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TOP시리즈

세계에서 가장 큰 세상에서 제일 큰 강아지 TOP10

by 집구석훈련사 2020. 10. 9.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큰 강아지, 세상에서 제일 큰 강아지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0위 프렌치 마스티프


 

도그드보르도라고 알려진 용감한 프랑스 태생의 마스티프 입니다. 이 품종은 큰 머리와 거대한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견의 키는 50-58cm이며, 무게는 최대 62.2kg이 나갑니다. 피부 또한 매우 두꺼우며 얼굴과 목에 많은 주름이 있습니다

큰 머리는 프렌치 마스티프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수 있습니다. 어울리지 않는 작은 눈과, 넓은 코, 짧은 귀를 가진 얼굴은 항상 귀여운 표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짧고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있으며, 진한 빨강 계열의 색깔을 띄고 있습니다. 

프렌치 마스티프의 경우 초기 사회화 교육이 필수 입니다. 꾸준한 교육 및 통제가 필요하며, 잘 훈련된 프렌치 마스티프는 사람을 구조하는 구조견으로도 활용이 될수 있습니다. 

프렌치 마스티프는 매우 충성스럽고, 가족을 지키고자하는 헌신이 강합니다. 보호자와 같이 있는 것을 좋아하며, 아이들에게 또한 친절하고 다른 애완동물과도 잘 어울릴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9위 그레이트 피레니즈


 

그레이이트 피레니즈는 가축을 보호하기 위한 경계견의 역할을 감당했습니다. 성격은 부드럽고 순종적이며 충성심이 강합니다. 성견의 키는 76-99cm이며, 무게는 52-29kg이 나갑니다. 

체형은 매우 넓은 가슴과 큰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V자형으로 축쳐진 귀는 그레이트 피레니즈의 상징이며, 풍성한 털의 꼬리와 타원형의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레이트 피레니즈의 털은 이중모로 되어있으며, 양털같이 속털은 촘촘하고, 윗털은 두꺼우며 긴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털의 색깔은 흰색으로 회색빛이 나기도 합니다. 

그레이트 피레니즈 또한 강아지시기에 사회화교육이 필수 입니다. 사회화교육이 되어있지 않으면 매우 공격적으로 변화될수 있습니다. 

뛰어난 청각을 가지고 있으며, 침입자및 다른 동물들을 쉽게 감지하며 짖는 성향또한 강합니다. 매우 애정이 많고 충성심이 강하며 가족에게 헌신적이며, 어린이 및 다른 애완동물과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8위 아나톨리아 셰퍼드독


 

아나톨리아 셰퍼드독은 터키에서 서식하는 크고 강력한 개 품종입니다. 가축을 보호하기 위해 개량되었으며 성견의 키는 66-78cm이며, 무게는 최대 68kg이 나갑니다. 민첩성과 뛰어난 지구력으로 유명합니다. 

크고 둥근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눈의 색깔은 갈색 및 주황색등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꺼운 목과 탄탄하고 강한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나톨리아 셰퍼드독은 매우 다정하고 똑똑하며 충성심이 강합니다. 낯선사람에 있어 경계심이 강하며, 이러한 경우 짖는 성향이 강합니다. 크고 강한 힘을 가지고 있기에 보호자는 항상 유의해야 합니다. 

 

 

7위 뉴펀들랜드


 

뉴펀들랜드의 경우 평균키가 76cm이며 몸무게는 60-70kg이 나가는 큰 체형에 속합니다. 매우 튼튼한 골격으로 잉글리쉬마스티프와 같은 대형품종 보다 강합니다. 매우 넓고 거대한 머리와 강한 목을 가지고 있으며, 넓은 가슴과 긴 허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꺼운 긴털을 가지고 있며 주로 검은색상을 가지고 태어 납니다. 좋은 상태의 털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손질이 필요하며, 매우 사교적인데다가 지능적입니다. 보호자의목소리에 매우 민감하여 교육또한 쉽게 가르칠수 있습니다. 

아주 드물게 짖는 경향이 있으며, 가족에게 매우 헌신적입니다. 위험성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탐지할 정도로 지능적이며, 매우 침착하고 친절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어린아이와도 잘 어울립니다. 대형품종으로서 항시 보호자의 감시가 필요합니다.

 

 

6위 레온버거


 

독일의 레온버거 도시의 이름을 명칭으로 사용되었으며, 눈에 띄는 검은색 얼굴과 사자같은 긴털을 가진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균형적인 근육질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성견의 키는 66-81cm이며 무게는 45-77kg입니다. 

직사각형의 넓은 두상을 가지고 있으며, 검은 얼굴은 레온버거의 매력이자 특징이며 다양한 표정을 부각시켜 줍니다.  긴 코와 중간크기의 귀를 가지고 있으며, 방수기능을 가진 두껍고 긴털을 가지고 있으며, 털의 색상은 붉은색, 크림색 및 갈색이 있습니다. 

레온버거의 품종도 사회화교육이 필요합니다. 보호자에 대한 충성심과 지능이 뛰어나지만 , 교육을 통해 인내심또한 기를수가 있습니다. 어린아이와도 잘 어울립니다. 

