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베들링턴테리어(Bedlington Terrier) 품종 및 분양가격은?

by 집구석훈련사 2021. 4. 9.
반응형

베들링턴테리어의 역사


베들링턴 테리어는 테리어그룹중 독특한 편에 속합니다. 영국이 출생지이며, 18세기 후반 로스베리테리어로 불렸지만 이후 1825년 베들링턴지역의 조셉앤슬리는 키우던 로스베리테리어의 두마리를 교배하고 이후 휘핏과 댄디딘몬트테리어의 혈통이 섞이며 베들링턴테리어라는 명칭으로 바뀌게 됩니다. 일부 크로스품종에 대한 문서 및 정보가 존재하지 않아 일부 품종가들에게 이러한 혈통에 대한 부분이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지만, 민첩하고 날렵한 테리어로 알려지게 됩니다. 

18세기 영국 노 섬버랜드의 베들링턴 지방의 광부들에 의해 쥐와 같은 유해동물을 사냥하기 위해 개량되었지만, 1800년대 후반 귀족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이후 쇼독으로 활동했으며, 한때 짙은 갈색의 색상이 인기가 있었지만 현재는 푸른색상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베들링턴테리어의 양과 같은 외모는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지만, 이러한 엄격한 트리밍의 부분에 있어 쇼독으로으로의 인기가 점점 시들게 됩니다. 이후 더 쉬운 트리밍 및 지침을 통해 베들링턴 테리어는 다시 사람들에게 인기를 되찾게 되며,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품종입니다. 

 

 

 

베들링턴테리어의 크기


베들링턴테리어는 소중형견에 속하며, 키는 38~43cm이며, 몸무게는 17~11kg의 무게가 나갑니다. 

 

 

 

베들링턴테리어의 성격


베들링턴 테리어는 외모에서 풍기는 느낌 뿐만아니라 기질에서도 테리어 중에서는 부드러운 성향에 속하는 편입니다. 보호자 및 가족의 동반자이며 충성심 또한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테리어의 성향을 이어받아 흥분 및 공격성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 중 작은소동물류에게 공격성이 나타날수 있어, 기초적인 사회화 교육 및 훈련이 필수 입니다. 

 

 

베들링턴테리어의 수명과 건강


베들링턴테리어의 수명은 평균 12~14년입니다. 

베들링턴 테리어에게 나타날수 있는 주요 질병으로는 간의 구리 대사과정에 이상이 생기면서 세포 내 과량의 구리가 쌓이며 간염, 간부전으로 진행되며 결국 간경화로 사망할수 있는 구리중독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

이외에 안구질환인 망막이형성증과 보행및 달리는 행동에 지장을 주는 슬개골 탈구의 위험과  신피질 형성저하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베들링턴테리어의 관리


베들링턴 테리어는 달리고 쫓는 행동을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한 울타리나 있는 곳이 적합하며, 긴 산책 및 달리기에 좋은 파트너가 될수 있습니다. 

털의 경우 양털과 같은 속털과 곱슬거리는 긴털의 이중모이며, 색상은 푸른색, 갈색, 베이지색상이 있으며, 부분적으로 갈색이 섞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털빠짐이 적고, 냄새가 적어 빗질이나 목욕의 경우 필요에 맞게 관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미용의 경우 양처럼 보이도록 깎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베들링턴테리어의 분양가격


베들링턴테리어의 경우 다른 강아지품종과 동일하게 해외의 가격대를 참고하여 비교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외의 베들링턴테리어의 분양가격은 평균 1500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원화로는 170만원이상의 가격대입니다. 국내의 경우 베들링턴테리어를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업체 및 가정분양도 이루어지고 있어 국내의 베들링턴테리어의 분양가격은 최소 60 ~ 최대 100만원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베들링턴테리어는

  • 영국이 출생지이며 쥐와같은 유행동물을 잡기위해 개량된 품종입니다. 
  • 베들링턴테리어는 소중형견에 속하며 테리어혈통을 이어받아 민첩하고 날렵합니다. 
  • 베들링턴테리어는 작은 소동물 또는 강아지에게 공격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 베들링턴테리어의 평균수명은 12~14년이며, 특히 이품종에 나타나는 구리중독증은 치명적일수 있습니다. 
  • 빠르게 달리고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일반강아지에 비해 운동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 베들링턴테리어는 털빠짐이 적고 관리가 쉬운편이지만, 미용의 부분에 있어 관리가 필요합니다. 
  • 베들링턴테리어의 국내분양가격은 최소 60~100만원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에서는 각종 재미있는 동물 비디오가 많습니다. 그중에 현재 온라인상에서 인기있는 동영상이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러시아 실시간기상예보 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

러시아 실시간기상 예보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입니다. 기상캐스터인 나데즈다 세레슈키나는 모스크바에서 기상예보를 중계하는 중에 난데없은 돌발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난데없는 사건

homeconertrainer.tistory.com

 

커피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 먹었을때 대처방법은

커피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 먹었을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누구나 즐겨 찾는 기호식품으로 커피를 많이 찾습니다. 그런데 강아지를 키우는 가정에서 혹시나 커피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