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스키퍼키에 대한 역사 및 기질

by 집구석훈련사 2020. 10. 8.
반응형

 

스키퍼키는 호기심이 많고 활동적이며, 단호한 성향의 기질을 가졌습니다. 

소형견으로써 작은 공간 및 활발한 강아지를 선호하는 보호자에게 있어 맞는 견종이라 할수 있습니다.

 

 

 

스키퍼키
무게 수컷 6-7kg 암컷 5.5-7kg
체고 수컷 30cm 암컷 27cm
털길이 중간
특징 이중털, 직모
색상 검정
특징 곧은 귀를 가졌음
운동량  매일 40분이상의 운동이 필요함
수명 12-16년

 

 

역사


스키퍼키의 경우 수백년의 전통을 가진 벨기에 견종입니다. 브뤼셀과 앤트워프 사이의 운하에서 주로 활동했으며, 스키퍼키의 경우 작은보트를 지킨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 설치류로부터 집을 보호하기 위해 상인길드와 중산층의 가정에게 길러졌습니다. 

스키퍼키에 대한 시초는 1400년대에 한 수도사에게 나왔으며, 1690년 브뤼셀의 길드 조직원을 통해 스키퍼키를 널리 알리게되는 계기가 됩니다. 이후 배를 감시하고 지키는 견종으로 당시 무역을 하는 상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1885년 레오폴드2세의 부인인 마리앙리에 왕비를 통해 상류계층에 급속도로 보급되었으며, 영국으로 범위를 넓혀 1988년 미국까지 퍼지게 되어 1929년 미국에서 스키퍼키 클럽이 창설이 되게 됩니다.

 

 

외형


스키퍼키의 경우 여우와 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꼬리가 없습니다.  성장속도의 경우 8개월 정도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생후 2년정도가 되면 차분해 집니다. 

털의 경우 이중모로 구성되어 있어, 겉털과 속털로 나뉩니다. 1년의 두번 털갈이 시기가 있어, 계속적인 빗질이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하루에 1회이상 빗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질


스키퍼키의 경우 활동성이 뛰어납니다. 주로 집에 있거나 조용한 성향의 보호자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명량하며, 호기심또한 많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짖거나, 땅을 파거나 물건을 파손하는 행위들을 많이 나타냅니다. 

독립적인 성향과 고집이 센 경향이 있습니다. 가만히 있지를 못해 바쁘게 행동하며 돌아다니기를 좋아합니다. 

수시로 운동과 같은 놀이나 산책등 운동량이 많은 활동을 해주어 실내에 쌓여있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성


스키퍼키는 다양한 관계의 교육이 필요합니다. 공격적인 성향이 있어 다른 강아지와 함께 지낼경우 지속적인 감시가 필요합니다. 과거 설치류, 조류, 파충류 등에 대한 공격성이 있어, 집에 있는 반려동물 또한 보호가 필요합니다. 

과도하게 짖는 경향이 있어 이웃에게 소음 및 피해를 줄수 있으며, 공놀이와 같은 활동적인 운동을 좋아하며, 주인과 함께 있기를 좋아해 오랜시간동안 혼자 있는 것을 극도로 싫어합니다. 

 

출처 및 참고 : www.hillspet.co.kr/dog-care/dog-breeds/schipperk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