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래트

래트 애완쥐가 내는 다양한 소리에 대해

by 집구석훈련사 2020. 12. 29.
반응형

래트는 어떤 소리를 내며, 래트의 소리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래트를 키우고 있거나 구하는 것에 있어 래트의 "찍찍"거리는 소리는 다들 알고 있습니다. 

 

 

래트는 어떤 소리를 내나요?


래트는 느끼는 감정 및 어떠한 상황에 있어 소리를 다르게 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주의 깊게 듣는 다면 래트가 내는 소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기 래트가 내는 소리는?


Jaak panksepp이 Animal Ethics Reader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아기 래트는 노는 것을 좋아하며 고음의 비명과 정교한 소리를 통해 의사소통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아기 래트의 경우 사람들을 수 없는 고음의 소리를 냅니다. 

일반적인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래트의 경우 어른 래트보다 놀이의 상황에서 높을 발성을 사용하며, 어른 래트의 경우도 이와 같은 발성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아기 래트의 경우 자신의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소리를 냅니다. 

 

 

래트의 일반적인 소리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찍찍 거리는 래트는 여러 가지를 의미합니다.

짧고 높은음의 소리는 보통의 놀이 때에 나타나며, 길고 일관된 고음 소리는 래트가 고통스럽거나 현재 상황에 있어 두려움을 느낀다는 의미를 전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소리의 경우 심각한 질병의 증상일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래트의 이갈이 소리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래트의 이갈이 소리는 고양이가 내는 그르렁 소리와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이러한 소리는 기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만족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래트의 지저귀는 소리를 내는 이유는?


래트는 그루밍을 하는 경우 지저귀는 소리를 냅니다. 이는 고양이와 비슷하며, 청결을 중요시하는 래트에게 자주 발생되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래트가 두려워할 때는 어떤 소리를 내나요?


두려움을 느낀 래트는 놀이 중에 나타나는 소리로 착각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소리를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더 크고 일정한 긴소리는 래트가 두려워하고, 복종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래트가 다른 래트를 만났을 경우나 스트레스의 상황에 맞닿았다면 이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소리는 또한 항의의 소리일 수도 있습니다. 

두려움을 가지거나 아픈 쥐는 이와 같은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두 마리의 래트가 싸우고 있거나 이러한 상황에 두려움을 느껴 항의의 표시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래트가 기분이 좋을 때 내는 소리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래트 또한 기쁨의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1999년 내셔널지오그래픽에 따르면 사람과 같이 웃음으로 반응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행복하고 기쁜 쥐는 이빨을 함께 갈며 소리를 냅니다. 이외에도 짧은 이갈이 쇠리와 찍찍거리는 소리 또한 냅니다. 

래트가 좋아하는 먹이를 볼 때나 이러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래트의 소리가 문제가 될 수 있는 경우는?


일부 래트의 경우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되는 매우 심각한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어미 래트에게 물려받는 불치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증상으로 래트가 소리를 내거나 호흡할 때 나는 소리가 문제가 됩니다. 

앞서 말한 놀이 및 음식, 두려움, 고통에 반응하여 소리를 내지만, 이외에 지속적으로 내는 소음은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래트의 평상시 호흡 및 소리를 낼 때 유심히 들어야 됩니다. 만약 이와 같은 경우가 발생된다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래트를 행복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래트가 내는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래트는 조용한 동물이기에 발생되는 소리는 거의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쁘거나, 두렵거나, 아프거나 등의 각각의 목적에 따른 소음이 발생되기에 모든 소리에 있어서 다양한 상황이 발생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