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아메리칸 에스키모도그 분양가격과 성격, 역사 및 특징에 대해(American Eskimo Dog)

by 집구석훈련사 2022. 1. 27.
반응형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역사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는 미국 중서부에 살던 독인 이민자들이 만든 품종입니다. 미네소타, 위스콘신, 오하이오에 있는 독일 농장주들에 의해 스피츠견이 독일에서 오게 됩니다. 대부분의 스피츠 품종과 마찬가지로 저먼 스피츠는 굴곡있는 꼬리, 두꺼운 털, 뾰족한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색상이 하얀색으로 통일되며, 매력적인 외형과 재치있는 성격으로 서커스와 공연계에 활약을 하며 인기를 얻게 됩니다. 

독일 스피츠 품종으로 불렸지만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반독일 정서로 인해 이름이 아메리칸 에스키모 독으로 변경이 되게 됩니다. 수십년 동안 중서부에서 다목적 농장견으로 사용되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1995년에 AKC에 정식 품종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성격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성격은 대체적으로 밝은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활기차고 애정이 많으며, 보호자에 순종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낯선 사람을 경계할수 있어, 어린자녀 및 다른 강아지 및 반려동물이 있는경우 공격성이 나타날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활력및 에너지가 넘치며, 강아지의 크기에 따라 운동범위가 넓을수 있습니다. 크기와 동일하게 최소 1시간이상의 산책 및 운동이 필요합니다. 

완고한 성향 또한 가지고 있으며, 강아지에게 있어 필수인 사회화 교육 및 기초적인 교육이 필요합니다.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크기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크기는 세가지로 나뉩니다. 제일 작은 토이형은 22~30cm이며, 무게는 약 5kg이상이 나갈수 있습니다. 중간크기인 미니어쳐의 경우 30~37cm의 크기이며, 무게는 약 10kg이상이 나갈수 있습니다. 크기가 큰 스탠다드의 경우 37~47cm이상이며, 무게는 약 15kg이상이 나갈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수명 및 건강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수명은 약 13~15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건강은 대부분 양호한 편이지만 품종 특성상 유전적영향에 의한 질병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에게 잘 나타나는 질병으로 퇴행성 질환인 고관절 이형성증과 슬개골 탈구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이외에는 당뇨병이 발생될수 있어, 식단 및 체중관리에 있어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관리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의 경우 추운 날씨를 견디기 위해 이중모의 털로 구성되었으며, 털의 모양은 직모 또는 반곱슬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털빠짐이 많은 편이라 자주 빗질 및 관리가 필요한 품종이며, 목욕의 경우 더러움 및 냄새 필요에 따라 한달에 1번이상 씻겨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귀청소의 경우 개방형으로 되어있어 귀를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 쉬운편이지만 정기적으로 귀에 귀지 및 냄새 발적 해충이 없는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치아의 경우 구취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기위해 하루에 한번씩 양치질을 해주는것이 필요하며, 발톱의 경우 에너지 및 활동성이 많기 때문에 산책 및 운동을 통해자연스럽게 발톱이 닳을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최소 1달에 1회이상 발톱을 손질하는 것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외형 및 특징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는 새하얀 색상과 더불어 약간의 크림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뾰족한 귀와 더불어 목과 가슴에 두툼한 털이 있으며, 일반 스피츠 품종과 흡사한 외모를 지녔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짖는 소리를 가지고 있어 다세대 주택 또는 아파트에서 키우는 부분에 있어 어려움이 있을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분양가격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분양가격은 국외의 경우 최소 1000~5000 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120~600만원 이상의 가격대입니다. 국내의 경우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를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곳이 없으며 대부분 수입대행으로 분양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국내의 분양가격은 최소 200만원 이상 가량의 가격대 입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소화에 관한 Q&A

강아지 소화에 있어 궁금한 부분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보호자의 강아지가 과연 소화가 잘 되고 있는지, 그리고 소화의 과정에서 이상행동이 없는지, 소화를 잘 하기 위해 보호자가 어떤 도움을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에서는 각종 재미있는 동물 비디오가 많습니다. 그중에 현재 온라인상에서 인기있는 동영상이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