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TOP시리즈

세상에서 가장 활동적인 에너지가넘치는 강아지품종 10

by 집구석훈련사 2020. 10. 3.
반응형

보호자가 활동적이거나 산책 및 걷기등의 파트너를 찾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견종에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푸들

 

푸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매우 활동량이 뛰어난 개입니다. 푸들의 경우 사냥을 도와주는 수렵견의 역할을 하였으며, 대부분의 일과를 주인과 함께 할 정도로써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의 산책 및 운동과 놀이가 필수입니다. 

 

 

9. 래브라도리트리버

 

가장인기있는 견종이며 다재다능 및 다정한성격을 가지고 있는 품종입니다. 

라브라도리트리버의 경우 오리 사냥을 도와주는 수렵견을 역할을 하였으며, 물을 좋아하고 수영 또한 잘해 도그다이빙이란 독스포츠에 단골로 나오며 뛰어난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8. 골든리트리버

 

라브라도리트리버와 마찬가지로 열정적이며 다정다감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품종입니다. 

골든리트리버 역시 냥을 도와주는 수렵견의 역할을 했으며, 물을 좋아하고 수영 또한 잘합니다. 현재는 장애인을 도와주는 도우미견으로 많이 쓰이며 친근한 인상과 순한외모로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7. 저먼셰퍼드

 

저먼셰퍼드의 경우 뛰어난 지능과 충성심과 자신감이 넘치는 성격을 가진것으로 유명합니다. 19세기말 목양견으로 개량이 되었지만, 1차세계대전에 군견으로 이용되어 전쟁에도 많은 참여를 하였습니다. 주로 경찰및 군견으로 많이 쓰이며, 육체 및 정신적으로 월등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잭러셀테리어

 

잭러셑테리어의 경우 작은 로켓트라고 불릴정도로 작고 튼튼하며 체력이 무한한 견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여우 사냥꾼으로 특유의 발랄함과 민첩함과 장난기가 넘치며 운동량이 넘치며 고집또한 강합니다. 격렬한 운동과 질주본능이 강한 잭러셀테리어의 경우 소형견종중 활동력이 가장 뛰어납니다. 

 

 

5. 웰시코기

 

여우와 흡사한 외모를 가졌으며 짤은 다리에 긴 몸통을 가졌습니다. 웰시코기의 경우 농가에서 경비견 및 목양견으로 사육되었으며, 소몰이개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호기심이 많고 상당히 적극적인 성격에 사람하고의 유대관계도 좋으며 주인에 대한 충성심도 높은편에 속합니다. 

 

 

4. 비글

 

긍적적이면 활기찬 태도를 지닌 비글은 인기있는 견종에 속합니다. 사람과의 밀접한관계로 개량되었으며, 과거 영국 귀족들이 토끼를 사냥하기위해 만들어진 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뛰어난 친화력이 장점이며, 잦은 짖음과 식탐또한 강한 편에 속합니다. 

 

 

3. 보더콜리

 

영국과 스코틀랜드 국경 지방에 양치기개로 사용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지능이 높은 개로 유명합니다. 

뛰어난 체력 및 날렵한 민첩성을 가졌으며 여러 독 스포츠에 상위권을 독식하는 견종으로 그만큼 활동력과 넘치는 에너지가 장점이자 단점일수가 있습니다. 운동부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1시간 정도의 산책이나 운동정도는 커버가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초보자들이 반려견으로 입양하는것을 좋지 않습니다. 

 

 

2. 달마시안

 

소방견으로 유명하며 영화 101마리 달마시안이란 영화에서 한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견종입니다. 과거 마차를 호위하면서 야생동물이나 낯선 침입자로 부터 주인을 보호하기위해 길러졌으며, 달리는 것을 좋아해 조깅 및 자전거와 같은 운동을 즐기는 보호자의 파트너로 제격일수 있습니다. 

 

 

1. 오스트레일리안 셰퍼트 & 미니어쳐 아메리칸 셰퍼트

 

오스트레일리안 셰퍼드는 지칠줄 모르는 활동성으로 인해 목장 및 목축견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미니어쳐아메리칸셰펴트의 경우도 작은체형의 목축견으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반려동물입니다. 

두 품종 모두 훈련성 및 보호자를 위해 헌신적이며, 뛰어난 활동량과 에너지로 정기적인 운동 및 산책이 필수 입니다. 

 

사진 및 출처:www.greatpetcare.com/dog-breeds/10-most-active-dog-breed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