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건강

커피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 먹었을때 대처방법은

by 집구석훈련사 2021. 3. 29.
반응형

 

커피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

먹었을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누구나 즐겨 찾는 기호식품으로 커피를 많이 찾습니다. 그런데 강아지를 키우는 가정에서 혹시나 커피를 흘려 강아지가 먹거나 쓰레기로 버린 커피찌거기를 먹었을 경우에 대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질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즐겨 먹는 커피를 강아지가 먹어도 괜찮을 까요?

 

 

정답은 No 입니다.


 

강아지는 커피를 먹을수 없습니다. 커피의 경우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 건강이상을 넘어 심각하고 치명적인 상황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커피와 강아지에 대해 숙지애야 될 사항과 강아지가 커피를 먹었을 경우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요?

 

커피가 강아지에게 해로운 이유는?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강아지에게 해로운 물질입니다. 사람의 경우 커피한잔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지만, 강아지에게 있어 반대의 결과를 초래합니다. 

 

강아지가 커피콩을 먹거나, 커피 및 커피의 성분이 포함된 음식을 먹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발생할 수 있는 결과는 이렇습니다. 


 

거친 호흡

 

구토

 

불규칙한 심작박동

 

고혈압

 

고체온


가장 치명적인 경우 강아지가 혼수상태로 기절을 하거나 발작을 일으킬수 있으며, 사망에 이를수도 있는 결과를 초래할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커피를 마셨을때 대처법은?


 

우선적으로 강아지가 커피를 먹었거나 커피콩, 찌꺼기등을 섭취했을 경우, 어떠한 것을 먹었는지, 또 얼만큼 먹었는지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정보는 동물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경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가 한모금 정도의 소량을 먹었을 경우 괜찮겠지만, 이후 강아지에게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관찰을 해야하며 위와 같은 증상이 보일경우 동물병원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강아지의 크기에 따라 커피가 미치는 해로운 영향은 다릅니다. 강아지의 무게가 1kg당 카페인 18mg이상을 섭취하는 경우 이상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약75mg이상 먹었을 경우 발작과 같은 행동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커피를 먹었을경우 먹은양의 정도를 파악할수 없다면 즉시 동물병원에 진료를 받는것이 최선입니다.  이러한 증상에 따라 강아지에게 쿠토를 유도하거나 도움이 되는 약물을 처방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커피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 먹었을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강아지가 커피를 먹었던 경우가 있었나요? 그렇다면 강아지에게 어떠한 증상이 나타났는지,어떠한 조치를 치하셨는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글


 

강아지 입냄새의 원인 및 구취제거에 필요한 4가지 방법

강아지 입냄새의 원인 및 구취제거에 필요한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의 입냄새의 경우 단순하게 생각하는 이상을 넘어 심각한 상황에 이를 수 있습니다. 구취가 나는 강아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마킹 가구에 소변을 남기지 않도록 하는 6가지 방법

강아지가 실내에 있는 가구를 화장실로 생각한다면 의학적 또는 행동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실내에 있는 가구에 소변의 흔적이 있다면 교육의 문제가 아닌 영역의 표시일 확률이 높습니다.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분리불안에 도움이 되는 6가지 방법

보호자가 떠날 시간이 되었을 때 혹시 강아지가 불안한가요? 보호자가 없는 동안 화장실이 아닌 곳에 대소변의 흔적이 있나요? 보호자의 신발 및 아끼는 물품을 뜯거나 쓰레기통을 뒤지고 있지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