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꼬똥드툴레아(CotonDeTulear)품종 및 분양가격은?

by 집구석훈련사 2021. 4. 6.
반응형

 

 

꼬똥드툴레아 역사


꼬똥드툴레아는 인도양의 남동쪽 해안의 항구도시인 마다가스카르 툴레아지역에서 발생되었으며 이 품종의 조상은 비숑프리제와 말티즈 및 볼로네즈의 조상이며 해상무역선에서 사람과 함께 지냈습니다. 이후 무역중에 배가 난파되어 살아남은 몇마리의 강아지가 이 섬에 정착하게 되었고 일부는 야생에서 살며 토착하고 있는 강아지와 교배가 되었습니다. 17세기 후반 프랑스 귀족들에 의해 이품종이 들어오게 되며 일반인들은 키울수없는 왕실에세 키울수 있는 강아지로서의 위치가 올라가게 됩니다.1900년대 중반 마다가스카르가 프랑스로부터 독립을 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이 품종을 가져왔으며 1974년도에 처음 미국으로 들어와 FCI에서 이 품종을 인정하였고, 많은 인기로 인해 1992년 마다가스카르에 의 법령에 의해 외부로의 반출이 제한하기 시작합니다. 이후 2014년에 AKC에서 이 품종을 인정하기 시작했으며 논스포팅그룹에 속했으며,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품종입니다. 

 

 

꼬똥드툴레아 크기


꼬똥드툴레아의 크기는 22~27cm의 키를 가지고 있으며, 몸무게의 경우 3~7kg의 무게가 나갑니다. 

 

 

꼬똥드툴레아 성격


꼬똥드툴레아의 성격은 장난스럽고, 유쾌하며, 산만한 경향이 있습니다. 보호자와 가족들에 대한 애정이 많으며 사랑받기를 좋아하며, 일반적으로 낯선 사람과 손님 및 어린이, 다른 강아지와 동물들과의 상호성도 좋은 편입니다. 

 

 

꼬똥드툴레아 수명 및 건강


꼬똥드툴레아의 수명은 13~15년의 수명을 가졌으며, 일반적으로 건강한 편에 속하나 소형견의 걸음 및 뛰는행동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는 슬개골탈구 및 고관절이형성증의 위험이 있으며, 퇴행성 안구 질환인 진행성망막위축증의 질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꼬똥드툴레아 관리


꼬똥드툴레아는 실내외에서 가리지 않고 활동적이며, 실외에서는 간단한 산책을 비롯해 실내에서는 놀이 및 게임으로 에너지를 소비할수 있습니다. 털빠짐이 적지만 긴털이 엉키고 뭉치지 않도록 관리하는것이 필요하며, 매일 빗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최소 1~2주에 한번 목욕이 필요합니다. 

 

 

꼬똥드툴레아 분양가격


강아지품종의 분양가격은 해외의 가격대를 참고하여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의 꼬똥드툴레아의 분양가격은 달러로 2000~5000달러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원화로는 220~55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해외의 분양가격과 동일한 수준인 200~500만원가량의 분양비용이 듭니다. 

 

 

꼬똥드툴레아는

 

  • 항구도시인 마다가스카르섬이 출생지이며, 왕실견으로 알려진 품종입니다. 
  • 꼬똥드툴레아는 비숑프리제, 말티즈,, 볼로네즈의 혈통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 소형견종이며, 사람과의 유대감이 뛰어나며 다른 동물과의 상호성도 좋은편입니다.
  • 평균수명의 경우 13~15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 국내의 분양비용은 200~500만원가량의 비용이 듭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플란다스의 개 파트라슈의 진짜 견종은 따로있다.

제목 그대로 플란다스의개 파트라슈의 실제 견종은 따로 있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975년판 세계명작동화 플란다스의개의 파트라슈의 모델이 아키다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실제로는

homeconertrainer.tistory.com

 

러시아 실시간기상예보 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

러시아 실시간기상 예보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입니다. 기상캐스터인 나데즈다 세레슈키나는 모스크바에서 기상예보를 중계하는 중에 난데없은 돌발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난데없는 사건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를 빨리 지치게 하는 방법은?

갑작스런 상황에 강아지와 함께할수 있는 운동 및 놀이의 시간이 부족한경우, 그리고 강아지의 넘치는 에너지를 단시간에 해소해야 할 상황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효율적으로 에너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