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TOP시리즈

강아지와 사람이 같이 먹을수 있는 줘도되는 음식 10가지

by 집구석훈련사 2020. 10. 13.
반응형

 

강아지와 같이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습니까? 에 대한 질문과 궁금증이 있어 먹어도 되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1. 쌀


 

쌀의 경우 강아지의 설사 및 배탈이 났을때 먹이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쌀이 있지만 현미의 경우 백미보다 단백질이 높으며, 지방이 약간 낮습니다. 시중에 나오는 즉석밥은 강아지에게 있어 쉽게 소화될수 있는 탄수화물이자 좋은 영양분이 됩니다. 

 

 

2. 호박


호박의 경우 베타카로틴(프로비타민A)의 좋은 공급원이 됩니다. 대변의 양을 늘려주며, 씨앗을 제거해 작게 썰어주고 냉동시켜 강아지에게 좋은 간식이 됩니다. 

 

 

3. 팝콘


 

버터나 소금없이 에어프라이에 튀어나온 팝콘은 강아지에게 좋은 저칼로리 간식이 됩니다. 팝콘에는 인, 마그네슘 및 칼슘뿐만이 아닌 칼륨또한 함유되어 있습니다. 기회가 있다면 영화를 볼때 강아지랑 나눠먹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살코기


 

지방이 없고 소스나 조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살코기(닭,소고기,돼지고기)는 훌륭한 간식이 될수 있습니다. 양질의 단백질의 추가및 강아지의 몸에 있는 근육의 요소인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육류는 비타민B의 훌륭한 공급원이 되며, 신체의 에너지 대사량을 높여줍니다. 

 

 

5. 간


 

간의 경우 대부분 냉동건조된 상태로 구입할수 있으며, 좋은 간식이 됩니다. 냉동이 되지 않은 신선한 상태에서도 먹을ㅅ수 있으며, 간을 익히거나 구워서 조리해서 만들어 먹일수 있습니다. 간의 경우 비타민B, 비타민A, 비타민K 및 철분의 훌륭한 공급원이 됩니다. 과다로 먹일경우 비타민A의 과다로 인해 건강에 무리가 올수 있기때문에 1kg당 1g이하로 먹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6. 파인애플


 

강아지에게 특별한 간식이며, 인공적인 당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칼슘과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운 여름날 냉동파인애플을 간식으로 주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7. 코티지치즈


 

상당히 부드러우며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반려견의 식단에 단백질을 보충할때 좋은 방안이 될수 있습니다. 코티지치즈의 경우 유제품으로 일부 강아지에게는 맞지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소량으로 조금씩 먹여 적응할수 있도록 합니다.

 

 

8. 파슬리


 

강아지의 호흡기를 향상시켜주는 식품으로 강아지의 간식을 만든뒤 파슬리가루를 뿌려 주면 더욱 풍미가 납니다. 파슬리는 칼슘 및 칼륨 베타카로틴의 좋은 공급원이 됩니다. 

 

 

9. 땅콩버터


 

강아지를 위한 건강하고 고단백질 간식입니다. 강아지 장난감 내부 또는 일부에 발라 핥게 만들어 주고 장난감에 흥미를 더해줍니다. 강아지의 건강을 위해 천연땅콩버터를 구입하고 설탕이 함유된 양을 미리 확인하도록 합니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땅콩버터를 주는 횟수를 조절하여 체중을 유지를 도와줍니다.

 

 

10. 완두콩


 

강아지사료나 음식에 바로 투여할수 있으며, 먼저 익혀서 먹이는 방법과 냉동으로 얼려서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완도콩은 비타민B와 인 및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 됩니다. 

 

 

강아지의 영양을 향상시키고 도움을 주는 10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려견의 기본적인 식단에서 조금씩 추가로 주어 적응 및 소화시킬 수 있도록 한번에 하나씩 도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및 출처 : moderndogmagazine.com/articles/10-more-people-food-dogs/924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