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노리치테리어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Norwich Terriers)

by 집구석훈련사 2021. 5. 8.
반응형

 

 

오늘은 노리치테리어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리치테리어는 소형 견종에 속하며 영리하고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19세기 후반 영국에서 개량되었으며, 주로 집이나 창고 등에 있는 쥐와 같은 유해동물을 쫓아내기 위해 길러졌습니다. 

테리어 그룹에 속하며 노퍽테리어(Norfolk terrier)와 비슷한 혈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리치테리어 역사


노리치테리어의 역사는 19세기 후반 영국 동남부 지역 노퍽 카운티에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초기 노리치테리어는 많은 테리어 품종과 혼합이 되었으며 노리치테리어 이전 존스테리어라 불리기도 합니다. 테리어의 다양성과 더불어 주로 상냥한 기질을 가진 작고 붉은색을 띠는 테리어를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이품종이 이어져 지금의 노리치테리어로 자리 잡히게 됩니다. 

노리치테리어는 1932년 영국에서 공식 품종으로 인정을 받았고 이후 1964년 영국 켄넬클럽에서 노퍽테리어와 노리치테리어가 각각 별도의 품종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이후 1979년 AKC에서도 공식 품종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노리치테리어 성격


노리치테리어는 소형견에 속하지만 대담한 면과 더불어 격렬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성심이 강하며 보호자와 함께 있고 같이 활동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노리치테리어는 앞서 쥐와 같은 소동물을 제거하기 위해 길러졌기 때문에 다람쥐 및 새, 기타 동물 등을 쫓아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활발한 행동으로 인해 쥐와 같은 설치류를 찾기 위해 구멍을 찾아다니며 파는 등의 행동이 나올 수 있습니다. 

 

 

노리치테리어 크기


노리치테리어의 크기는 수컷의 경우 25cm 이상까지 자랄 수 있으며 암컷의 경우 22cm 이상 자랄 수 있습니다. 

몸무게의 경우 수컷과 암컷 모두 최대 6kg이상이 나갈 수 있습니다. 

 

 

 

노리치테리어 외형


노리치테리어의 외형은 긴 몸통과 짧은 다리 그리고 덥수룩한 털을 가지고 있으며 쫑긋 하게 서있는 귀가 특징입니다. 색상의 경우 밀색, 검정, 황갈색, 붉은색 및 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리치테리어 키우기 및 관리


노리치테리어는 저자극성 품종에 속하지만 소량의 털 빠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품종보다 빗질 및 관리의 부분에 있어서 용이합니다. 목욕의 경우 더럽혀지거나 냄새가 나는 경우 씻기면 되며 최소 한 달에 1번 이상의 목욕이 필요합니다. 

소형견에 속하기 때문에 노리치테리어 또한 매일 양치질이 필요합니다. 

 

노리치테리어는 영리하고 똑똑한 강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훈련 및 교육의 부분에 있어서 최대 20분을 넘지 않도록 교육하고 성공적인 훈련을 하기 위해 좋아하는 먹이 및 장난감을 이용해서 보상을 해줄 수 있도록 합니다. 

 

노리치테리어는 활동성이 넘치기 때문에 최소 1시간 이상의 산책 및 운동이 필요합니다. 에너지가 쌓이지 않도록 실외에서 산책 및 운동, 가져오기 및 쫓는 놀이 등 공원이나 운동장에서 맘껏 뛰어놀고, 실내에서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안정된 공간으로 만들어 줍니다. 

사냥개의 특성이 남아 있어 새나 다람쥐 또는 소동물을 발견하면 뛰어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주거지의 크기에 제한이 없지만 주변의 소리나 기타 상황에 경계심이 있을수 있어 짖음이 심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만 노리치테리어 또한 사회화 교육이 필수입니다. 아이들과의 상호작용 및 여러 기타 환경 및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관심 및 노력이 필요합니다. 

 

 

노리치테리어 건강 및 수명


노리치테리어 품종은 대체적으로 건강한 편이지만 품종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대퇴골과 접촉하여 관절을 이루는데 있어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대퇴골에서 탈구되어 통증 및 불편함을 주어 뛰기 및 걸음에 있어 절뚝거리는 등의 상태가 나타날 수 있는 슬개골 탈구의 위험과 뇌 장애의 일종으로 반복적인 발작증세를 일으킬 수 있는 신경장애인 간질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외에 눈속의 투명한 수정체에 어떤 원인에 의해 뿌옇게 혼탁해져서 시력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백내장의 위험이 있습니다. 

 노리치테리어의 평균수명은 13~14년가량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리치테리어 분양가격 및 분양


노리치테리어의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1500~4000 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최소 150~450만 원의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노리치테리어를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곳이 없으며 대부분 수입대행으로 분양이 이루어집니다. 국내의 노리치테리어 분양가격은 최소 600만 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노리치테리어는?

 

 노리치테리어는 영국이 출생지 입니다. 

 노리치테리어 성격은 활발하며, 충성심이 강하며 고집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쥐와 같은 소동물을 제거하는 사냥개의 습성이   있어 땅을 파는등의 행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노리치테리어 소량의 털빠짐이 있으며, 활동량 및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최소 1시간의 이상의 산책 및 운동이 필요합니다. 
 
 노리치테리어 크기는 소형견에 속하며 22cm이상의 크기와 5kg이상의 몸무게가 나갑니다. 

 노리치테리어 분양가격은 국내의 경우 최소 60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News)세계에서 가장 작은 경찰견의 죽음

강아지는 인간의 가장친한 친구이며, 인간의 고통을 함께할수 있는 동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그러한 이유중의 하나는 아끼던 보호자가 목숨을 끊어진 이후에 일어난 사건입니다. 오하이오주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NEWS)두발로 걷는 개 덱스터에 관한 이야기

혹시 두발로 걷는 강아지 덱스터에 대한 이야기를 아시나요? 일반적으로 강아지가 두발로 걷는 장면 대부분이 TV나 유튜브에 나오는 공연영상입니다. 그러나 지금 이 글의 주인공인 덱스터는 다

homeconertrainer.tistory.com

 

노래에 반응하는 사랑스러운 강아지 치와와 부부에 대한 이야기

이영상은 Gnarls Barkley의 Crazy를 부르는 보호자의 노래를 따라 부는 치와와 부부의 영상입니다. 캐나다 토론토 출신인 마틴그래턴 보호자 부부와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부부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를 빨리 지치게 하는 방법은?

갑작스런 상황에 강아지와 함께할수 있는 운동 및 놀이의 시간이 부족한경우, 그리고 강아지의 넘치는 에너지를 단시간에 해소해야 할 상황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효율적으로 에너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