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래트

래트 애완쥐 수영을 할수 있나요?

by 집구석훈련사 2021. 1. 4.
반응형

 

래트가 수영을 할 수 있나요?


McMaster University의 동물행동 전문가 Bennet G. Galef에 의하면 갈색쥐와 검은 쥐의 경우 태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수영을 하는 법을 배웁니다. 

 

야생에서의 일부 종의 쥐는 강이나 물에서 먹이를 발견하고 사냥하기도 하며, 장거리 수영을 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도시에서 사는 쥐의 경우 하수구와 배관을 통해 이동하면서 화장실 및 싱크대를 통해 집을 침입하기도 합니다. 

 

래트는 수영을 좋아하나요?


래트의 경우 수영을 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났습니다. 그러나 수영을 할 수 있는 물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래트는 야생 갈색 쥐에서 길들여졌고, 이러한 갈색쥐의 경우 자연에서 수영을 하기 때문에 수영을 즐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의 래트는 수영을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물에 흥미를 느끼는 애완용 래트가 있다면 래트에게 수영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어떠한 과정이든 천천히 그리고 시간을 두고 소개하며 경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에 대한 좋은 경험과 인식이 있다면 수영을 배우는 것에 있어 빨리 습득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래트가 물에서 노는 것을 좋아한다고 해서 수영 또한 좋아하는 것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원치 않는 수영을 경험하게 되는 경우 극도의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바닥에 발을 디딜 수 없는 곳에 수영을 하는 것에 포함이 됩니다. 이것은 위험한 행동이며 물안 및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고 심한 경우 익사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만약 수영을 시키게 된다면 높이와 더불어 물이 없는 공간 또한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래트가 수영을 좋아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우선 래트를 물에 넣어 천천히 헤엄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소량이 담긴 물로 채워진 작은 대야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래트를 대야에 천천히 놓고 물속에서 헤엄치는 감각이 익숙해지도록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시간을 두고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 래트가 안정이 된다면 조심스럽게 손을 놓아 스스로 헤엄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렇게 스스로 수영을 즐길 수 있다면 물의 높이를 점차적으로 올립니다. 

래트에게 있어 흥미가 있는지 좋아하는지에 대해서는 관찰을 통해 반응을 확인해야 합니다. 

고음의 소리를 내는지, 아니면 몸이 얼어붙는 등의 행동을 한다면 많이 긴장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또한 낮은 소리 및 삐걱거리는 소리를 낼 수 있는데 이 또한 불만 및 스트레스를 받았다는 표시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발생했다면 수영을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의 시간 및 지속적인 경험을 통해 수영을 가르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래트 또한 성품 및 기질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래트의 상태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래트는 수중에서도 수영이 가능한가요?


 

쥐는 놀랍게도 물속에서 잠수가 가능합니다. 야생의 쥐의 경우 수영을 잘하고 먹이를 먹기 위해 잠수를 하거나 집에 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배관을 타고 헤엄을 칩니다. 

먹이를 먹기 위한 생존본능이 가장 크기 때문에 모든 쥐가 수영을 즐기는 것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래트는 수중에 얼마나 오래 머물 수 있나요?


쥐의 경우 수중에서 잠수가 가능하며 최대 3분까지 물속에서 수영이 가능합니다. 

 

 

래트는 어느 정도 수영이 가능한가요?


일부 품종의 래트는 다른 종의 래트보다 수영에 재능이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갈색쥐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람에게 가장 잘 길들여지는 품종이며 수영 또한 잘하는 품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래트는 강이나 물에서 최대 일부의 쥐는 1.5km 이상 수영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래트는 물에 어느 정도 있을 수 있나요?


모든 쥐가 물 및 수영을 즐기는 것은 아니지만 수영을 잘하는 쥐도 있습니다. 앞서 말한 1.5km 이상의 수영이 가능하며 최대 3일 동안 물에 있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욕이 필요한 래트가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을 싫어하는 래트의 경우 젖은 수건이나 물티슈를 통해 닦아 내고 헤어드라이기를 통해 말리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래트에게 있어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면서 래트의 청결의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애완용 래트의 경우 수영을 할 수 있으며, 래트가 자연스럽게 수영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생존본능에 의한 것이므로 모든 래트가 수영을 즐기며 좋아하는지에 대해서는 각 개체마다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래트는 작은 소동물이지만 뛰어난 감성과 지능을 가진 동물입니다. 쉽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으며, 즐거운 감정도 느낄 수 있습니다. 

수영에 있어서 래트를 잘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고, 수영을 즐겨하도록 교육을 하고 싶다면 많은 인내심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래트가 수영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의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