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시고르자브종의 성격 및 기질

by 집구석훈련사 2020. 10. 5.
반응형

 

 

시고르 자브종은 일명 잡종견으로 불리는 믹스견을 말합니다. 

정확하게 표현한다면 시골 잡종이라는 표현입니다. 

언제부터 이러한 명칭이 생겼는지 모르겠지만 작년부터 유행된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고르 자브종의 경우 부모의 유전자를 알수 없는 다양한 품종이 섞여 있습니다.

흔히 불리는 이종교배를 넘어 그 이상의 유전자가 섞여있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이종교배견의 경우 진도개와 시바견 각각 다른단일품종이 교배되었을 경우 이종교배라고 합니다. 

그러나 시고르자브종의 경우 진도개와 시바견의 이종교배견에 풍산개가 교배되었을 경우 이를 시고르잡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세가지 이상의 단일품종이 섞인 경우 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될수 있습니다. 

 

 

시고르자브종의 유전자를 알수 있는 방법은?


 

시고르자브종의 경우 기질이나 생김새를 통한 추측이 가능하지만 정확하지 않으며, 확실한 판별이 필요한 경우 유전자 검사를 통해서 알수가 있습니다. 

 

 

시고르 자브종의 성향 및 성격은 어떻게 되나요?


 

시고르 자브종의 경우 다양한 유전자가 혼합되어져 있기 때문에 다양한 성격을 가지고 태어날수 있습니다.

일반 품종의 경우 각 개체가 가진 특유의 성향 및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성향과 특징을 살려 사냥 및 목축 관상등에 다양한 역할로 나뉘어지며, 또 브리더에 의해 여러가지에 맞게 개량되었습니다. 

사람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성향과 신체 및 외모를 가지고 있기에 성향 및 성격에 대한 부분에 있어 같이 생활하고 관계를 통해 알아가듯이 시그르자브종의 경우도 같이 생활을 하며, 알아가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성격에 있어 확실하게 어떻다라고 말할수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성향과 성격은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길러지는 환경이나 보호자의 태도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시고르자브종의 장점

 


 

시고르 자브종의 경우 일반 교배종보다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평균수명이 깁니다. 

여러유전자가 혼합됨으로 인해 단일품종이 가지고 있는 유전적질병이 발생될 확률이 적어서 건강하게 살수 있는 조건을 가졌습니다.  

 

두번째, 다양한유전자의 이점 입니다.  다양한 유전자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교육 및 관리에 있어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시고르자브종의 단점


 

첫번째로 다양한 유전자로 인한 성향 및 기질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성격 및 기질 그리고 유전적질병이 어떻게

나타날지 예측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유전자로 인한 다양성으로 인한 부분에 있어 파악이 어렵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두번째로는 잡종이라는 편견입니다. 이부분은 단점이라고 볼수 없지만 국내에서의 편견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애초 단일품종 순수품종은 없습니다. 다양한 교배와 개량을 통해 정식으로 등록된 품종이며, 이에 대한 편견도 어찌하면 잘못되고 무지한것이라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적인 시각은 사람에게 있어 강아지의 본모습과 성향을 볼수없게 만드는 장애물이 될수가 있습니다. 건강하게 강아지와 함께 사는것이 우선적인 목적이자 반려생활의 첫번째 이유라고 할수 있습니다. 

편견을 떠나 시고르자브종 또한 반려견으로 충분히 사랑받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