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래트

래트, 애완쥐에 관한 Q&A

by 집구석훈련사 2020. 11. 30.
반응형

 

 

 

래트를 키우는 부분에 있어, 그들의 장난스럽고 유쾌한 성격은 다른 반려동물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며, 전 세계 적으로 많이 키우고 있는 품종입니다. 

래트는 적절한 사육을 통해 훌륭한 반려동물이 될 수 있으며, 사람의 손길에도 거부감이 없으며, 보호자를 인식하고 잘 따릅니다.

그러나 래트가 글을 읽고있는 여러분과 가족에게 적합한 새 반려동물이 될 수 있을까요?

래트에 대해 그리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는 것에 필요한 사항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래트는?


래트는 실제로 일반적인 단색으로 된 쥐와 다르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색상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래트는 

애완동물이나 쇼로 구분되고 나누어졌습니다. 

래트의 관리에 있어 야생쥐와 다르게 건강하게 유지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을 제공받아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넓은 공간, 필요한 음식량, 신선한 물등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쥐가 더러운 생물이라는 편견이 있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 연구에 따르면 래트는 지저분한 공간보다는 깨끗한 공간에서 사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침구로 깔아주는 베딩 및 배설물을 신경 쓰고 잘 유지한다면 스트레스 및 안정성을 느끼며, 그에 맞게 래트 또한 보호자에게 있어 많은 부분을 돌려줄 것입니다. 

래트를 키우기 위해 어떠한 종류의 래트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래트의 종류


래트의 색깔은 하늘색까지가 한계입니다. 

래트의 품종은 National Fancy Rat Society에서 세트로 분류가 됩니다. 

이러한 종류에서 Self, Marked, Russian, Shaded, Aov 또는 Rex/Dumbo가 포함됩니다. 

미국의 래트와 쥐협회에서는 약간 다른 그룹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에서 Standard, Rex, Tailless, Hairless, Satin, Dumbo 또는 bristle로 분류합니다. 

갈색 또는 검은색의 색상을 가진 래트가 흔하고 사랑받는 반려동물입니다. 인기 있는 핑크색 눈을 가진 래트와 함께 이름에서 알 수 있는 후드 색상이 있는 래트는 머리 부분과 어깨 부분이 어두운 색으로 덮여있습니다. 

또한 거기에서 등 아래로 꼬리까지 뻗어있는 어두운 줄무늬가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흰색 바탕과 배를 가진 갈색의 래트는 후드가 달린 것으로 묘사가 됩니다. 

 

회색의 래트는 코에 귀여운 흰색 표시가 있거나 모두 단색일 수가 있으며, 렉스의 경우 귀여운 곱슬로된 털로 인기가 있습니다. 불행히도 곱실거리는 털을 가진 렉스는 털 빠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털이 없는 래트

털이 없는 래트는 호기심이 많은 품종입니다. 그리고 독특한 외형은 건강 측면(체온 유지, 상처 등)에서 관심 및 비용이 많이 듭니다. 

 

  • 덤보 래트 VS 래트

 

귀의 위치가 머리에 위에 있는 것을 선호합니까? 아니면 머리 옆에 있는 것을 선호합니까?

 

덤보래트와 래트의 선택에 있어 덤보 래트가 다른 종류의 래트라는 사실을 처음 접했을 수 있습니다. 

 

덤보래트 대 팬시 래트의 질문에 관해서는 글쎄 당신은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덤보래트가 다른 종류의 래트라는 사실을 알고 놀랐을 수도 있습니다. 

덤보래트 또한 일반적인 래트 관리에 있어 차이가 없습니다. 

 

래트는 얼마나 성장하나요


래트의 크기는 품종에 따라 다양합니다. 평균적으로 길이가 20~25cm 정도입니다. 

암컷의 경우 수컷 래트보다 작은 크기와 무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래트의 행동


래트를 키우는 데 있어 환경이 가장 중요합니다. 좋은 환경에서 잘 자란 래트는 사교적이며 애교가 많습니다. 

서로 노는 것의 좋아하며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컷 래트가 차분하며 잠을 많이 자고, 암컷 래트의 경우 호기심이 강하고 더 활동적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모든 래트에게 똑같이 적용된다고 말할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래트의 경우 낮시간의 80%는 대부분 잠으로 소비합니다.  또 하나 많은 사랑과 보호로 키우진 래트는 보호자에게 친절하고 거의 물지 않습니다. 