 

 

5위 아일랜드울프하운드


 

아이리쉬 울프하운드는 시각 수렵견 품종중에 가장 평가가 좋은 품종입니다.  성견의 키는 71-88cm이며 무게는 53-84kg이 나갑니다. 아일랜드 태생으로 원래 전쟁 및 사냥견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주로 늑대를 사냥하는 역할을 담당했으며 이름또한 그렇게 유래되었습니다. 

 

거대한 크기의 아일랜드 울프하운드는 긴머리와 긴주둥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리 또한 길고 튼튼하며, 먹이를 사냥하는 것에 있어 빠른속도로 달릴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넓고 가슴 또한 힘을 반영한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울프하운드는 저조한 성숙도를 가지고 있으며 2년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매일 교육 및 운동이 필요한 품종이며, 매우 머리가 좋고 인내심이 강하며 가족들에게 있어 헌신적입니다. 짖는 성향이 적고 공격성 또한 약합니다.

 

 

4위 네오폴리탄 마스티프


 

이탈리아 태생으로 로마인들이 과거 전쟁견으로 이용하였습니다. 성견의 키는 66-76cm이며 무게는 54-94kg이 나갑니다. 느슨한 피부와 두꺼운 주름의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크고 평평한 머리와 큰 코를 가지고 있습니다. 촘촘하고 짧은 털을 가지고 회색, 검은색, 갈색의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대형견과 마찬가지로 사회화 교육이 필수입니다. 매우지적이고 보호적이며 가족에 대한 충성심이 강합니다. 위험을 쉽게 감지하며, 짖는 성향이 약합니다. 

강아지를 처음 키우시는 보호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으며, 교육을 위해서는 강한 보호자가 필요합니다. 잘 교육된 네오폴리탄 마스티프의 경우 아이들과 더불어 가족들에게 훌륭한 반려견으로 함께 지낼수 있습니다. 

 

 

3위 세인트 버나드


 

스위스 태생으로 평균키 68-88cm이며 무게는 64-91kg이 나갑니다. 알프스산의 구조작업을 위해 개량되었으며, 매우강한 근육질의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마일을 이동할수 있는 인내심이 있으며, 세인트 버나드 또한 사회화훈련이 가장필요합니다. 적절한 사회화교육이 없으며 파괴적인 성향을 나타날수 있으며 이에반해 적절한 사회화교육을 받은 경우 친절함과 꾸준한 인내력을 보여줍니다. 

가족에게도 매우 헌신적이며 조용한 성격에 실내에 생활하는 것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아이들과 또한 잘 어울리며, 타고난 신체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매일 산책 및 운동이 필요합니다. 감시견역할 또한 훌륭히 해내며, 거대한 몸집으로 도둑이나 위협을 가하는 사람에게 큰 위협이 될수 있습니다. 

 

 

2위 그레이트 데인


 

그레이트데인은  세상에서 가장 큰 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체고는 76-91cm이며 무게는 50-90kg이 나갑니다. 

과거 사냥개로 개량되었으며 기원전 3000년으로 올라가 이집트 유물에서도 묘사되어 있습니다. 다른 품종과 달리 그레이트 데인은 엄청난 성장을 보이며, 생후 1년이내 평균 성인의 키에 도달할 만큼 성장합니다. 

거대한 크기와 달리 장난스럽고 부드러운 성향을 지녔으며, 애정이 넘치고 매력적이며 가족과 함께 지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실내에서 또한 잘 지낼수 있는 몇 안되는 대형견 품종입니다. 치료견으로도 활약할 정도 입니다. 

그레이트 데인의 경우 상황에 따라 공격성이 나타날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어린아이와 잘 어울리며 훌륭한 반려동물의 역할을 감당할수 있습니다. 

 

 

1위 잉글리쉬 마스티프


 

세계에서 가장 무거우며 가장 큰 품종에 속합니다. 평균체줌은 68-110kg이며 성견의 키는 68-83cm입니다. 가장무거운 개로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그당시 개의 무개가 142.2kg이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품종에 속하며, 마스티프 또한 이집트 기념물에 묘사되어 있으며, 로마인들의 검투사 전투에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무거운 사각형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V자 모양의 귀, 검은코, 검은 마스크의 독특한 외형을 가졌으며, 짧은 털의 금빛, 살구, 얼룩등의 다양한 색상을 지니고 있습니다. 

매우 똑똑하고 타고난 경비견의 기질을 가졌으며, 침입자에 대한 공격성이 강하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0/10/03 - [강아지] - 세상에서 가장 활동적인 에너지가넘치는 강아지품종 10

 

세상에서 가장 활동적인 에너지가넘치는 강아지품종 10

보호자가 활동적이거나 산책 및 걷기등의 파트너를 찾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견종에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푸들 푸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매우 활동량이 뛰어난 개입니다. 푸들의 경우

homeconertrainer.tistory.com

참고 및 출처 : themysteriousworld.com/10-largest-dog-breeds-in-the-worl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