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살루키(saluki)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서

by 집구석훈련사 2021. 5. 7.
반응형

 

오늘은 살루키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살루키는 그레이하운드와 같은 하운드 그룹 속하며, 고유의 품종에서 나오는 우아함과 더불어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움직임 또한 가벼우며, 털 또한 매우 부드럽고 윤기가 있습니다. 

귀와 꼬리, 발가락 및 대퇴부 쪽에 긴털이 나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살루키 역사


살루키의 경우 기원전 이집트의 무덤에 찾을수 있을 정도로 가장 오래된 품종에 속합니다. 이전에는 페르시아 하운드와 가젤 하운드로 불렸으며, 이후 고대 아랍 유목민들에 의해 살루키의 명칭으로 불려졌습니다. 주로 사막에 사는 가젤과 토끼 등을 추적하기도 하며 여우를 사냥하기도 했습니다. 

보통 이슬람교에서는 강아지를 부정한 것으로 여겼지만 살루키는 이에 배제되어 고귀한 자를 뜻하는 엘호르로 불렸습니다. 

유목민들과 같이 생활을 하며, 이러한 사냥 뿐만이 아니라 경계견의 역할도 함께 했기에 많은 이들에게 관심 및 애정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관심과 애정 덕분에 다른 품종과 섞이지 않고 잘 이어져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중동의 여러 지역에 걸쳐 유목민들과 함께 다녔기 때문에, 널리 퍼지게 됩니다. 

이후 살루키는 1900년경 서양에서 관심을 받았고 이후 1928년 AKC에 정식 품종으로 인정이 되었습니다.

 

살루키 성격


살루키는 내성적인 성향을 띄고 있으며 낯선 사람이나 손님들에게 차가운 반응을 보일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신의 보호해주는 보호자 및 가족에게 헌신적이며, 외향적인 성향과는 반대입니다. 특히 반려동물로 아이들과 잘 어울릴 수 있지만 아이들의 넘치는 에너지와 장난스러움을 받아줄 만큼의 성향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강아지 품종과도 잘 어울리지 않는 편이지만, 새끼강아지 시기에 함께 커온 강아지가 있다면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내성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거칠고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으며, 이외의 기타 소리 및 환경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침대 및 소파에서 쉬는 것을 좋아하며 조용히 지켜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과거 사냥견으로서의 욕구가 남아 있기때문에 외부에서는 크게 달리고 뛰는 것을 좋아하며, 특히 작은 소동물을 발견했을 때 시속 60km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기 때문에쫓아가거나 사냥을 하는 등의 돌발상황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불렀을 때 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리콜 훈련과 더불어 울타리가 없는 곳에 풀어놓는 행위는 금물이며 산책 및 운동을 할 때에도 목줄 및 하네스를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살루키 크기


살루키 크기는 58~70cm 이상의 체고를 가지고 있으며, 몸무게의 경우 15~30kg에 달하는 무게를 지니고 있습니다. 

 

살루키의 외형


살루키는 뾰족한 얼굴과 긴 다리의 매끄러운 근육질의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살루키의 털은 짧고, 매끈하며 부드러운 촉감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귀와 꼬리, 다리의 부분에 긴털이 있으며, 털의 색상은 흰색, 크림색, 붉은색, 회색, 황갈색, 검은색과 황갈색, 노란색과 삼색(흰색, 검정, 황갈색)이 나타납니다. 

 

살루키 키우기 및 관리


살루키 품종은 울타리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서 운동 및 놀이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매일 최소 1시간 이상을 걷거나 뛰는 등의 많은 운동량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운동 및 산책이 끝난 이후에는 실내에서 푹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털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딱딱한 실내의 바닥에서 지낼 경우 굳은살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간이침대 및 잠자리를 꼭 마련해 주어야 합니다. 

먹이와 음식의 경우 가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까다로운 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털이 짧은 편에 속하지만 털 빠짐은 적은 편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부분에서 가끔의 빗질이 필요하지만 긴털이 나있는 귀와 꼬리 등은 털이 뭉치거나 엉키지 않도록 매일 빗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목욕의 경우 냄새가 나거나 더러워지는 경우 한 달에 한번 이상 목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픈된 귀가 아닌 쳐지고 덮여 있는 귀의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귀에 귀지 및 냄새와 이물질 및 벌레 등이 있는지의 확인이 필요하며, 매주 1번 이상의 귀 청소가 필요합니다. 

달리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발톱을 길게 자라지 않도록 유지해야 하며, 양치 또한 하루에 한 번씩 이를 닦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날씨가 추운 겨울의 경우 짧은 털과 낮은 체지방으로 인해 추위를 많이 타기 때문에 따뜻한 환경과 강아지 옷 등을 입혀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살루키 품종 또한 마찬가지로 다른 강아지 품종과 동일하게 사회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살루키 건강


살루키는 건강의 부분에 있어 튼튼한 품종에 속합니다. 아프간하운드와 그레이하운드와 같은 사이트 품종으로 체지방이 적은 근육질의 몸매를 가졌기 때문에 기타 약물 및 수술에 쓰이는 마취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살루키 품종에게 나타날 수 있는 질병으로 뼈와 연골, 지방, 근육, 신경 등의 몸이 결합되는 부위에 종양이 발생되는 혈관육종의 질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외에 심장근육에 이상이 생겨 호흡곤란, 흉통, 두근거림등이 증상이 나타나는 심근병증의 위험이 있으며, 갑상선 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해 오는 부종, 오한, 탈모 피로 등의 대사가 저하될 수 있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타 이상행동을 보일 경우 빠른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우선입니다. 

살루키의 경우 평균수명은 12~13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살루키 분양가격 및 분양


살루키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2500~5000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한화로 최소 300만 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살루키는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곳이 없으며, 대부분 수입대행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의 경우 400만 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살루키는?


살루키는 고대에 살았던 가장 오래된 품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살루키는 그레이 하운드와 같은 하운드그룹인 사이트하운드 그룹에 속합니다.

살루키 크기는 58~70cm이상의 크기와 15~30kg에 달하는 몸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동에 지역이 출생지이며, 페르시아 그레이하운드 및 가젤하운드로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살루키는 비교적 조용하며, 내성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살루키는 시속60km이상의 속도를 낼수 있기때문에 줄이 풀리지 않도록 조심을 해야 합니다. 

살루키는 털빠짐이 적지만 긴털이 나있는 부분 귀, 다리등에 정기적인 빗질이 필요합니다. 

살루키는 심장 및 갑상선에 관련된 질병이 생길수 있습니다. 

살루키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30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곳이 없어

수입을 통해 최소 4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비만에 취약한품종 TOP 18

비만 위험이 가장 높은 강아지로 퍼그, 비글, 골든 리트리버를 수의학연구에서 밝혔습니다. 영국왕립수의대학(Royal Veterinary College)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반려견의 건강문제의 범위 및 빈도를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에서는 각종 재미있는 동물 비디오가 많습니다. 그중에 현재 온라인상에서 인기있는 동영상이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플란다스의 개 파트라슈의 진짜 견종은 따로있다.

제목 그대로 플란다스의개 파트라슈의 실제 견종은 따로 있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975년판 세계명작동화 플란다스의개의 파트라슈의 모델이 아키다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실제로는

homeconertrainer.tistory.com

 

 

러시아 실시간기상예보 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

러시아 실시간기상 예보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입니다. 기상캐스터인 나데즈다 세레슈키나는 모스크바에서 기상예보를 중계하는 중에 난데없은 돌발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난데없는 사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