보호자 및 인간과 상호작용하는 것을 좋아하며, 케이지에 나와 보호자의 몸을 타고 노는 등 사람에 대한 거부감이 전혀 없습니다. 

래트는 평균적인 햄스터의 활동공간보다 더 넓어야 하며, 몇 개의 층과 등반, 은신처 및 놀이공간이 꼭 필요합니다. 

 

멋진 쥐 우리는 평균적인 햄스터 우리보다 훨씬 더 커야 하며, 수많은 층, 등반, 숨기기 및 놀이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너무 제한된 공간에 있으면 래트의 공격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성 또한 유전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길들임과 공격성을 위해 선택된 60여 마리 이상의 래트를 사육한 대규모 실험에서 길들여진 부모로부터 출산된 래트가 반려동물로서의 자질에 있어 훨씬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길들여진 래트를 찾는 것은 확실히 유전적인 요인이 있지만 사회화인 측면도 있습니다. 

 

래트의 사회화


래트의 행동은 새끼 때의 시기에 얼마나 잘 사회화되었는지에 따라 큰 영향을 받습니다.

래트의 행동 패턴은 15일에서 30일 사이에 매우 빠르게 확장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6주 동안 정을 떼어 놓은 아기 래트가 그룹에서 키운 래트보다 훨씬 더 공격적이었습니다. 

혼자 자란 래트는 접촉하는 다른 래트를 쫓아내거나 물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고립된 래트는 다른 종과 접촉될 때 감정이 고조되며 공격적으로 변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아기 래트의 뇌가 성장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래트가 사회적으로 발전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주요 기간 동안 다른 래트 및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이 필요합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생후 30~60일이 지나면 고립된 래트를 더 이상 사회화하기 힘들다고 보고하였습니다. 

이 연구결과가 보편적으로 사실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래트를 키우는 사람으로 그룹으로 키운 브리더에게 래트를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래트의 건강 및 분양


래트를 분양하는 사육자들에게 있어 한 가지 책임이 있습니다. 

이것은 래트의 분양에 있어 아기 래트가 건강한 유전자를 가질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래트의 경우 작은 소동물로서 알아야 할 몇 가지의 문제가 있습니다. 

주요 문제는 호흡기 및 종양, 그리고 잠재적인 치아의 문제입니다. 

건강한 래트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지에서 브리더를 찾는 것입니다. 아기 래트는 일반적으로 보기에 모두 귀여워 보입니다. 그러나 외형적인 부분에서 눈 색깔이 밝은지, 윤기 나는 털인지, 그리고 사람의 손길에 두려워하기보다는 호기심을 가지는 래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나중의 사회성 문제로 인해 좋은 부모와 형제들하고 지낸 개체를 선택하고 혼자 키운 래트는 사지 않도록 합니다. 

 

래트의 호흡 문제


래트의 호흡 문제는 대부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래트의 보호자로서 침구를 선택할 때 우선시 되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침구 즉 베딩의 먼지 수준은 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삼나무 베딩은 오랫동안 래트의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리고 삼나무 베딩에서 자란 아기 래트는 60%의 사망률을 보였습니다. 이것은 옥수수나 아스펜에서 자란 래트의 사망률 3%에 비해 상당히 끔찍한 결과입니다. 

그리고 삼나무에서 살아남은 래트는 성장이 느리고 다른 그룹들의 래트보다 훨씬 무게가 덜 나갔습니다. 

이러한 연구에서 

삼나무 침구는 오랫동안 쥐의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삼나무 부스러기에서 자란 아기 팬시 쥐는 60%의 끔찍한 사망률을 보였습니다. 

이것은 옥수수 속대 또는 아스펜에서 자란 3%에 불과했습니다. 

삼나무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은 성장이 더디고 다른 그룹들보다 훨씬 더 무게가 적게 나갔습니다. 

여기에서 호흡기 문제의 가능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래트에게 있어 가장 좋은 침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래트 애완쥐를 위한 최고의 추천베딩 및 침구류는?

