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건강

아몬드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 먹었을때 대처방법은

by 집구석훈련사 2021. 4. 1.
반응형

 

아몬드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견과류에서 빠지지 않는 품목중에 하나이며, 철분, 칼슘 및 불포화지방산등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아몬드는 현재 인기가 많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몸에 좋은 식품인 아몬드를 강아지가 먹었다면 어떠한 현상이 일어나는지 궁금해 하실수 있습니다. 

과연 아몬드를 강아지가 먹어도 괜찮을까요?

 

 

정답은 No 입니다. 


 

강아지가 아몬드를 한두개 먹을경우 괜찮을거라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몬드의 경우 성분에서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수 있지만, 강아지의 소화체계를 망칠수가 있습니다. 특히 다른 첨가물과 함께 가공되어 있는 경우 강아지에게 있어 기도의 막힘외에 다양한 위험증상을 나타낼수 있습니다. 

 

혹 강아지에게 건강상의 이유로 아몬드를 먹이고 있다면, 다른 대체 식품을 통해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 더욱더 안전합니다. 강아지에게 음식류를 먹일경우 전문가 및 수의사의 조언을 꼭 얻어야 합니다. 

 

아몬드가 강아지에게 해로운 이유는?


 

아몬드 자체 성분에서는 강아지에게 유해되는 물질은 없지만, 인 함량이 높아 강아지에게 방광결석을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될수 있으며, 고지방 또한 강아지에게 있어 비만 과 췌장염의 위험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에 누룩곰팡이가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누룩곰팡이의 경우 여러가지 병원균을 포함하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중독을 일으킬수 있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모든 음식들과 마찬가지로 아몬드 또한 강아지에게 알레르기 반응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재채기, 기침, 호흡곤란등과 같은 알레르기반응의 징후가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이외에 아몬드는 강아지에게 해로운 식품첨가물이 함께 가공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타 소금 및 조미료의 경우 강아지의 수분을 빼앗거나, 위장장애를 일으킬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심장질환 및 장이 좋지 않는 강아지가 먹었을경우 위험한 상황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또하나의 원인으로강아지의 소화체계는 아몬드의 성분인 단백질을 잘 소화하지 못해 위장을 막을수가 있습니다. 또한 단단하고 작기 때문에 완전히 씹지 않는 상태에서의 강아지에게 질식의 위험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아몬드를 강아지가 먹었을 경우?


 

강아지가 알레르기가 없는 경우 한 두개의 아몬드는 강아지의 건강에 있어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혹시나 강아지가 아몬드를 삼켰을 경우 이상징후가 있는지 관찰해야 합니다.  몇시간 이후에 강아지가 별다른 반응이 없다면 괜찮겠지만 이후 잘못되어 위장이 막힘으로 인해, 구토 및 설사 가 나타나는 경우 바로 동물병원으로 가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강아지가 아몬드를 먹은지 30분이 지나가지 않았다면 구토를 유발해서 빼낼수 있지만, 지체가 되어 시간이 많이 흘렀다면 동물병원으로 가서 빠른 치료를 받을수 있도록 하는것이 최선입니다.

 

오늘은 아몬드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 먹었을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강아지가 아몬드를 먹어본 경험이 있나요? 강아지가 어떠한 증상이 나타났는지 어떠한 조치를 취하셨는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글


 

커피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 먹었을때 대처방법은

커피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 먹었을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누구나 즐겨 찾는 기호식품으로 커피를 많이 찾습니다. 그런데 강아지를 키우는 가정에서 혹시나 커피

homeconertrainer.tistory.com

 

플란다스의 개 파트라슈의 진짜 견종은 따로있다.

제목 그대로 플란다스의개 파트라슈의 실제 견종은 따로 있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975년판 세계명작동화 플란다스의개의 파트라슈의 모델이 아키다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실제로는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배변 훈련 및 대소변교육 3일만에 끝내는 방법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면 강아지든 성견이들 자주 청소를 해야되는 상황이 발생될수가 있습니다. 배변교육의 경우 이론적으로는 간단한 것 같아 보이지만 강아지를 야외 및 화장실로 훈련시키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