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파라오 하운드의 가격 및 분양가이드

by 집구석훈련사 2021. 1. 17.
반응형

파라오 하운드에 대한 정보 및 가격 분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라오 하운드의 출생지는?


파라오 하운드의 경우 일반적인 상식과 달리 실제로 이집트 태생이 아닙니다. 피라미드와 다른 상형 문자 전체에 새겨진 이미지를 찾을 수 있지만 일반적인 이론은 실제로 지중해(튀니지 동쪽, 시칠리아 동부)의 작은 섬 국가인 몰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타의 국립견이자 보호받고 있는 견종입니다. 

 

파라오 하운드의 외형은?


파라오 하운드는 매끄럽고 근육질이며, 매력적인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레이 하운드 처럼 길고 우아한 몸매를 가졌으며 뚱뚱하지 않지만, 하운드만큼의 날렵한 몸매는 아닙니다. 

파라오 하운드는 다른개들에게 검은 코나 패드에 있는 색소가 부족합니다. 색상면에서 그들은 연한 황갈색과 일종의 적갈색 사이의 경계의 색을 띠고 있습니다. 일부는 가슴과 꼬리 끝에 큰 흰색 반점이 있습니다.

 

파라오 하운드의 성격은?


 

파라오 하운드는 지능이 아주 뛰어나며 장난기가 있습니다. 보호자 및 사람을 의존하는 경향이 적지만 보호자와의 신뢰가 형성된다면 매우 애착을 가지기도 합니다.  대체적으로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특히 소음에 민감합니다. 짖는 성향이 강하며 에너지 수준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달리는 것을 좋아하며, 정기적인 산책과 운동이 필요합니다. 

 

앞서 말한바와 같이 지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교육 및 훈련을 빨리 습득합니다. 

 

파라오 하운드의 관리는?


관리에 있어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털의 길이는 매우 짧으며 털 빠짐은 보통 수준입니다. 저자극성 품종은 아니지만 알레르기 반응에 있어 심한 경우에는 키우는 것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뛰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발톱의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파라오하운드의 건강은?


파라오 하운드 품종은 대체적으로 브리더에 의해 유전자 및 건강의 부분에 있어 좋은 평판을 받는 품종입니다. 다른 품종에 비해 일반적인 질병에 걸리지는 않지만 품종의 특성상 다른 품종에 비해 마취에 민감한 반응을 보입니다. 신진대사가 워낙 빠르기 때문에 다른 품종에 비해 약물에 더 민감한 반응을 보입니다. 

 

파라오 하운드의 사회성은?


활동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아이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품종입니다. 사회성이 좋아 낯선 사람이나 강아지와의 친화력이 좋지만 고양이나 기타 애완동물을 추격하는 본응이 강하기 때문에 초기에 사회화 교육이 꼭 필요합니다. 

 

파라오 하운드의 특징


파라오하운드는 흥분했을 때 얼굴이 불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귀나 코 뺨이 붉은색으로 변하며 흥분하거나 화가 나면 눈이 충혈될 정도로 붉어집니다. 

무엇보다도 파라오 하운드의 특징은 크고 아름다우며 상당히 독특한 귀를 가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파라오 하운드의 가격


파라오 하운드의 경우 브리더에 해 철저한 관리 및 분양이 되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가장 비싼강아지에 속하기도 합니다. 희귀품종이며 파라오 하운드의 강아지의 비용은 달러로 1500-2500 달러 사이이며 일부 브리더에게 분양받는 경우 5000달러까지 나갑니다. 한화로는 170-280만원 가량이며 최대 560만원가량의 분양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정식으로 번식하는 업체가 없기 때문에 분양의 경우 대부분 수입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파라오 하운드의 분양 가격이 더 비쌀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