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오스트레일리안 켈피(Australian Kelpie) 분양가격 및 성격, 역사 및 품종에 대해

by 집구석훈련사 2022. 2. 16.
반응형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역사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역사는 명칭 그대로 오스트레일리안에서 시작이 됩니다.  1800년대 후반 영국 및 스코틀랜드의 지방에서 자란 콜리의 혈통 및 야생의 딩고의 영향을  받아서 개량이 되게 됩니다. 오스트레일라의 주력 사업이었던 양모 사업에서 양을 몰며 많은 목장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활동량이 많으며 멈추지 않는 체력을 가진 이 품종은 찌는듯한 더운 날씨와, 흙먼지가 날리는 바람, 불균형적이며 넣은 대지등으로 널리 알려진 호주의 자연환경에서 가축들을 보호하는 목축견으로 활용이 됩니다. 이외에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의 광활한 농장에 농부들을 도와 목축견으로써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성격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성격은 일반적으로 영리한 두뇌 및 충직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뛰어난 활동성과 더불어 민첩성을 가진 품종으로 스스로 체력또한 잘 컨트롤할수 있습니다. 책임감이 강해 목축견으로써의 임무를 잘 수행하며 보호자에게 있어 다정하고 온순하며 보채지 않는 느긋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화 교육 및 기초훈련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경계심 및 공격적인 성향이 나타날수 있으므로 사회화교육은 필수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크기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크기는 암컷의 경우 43~48cm이상 자랄수 있으며, 수컷의 경우 45~50cm이상 자랄수 있습니다. 

체중은 14~20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수명 및 건강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수명은 최소 10~13년 이상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의 경우 모든 강아지 품종과 동일하게 개체특성상 나타나는 유전적인 영향에 의해 건강상 취약한 부분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 품종에게 나타날수 있는 퇴행성 질환인 고관절 이형성증의 질병이 발생될수 있으며

행동 및 움직임에 악영향을 미치는 진행성 신경 질환의 일원으로 소뇌 위축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안구 질환으로 시력을 저하시키는 진행성 망막 위축증의 질병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관리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관리에 있어 짧은 이중모로 구성되어 있어 털이 빠지는 편에 속하는 품종입니다. 최소 하루에 1회 이상의 빗질이 필요하며, 목욕의 경우 냄새 및 더럽혀진 정도로 필요에 따라 목욕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하루에 최소 90분 이상의 운동 및 산책 시간이 필요합니다. 발톱의 경우 지속적인 운동 및 산책을 시킬경우 자연스럽게 닳을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 최소 1달에 1번 이상 다듬는것이 필요합니다. 

치아의 경우 최소 일주일에 3회이상 양치질이 필요하며 치주질환 및 잇몸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매일 한번씩 양치지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귀청소의 경우 귀의 형태가 개방형으로 통풍이 잘 되지만, 정기적으로 귀에 이물질 및 해중, 냄새 및 귀지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최소 한달에 1회이상 귀청소를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외형 및 특징


오스트레일리안 켈피는 짧은 털을 가지고 있으며, 색상은 검정, 붉은색 또는 푸른색, 황갈색, 크림, 검정의 다양한 패턴의 색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뾰족한 귀와 곧게 뻗은 꼬리를 가지고 있으며 진돗개와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분양가격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분양가격은 국외의 경우 최소 500~1500달러 이상의 분양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국내의 가격으로 60~180만원 이상의 분양가격대입니다. 국내의 경우 오스트레일리안 켈피는 분양하는 곳이 없으며, 희귀견종으로 쉽게 접할수 없는 품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스트레일리안 켈피 분양가격은 최소 200만원이상 가량의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소화시간 음식을 소화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강아지가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되는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궁금하실수 있습니다. 빠른 답변으로 여러 사항에 따라 최소 4시간에서 8시간사이가 걸릴수 있습니다. 혹시 보호자의 강아지의 배변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털갈이, 털빠짐이 심한 강아지 품종 Top14

강아지 털갈이, 털빠짐이 심한 강아지 품종 Top14 시베리안 허스키 털유형: 이중모, 중모 시베리안 허스키는 1년내내 계절이 빠뀌면서 털갈이 및 털이 심하게 빠지는 품종에 속합니다. 지속적

homeconertrainer.tistory.com

 

고양이 및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에 대한 진실

고양이에게 집사가 강아지에게는 주인이 필요하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애완동물과 키우는 보호자에게 느껴지는 차이점을 설명하는 재미있는 격언중에 하나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