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잭러셀테리어(Jack russell terrier) 품종 및 분양가격은?

by 집구석훈련사 2021. 3. 31.
반응형

잭러셀테리어(Jack russell terrier)품종 및 분양가격은?

 

 

잭러셀테리어역사


잭러셀 테리어는 여우를 사냥하기 위해 1800년대 중 후반 영국에서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전 폭스하운드의 품종이 영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지만, 땅굴로 숨는 여우를 잡기 위해 작은 사냥개가 필요했습니다. 이후 존 러셀이라는 목사에 의해 작지만 강인한 여우사냥개로 지금의 러셀 테리어가 만들어 집니다. 

잭러셀 테리어는 이후 빠르게 인기를 얻었으며, 폭스테리어로 불렸으나, 품종의 창시자였던 러셀 목사의 이름을 따와 명칭이 바뀌게 됩니다. 작고 빠르며 민첩성을 가졌기에 여우를 비롯해, 너구리 등과 같은 작은 소동물을 사냥하기에도 적합했습니다. 그래서 폭스하운드와 같이 사냥을 해 사냥을 확률을 더욱더 높이게 됩니다. 

1930년대에 미국으로 전파되며 1976년 미국잭러셀테리어클럽이 결성되며, 이후 1997년도 미국켄넬클럽에 정식적인 품종으로 등록을 받게 됩니다. 

잭러셀 테리어의 품종에 대한 정확한 자료는 없습니다. 흔히 예측하기로는 화이트테리어와 폭스하운드의 다세대 번식의 결과라고 짐작을 합니다. 

 

 

 

잭러셀테리어크기


잭러셀테리어의 키는 25~38cm이며, 몸무게는 5~8kg가량이 나갑니다. 

 

 

 

잭러셀테리어성격


 

잭러셀 테리어의 경우 가족 및 보호자에 대한 애정이 높습니다. 그러나 어린아이와 이외의 반려동물에게 있어 감독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지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훈련 및 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장난기 및 에너지가 넘치고 활동량이 넘치기 때문에 짖는 성향 또한 강합니다. 

 

 

 

잭러셀테리어수명 및 건강


잭러셀테리어는 건강한 품종에 속합니다. 잭러셀테리어의 수명은 대략 13~18년 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품종 또한 몇 가지 취약한 질병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인지하고 예방 및 빠른 진단을 통해 건강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품종에 나타날 수 있는 질병으로는

 

  • 슬개골탈구
  • 난청
  • 백내장 
  • 녹내장
  • 경피증
  • 소뇌성운동실조증
  •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증

이 있습니다. 강아지의 유전적 배경을 이해하고 부모품종의 건강에 대한 정보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잭러셀테리어관리


잭러셀 테리어를 분양받고 싶은 경우 넘쳐나는 에너지를 소비할 관심 및 시간이 필요합니다. 작고 귀여운 외형이지만 이품종의 경우 정신적 및 육체적 활동이 많이 필요한 품종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테리어품종에 속하며, 이전 말과 함께 뛰어다니며 사냥개의 역할을 하던 품종이었습니다. 일반적인 품종과 비교가 불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산책과 운동을 할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마당이 있는 단독주택이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강아지가 나갈 수 없는 안전한 펜스 및 울타리가 있어야 합니다. 

잭러셀테리어는 가족의 훌륭한 동반자가 될 수 있지만 고양이나 기타 소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는 공격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초적인 사회화 교육이 필수입니다. 

잭러셀테리어의 털은 짧고 거칠며 매끄러운 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은 주로 검은색, 황갈색 또는 흰색 바탕의 갈색의 유형이 일반적입니다. 털 빠짐의 경우 중간 정도이며, 정기적으로 빗질을 통해 죽은 털 및 먼지를 제거하고, 필요에 따라 목욕을 씻기시면 됩니다. 

 

 

잭러셀테리어분양가격


우선적으로 해외의 가격대를 참고하여 국내의 가격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의 경우 달러로 최소 500~1500달러 이상의 비용이 듭니다. 평균적인 가격으로는 대략 1000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국내로 환산했을 때 56~170만 원, 평균 가는 113만 원의 가격대가 예상됩니다. 국내의 경우 잭러셀테리어의 분양 가격은 최소 20 ~ 50만 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시보기

잭러셀테리어의 출생지는 영국이며, 여우를 쫓기위해 개량된 품종입니다. 

잭러셀테리어의 수명은 13~18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잭러셀테리어는 에너지 및 장난기가 넘치고 활동량이 상당한 수준에 달하기 때문에,
운동 및 산책의 시간이 일반적인 강아지품종보다 몇배 이상이 될수 있습니다. 

잭러셀테리어는 소형견종에 속하며 털빠짐은 대략 보통수준입니다. 

잴러셀테리어의 분양가격은 최소 20 ~ 50만원 이상의 가격대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플란다스의 개 파트라슈의 진짜 견종은 따로있다.

제목 그대로 플란다스의개 파트라슈의 실제 견종은 따로 있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975년판 세계명작동화 플란다스의개의 파트라슈의 모델이 아키다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실제로는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입냄새의 원인 및 구취제거에 필요한 4가지 방법

강아지 입냄새의 원인 및 구취제거에 필요한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의 입냄새의 경우 단순하게 생각하는 이상을 넘어 심각한 상황에 이를 수 있습니다. 구취가 나는 강아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수면 편하게 잘수 있도록 하는 3가지 방법

강아지 수면 편하게 잘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방법 세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운동입니다. 강아지는 피곤하거나 지루할 때 주로 잠을 잡니다. 강아지의 평균 수면시간은 성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