아스펜, 종이, 소나무, 양털 등 래트를 위한 최상의 침구로 쓰이는 베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쥐는 더러운 동물로 오해를 받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니며, 음식물 쓰레기와 배설물

homeconertrainer.tistory.com

 

래트의 종양


래트는 종양에 취약합니다. 특히 유방, 결장, 간 및 뇌하수체 종양은 연구에서도 많이 등장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종양 발생을 비타민 A 부족으로 흥미롭게 연관시켰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고지방식 단과 장 종양 사이의 잠재적인 연관성을 언급했습니다. 

고지방의 경우 장내 담즙 염증가와 관련이 높으며, 이는 차례로 종양의 발달을 증가시키는 장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 식단이 유방종양 발생 가능성을 더 높입니다. 그러나 래트 보호자에게 있어 희소식은 매일 사과를 먹이는 것이 유방암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래트와 같은 종은 질병을 숨기는데 매우 능숙합니다. 이것은 야생에서 안전하게 지내고, 포식자를 끌어들이지 않기 위해 하는 행동입니다. 케이지에 있는 래트는 언제 무엇이 잘못되었으며 아픔과 병에 대해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래트의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매일 래트를 꺼내어 확인하는 것이며 체중의 변화 및 기면의 징후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래트의 다이어트


애완용 래트의 사료는  펠릿이나 곡식 사료 등을 먹일 수 있으며 온라인이나 지역 애완동물 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잡식성이지만 , 너무 많은 간식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음식의 안정성 또한 확인해야 합니다. 

래트의 적정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3일 중 1일을 금식한 쥐는 수명이 15~20%가 증가하는 결과를 보여주었으며, 이것은 래트를 굶겨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며, 더 작은 양의 식단의 이점에 대한 연구결과입니다. 

 

래트는 얼마나 오래 삽니까?


래트의 수명은 평균적으로 약 2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래트의 기대수명에 의한 연구결과로 암컷의 경우 685~814일, 수컷의 경우 666~768일의 평균수명을 보여주었습니다. 

사람에게도 볼 수 있듯이 암컷은 수컷보다 평균적으로 조금 더 오래 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수치는 전체적으로 래트가 평균 1.8~2.2년까지 살 것으로 기대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래트를 키우는 비용은?


전체적인 애완동물에 비해 래트의 가격은 일반적으로 매우 낮습니다. 최소 1만 원에서 최대 3만 원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래트를 키우는 비용의 측면이 중요합니다. 넓은 케이지, 많은 장난감, 은신처 및 기타 형태의 오락, 지속적인 먹이 및 간식의 지속적인 비용은 낮을 수 있지만 처음 키우는 경우 초기 기본자금이 많이 든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래트가 나에게 가장 좋은 애완동물인가?


건강하게 자란 래트는 멋진 반려동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있어 넓은 공간 및 보호자와의 놀이시간은 필수입니다. 

유소년의 자녀들에게 멋진 반려동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실수로 너무 세게 쥐거나 갑작스러운 움직임으로 두려움을 가지지 않도록 감독해야 합니다. 

래트는 동반자가 필요하며, 정상적인 발달의 위해 생후 몇 달 동안은 사람과의 사회화가 필수입니다. 충분한 공간 및 그들에 대한 애정이 있다면 장난기 가득한 래트를 좋아할 것입니다. 

 

참고 및 출처 : squeaksandnibbles.com/fancy-rats/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애완쥐 래트 케이지 청소 및 냄새 제거 방법

래트를 기르기 시작하면 발생될수 있는 문제가 청결의 문제 입니다. 청소를 게을리 할경우 래트 특유의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매일 청소를 해주면서 시간이 5분이 넘지 않고, 키우는 래트의 마

homeconertrainer.tistory.com

래트 애완용 쥐를 돌보는 방법 및 알아야 하는 모든것

래트 일명 애완용 쥐에 대한 정보 및 식단과 필요한 잠자리 등 및 모든 것을 포함하여 애완용 쥐를 돌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완용 쥐를 돌보는 방법 래트 관리는 실제로 친칠라, 게

homeconertrainer.tistory.com

애완쥐 래트 케이지 크기에 관한 가이드

애완쥐 래트 케이지 크기에 관한 가이드입니다. 래트의 경우 매우 지능적이며 보호자 및 다른래트와 어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회성 또한 뛰어나며 적응력 또한 빠릅니다. 이러한 장점과 달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