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코몬도르(Komondor) 분양가격 및 성격, 역사 및 품종에 대해

by 집구석훈련사 2022. 2. 19.
반응형

코몬도르(Komondor) 분양가격 및 성격, 역사 및 품종에 대해


 

코몬도르 역사


코몬도르 역사의 확실한 기원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지만, 이 품종에 대한 기원은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이 품종은 우랄어족 핀우고르 어파의 마자르어를 사용하는 헝가리 마자르인에 의해 시작이 됩니다. 

가축을 지키며 목축견으로 활동했던 이 품종은 목축견으로서 재미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이 품종의 독특한 털은 양떼와 비슷하게 위장이 될수 있으며 뭉친털과 같은 두꺼운 털은 늑대의 날카로운 이빨을 효과적으로 방어할수 있는 방탄복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코몬도르는 1933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건너왔으며 1937년 아메리칸켄넬클럽에서 처음으로 품종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지금도 코몬도르는 소수의 품종으로 모국인 헝가리와 미국에 분포되어 있으며 희귀품종에 속합니다. 

 

 

코몬도르 성격


코몬도르 성격은 조용하며 차분한 성향을 지니고 있지만 이와 반대로 낯선것에 대한 경계심 및 독립심이 강합니다. 이상한 물체 및 소리에 대한 반응으로 큰소리를 짖으며,모국 헝가리에서 양떼를 몰고 보호했으며, 보호자 및 가족에게 헌신적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목축견으로서 적합한 성격이지만, 강아지 시기때 부터 적절한 기초교육 및 사회화교육이 되어 있지 않으면 실내생활에 있어 문제가 될수 있으며, 다른 품종의 강아지 및 반려동물에게 공격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코몬도르 크기


코콘도르 크기는 수컷의 경우 70cm이상 자랄수 있으며, 무게는 45kg이상 나갈수 있습니다. 암컷의 경우 66cm이상 자랄수 있으며 무게는 36kg이상 나갈수 있습니다. 

 

코몬도르 수명 및 건강


코몬도르 수명은 10~12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품종과 동일하게 유전적인 영향으로 인해 취약한 질병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모든 품종에 발생될수 있는 퇴행성 질환으로 고관절 이형성증이 발생될수 있으며, 이외에 안구질환으로 눈꺼풀이 안쪽으로 말려 각막에 손상을 입힐수 있는 엔트로피온이 발생될수 있으며, 위장에 가스가 차는 위팽창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코몬도르 관리


코몬도르는 2년의 유지관리가 필요합니다. 이후 코몬도르의 독특한 털이 형성되며 목욕과 규칙적인 미용을 제외하고는 상대적으로 관리하는 부분이 상당히 적은편이지만 목욕의 부분에 있어 드라이하는 시간이 오래 걸릴수 있습니다.

귀청소의 경우 개방형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통풍 및 환기가 부족해 관리가 부족한 경우 귀지 및 해충 발적 및 악취가 발생될수 있습니다. 한달에 최소 2회 이상 귀청소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활동량이 있는 품종이기 때문에 60분이상의 산책 및 운동시간이 필요합니다. 일정한 산책 및 운동시간이 지켜지는 경우 발톱이 자연스럽게 닳을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최소 한달에 1회이상 발톱정리가 필요합니다. 

치아의 경우 일주일에 최소 3회이상이 필요하며 치석 및 잇몸,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하루에 한번씩 양치를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코몬도르 외형 및 특징


코몬도르는 강아지시기에 곱슬모양의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태어나지만 이후 대걸래와 비슷한 두꺼운 독특한 외형의 털의 형태가 갖춰지며, 튼튼한 뼈 구조를 가졌으며 근육질의 몸매를 가졌습니다. 

코몬도르의 색상은 흰색상밖에 없으며, 두꺼운 털로 인해 시야를 가려 움직임 및 행동이 느려보일수 있지만 이와 다르게 민첩하며 활동적인 성향을 보이며 풀리(Pulis)의 품종과 동일한 털과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몬도르 분양가격


코몬도르 분양가격은 국외의 경우 달러로 최소 1000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120만원 이상의 가격대입니다. 국내의 경우 코몬도르를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곳이 없으며, 대부분 수입대행으로 분양이 이뤄집니다. 국내의 경우 코몬도르 분양가격은 최소 20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와 사람이 같이 먹을수 있는 줘도되는 음식 10가지

강아지와 같이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습니까? 에 대한 질문과 궁금증이 있어 먹어도 되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1. 쌀 쌀의 경우 강아지의 설사 및 배탈이 났을때 먹이기에 좋은 음식입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냄새 및 애완동물 탈취 제거하는 3단계방법은?

애완동물 및 강아지의 냄새를 제거를 통해 실내환기 및 집안의 냄새를 유지에 필요한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냄새의 경우 애완동물 및 강아지의 소변이 냄새의 주원인이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냄새 제거 스프레이 만드는 방법

요즘과 같은 추운 겨울날에는 강아지를 목욕하는 부분에 있어 특히 대형견의 경우 많은 제약이 따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악조건에서 강아지의 냄새를 없애기 위한 대안으로 강아지 냄새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