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케이스혼드(keeshond) 분양가격 및 성격, 역사 및 품종에 대해

by 집구석훈련사 2022. 3. 3.
반응형

케이스혼드(keeshond) 분양가격 및 성격, 역사 및 품종에 대해

 

케이스혼드 역사


케이스혼드 역사는 네덜란드에서 강을 항해하는 선박을 감시하기 위해 길러졌습니다. 주로 18세기 노동계급의 마을에서 주로 활동했으며 스피츠 품종의 혈통에서 개량되었습니다. 케이스혼드는 독일에서 울프스피츠로 불립니다. 

18세기 네덜란드 지도자인 코넬리스드 기셀라어가 소유한 강아지로 그와 더불어 케이스혼드 품종을 애국의 상징으로 불릴정도로 당의 공식마스코트로 정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렌지가문에 대한 반란이 실패함과 동시 정치적상징이었던 케이스혼드는 그로 인해 개체수가 급격히 감소하였으며 멸종위기에 처했으나 소수의 농부 및 소작농들이 보존하여 불상사를 막게 됩니다 .

1920년대 반 하든브룩에의해 개체수가 늘어감과 동시에 1930년도에 아메리칸켄넬클럽에 공식적인 품종으로 인정을 받게 됩니다. 

오늘날은 네덜란드의 국견으로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케이스혼드 성격


케이스혼드 성격은 외향적이며 친근하고 애정이 많으며 충성심이 강한 품종입니다. 지능또한 높아 훈련 및 교육에 있어 잘 습득하는 편입니다. 감시견으로 활동했기에 많이 짖는 성향이 있습니다. 어린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도 잘 어울립니다. 보호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많아 혼자 있는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장시간 떨어져 있는 경우 분리불안증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케이스혼드 크기


케이스혼드 크기는 수컷의 경우 45cm 이상 자랄수 있으며 무게는 16~18kg이상 나갈수 있습니다. 

암컷의 경우 43cm 이상 자랄수 있으며 무게는 14~16kg이상 나갈수 있습니다. 

 

케이스혼드 수명 및 건강


케이스혼드 수명은 12~15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품종에 속하지만 유전적인 특성으로 인한 질병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모든 강아지 품종에 나타날수 있는 퇴행성 질환인 고관절이형성증 및 팔꿈치 이형성증과 슬개골탈구의 위험이 있으며, 

갑상선의 호르몬을 생성하지 못해 발생되는 갑상선기능저하증과 이와 반대로 과도한 부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게 하는 부갑상선기능항진증의 질병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케이스혼드 관리


케이스혼드 관리에 있어 이중모로 구성되었으며 털빠짐이 있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책 및 운동하 정기적으로 빗질을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목욕의 경우 더럽힘의 정도에 따라 한달에 일회이상 목욕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귀의 경우 개방향의 구조로 되어있어 환기 및 통풍이 잘 되지만 정기적으로 귀지 및 악취, 발적 및 해충등이 없는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발톱의 경우 최소 하루에 60분이상의 산책 및 운동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발톱이 닳을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최소 한달에 1번 다듬거나 잘라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아의 경우 일주일에 3회이상 양치질이 필요하며, 구취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번씩 양치질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케이스혼드 외형 및 특징


케이스혼드 색상은 회색과 검정, 크림, 은색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이중모의 털을 가졌으며, 수컷의 경우 암컷보다 갈기가 무성합니다. 여우같은 생김새와 더불어 뾰족한귀, 구부러진 꼬리가 특징입니다. 

 

케이스혼드 분양가격


케이스혼드 분양가격은 국외의 경우 1500~2000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원화로는 180~250만원 이상의 가격대입니다. 국내의 경우 케이스혼드를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곳이 없으며 수입대행을 통해 분양이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케이스혼드의 국내 분양가격은 최소 250만원 이상 가량의 가격대 입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이상증상 및 이상행동 6가지의 원인 및 이유는?

강아지 이상증상 및 이상행동 6가지 원인 및 이유는? 혹시 강아지가 자기 전에 빙글빙글 도는 행동 및 바닥에 뒹구는 이상증상 및 행동을 보이는 것에 대해 의문점이 생길수 있습니다. 강아지에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배변 및 대소변 훈련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알아야할 행동언어 5가지

강아지 배변 및 대소변 훈련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알아야할 행동언어 5가지 강아지를 키우는 부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걸림돌이 될수 있는 부분이며, 어려우면서도 쉬울수 있는 교육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