면 강아지든 성견이들 자주 청소를 해야되는 상황이 발생될수가 있습니다. 배변교육의 경우 이론적으로는 간단한 것 같아 보이지만 강아지를 야외 및 화장실로 훈련시키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배변훈련 계속 실패하는 이유는?

https://youtu.be/iB7ifNLaz7U 배변훈련 실패하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강조하고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는 배변훈련, 가장 흔한 골치거리지만, 그에 반면 가장 쉽게 교육할수 있는 것이 배변 훈련입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