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배변훈련

강아지 배변 및 대소변 훈련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알아야할 행동언어 5가지

by 집구석훈련사 2021. 10. 9.
반응형

강아지 배변 및 대소변 훈련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알아야할 행동언어 5가지

강아지를 키우는 부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걸림돌이 될수 있는 부분이며, 어려우면서도 쉬울수 있는 교육이 강아지 배변 및 대소변훈련일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키우기 시작하기 위한 첫번째 과정이며, 그만큼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변 및 대소변훈련이 잘 되어 있지 않다면 대소변의 처리를 비롯해 이로인해 청결 및 위생 및 건강에서도 악영향을 미칠수가 있기 때문에 강아지 배변 및 대소변훈련 꾸준하고 지속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종종 이러한 가운데 실수와 개선의 상황이 보이지 않을수 있지만 시간과 더불어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합니다. 

이러한 강아지의 배변 및 대소변의 실수를 더욱 줄이기 위해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보내는 대소변에 관한 몸짓언어를 파악하여 성공적인 교육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아랫배쪽 안쪽 다리를 핥거나 냄새를 맡는 경우


이렇게 사타구니 쪽이나 항문 근처에 냄새를 맡는 경우 대소변의 신호일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지만 주로 해당 부위에 감염 및 질병으로 인해 나타날수 있는 행동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강아지가 건강한 경우 이러한 행동을 보인다면 대소변 장소로 대소변을 할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냄새를 맡으며 제자리를 도는 행동


강아지에게 이러한 행동은 배변징후의 행동일수 있습니다. 냄새를 맡기 위해 바닥에 코를 박고 자리를 도는 경우 바로 배변장소로 이동을 시켜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있어 코를 바닥에 대고 냄새를 맡는 경우 배변장소를 찾고 있을 확률이 높을수 있기 때문에 대소변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관심을 보호자에게 유도하고 배변장소로 정해진곳으로 데리고와 대소변을 볼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급작스런 행동변화


강아지에게 배변 및 대소변의 징후로 볼수 있는 급작스러운 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혹시 강아지가 사료를 먹다 자리를 이동하거나 잠을 자다가 일어나 자리를 이동하는등의 급작스러운 행동은 대소변의 욕구로 짐작할수 있습니다. 

대소변을 오래참을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행동의 변화를 잘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와 함께 지내면서 이러한 강아지의 급작스런 변화를 구별하고 이러한 행동이 대소변 및 배변의 징후인지 아닌지 알수 있습니다. 

 

끙끙거리는 소리를 내는 경우


강아지에게 있어 이러한 소리를 내는 경우는 욕구를 해결하기 위한 의사표현중에 하나알수 있습니다. 주로 끙끙거리를 소리를 내며, 불편함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끙끙거리는 욕구에 대한 원인을 파악한뒤, 강아지의 숨겨진 욕구를 해결해주거나 배변을 하기 위한 욕구일 경우에는 배변장소로 이동시켜주어야 합니다. 

강아지가 끙끙거리나 소리를 내는 경우 무시하거나 혼을 내서는 안됩니다. 

 

문으로 가거나 긁는 행동을 하는 경우


야외배변이 훈련되어 있거나 화장실에 배변훈련이 되어 있는 경우 이러한 문에서 기다리거나 앞발로 긁는 행동을 할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있어 이러한 문에 대한 인식이 확실히 인지되어 있기 때문에 대소변을 누기 위해서는 문이 열려야 된다는 것을 학습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러한 행동을 보이는 경우 바로 대소변신호를 받아들일수 있으며, 빠르게 문을 열어주어 야외나 화장실에 대소변을 볼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이러한 강아지의 행동언어를 잘 관찰하여 대소변시 나타나는 징후에 대해 알아낼수 있습니다. 강아지 개개인마다 나타나는 행동이 조금씩 다를수 있지만, 잘 관찰하여 성공적인 대소변훈련으로 자리 잡힐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강아지 배변 및 대소변 훈련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알아야할 행동언어 5가지는?



1. 아랫배쪽 안쪽 다리를 핥거나 냄새를 맡을수 있습니다. 

2. 냄새를 맡으며 제자리를 도는 행동을 할수 있습니다. 

3. 급작스런 행동변화가 있을수 있습니다. 

4. 끙끙거리는 소리를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5. 문으로 가거나 긁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배변훈련 침대에서 대소변 흔적을 남기는 원인은?

침대는 보호자에 있어 잠자리 및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강아지가 침대를 화장실의 장소를 사용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위생뿐만이 아닌 처리하는 과정에 있어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배변훈련 계속 실패하는 이유는?

https://youtu.be/iB7ifNLaz7U 배변훈련 실패하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강조하고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는 배변훈련, 가장 흔한 골치거리지만, 그에 반면 가장 쉽게 교육할수 있는 것이 배변 훈련입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배변 및 대소변 훈련을 위한 7가지 방안

강아지 배변훈련 및 대소변 교육을 위한 7가지 실천사항 1. 실수를 막기 위해 관리하고 감독하세요. 원하지 않는 장소에 강아지가 실수 할 기회를 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십시오. 특정한 장소에

homeconertrainer.tistory.com

 

플란다스의 개 파트라슈의 진짜 견종은 따로있다.

제목 그대로 플란다스의개 파트라슈의 실제 견종은 따로 있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975년판 세계명작동화 플란다스의개의 파트라슈의 모델이 아키다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실제로는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