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NEWS

세계에서 가장 긴 귀를 가진 강아지 품종은?

by 집구석훈련사 2021. 10. 23.
반응형

이번에 세상에서 가장 긴 귀를 가진 강아지의 기록이 갱신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전과 같은 동일한 강아지 품종으로 무려 13.38 inch로서 Cm로 계산을 하면 33.98c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귀의 길이를 가진 강아지 품종은 과연 어떠한 품종일까요?

너구리를 사냥하는 사냥개로 18~19세기 무렵 유럽의 쿤 하운드와 미국의 폭스하운드의 교배 및 개량으로 탄생된 블랙 앤 탄 쿤하드 품종입니다. 추위와 더위와 같은 날씨와 험난한 지형지물을 극복하며 주어진 임무를 잘 완수하는 책임감이 넘치는 품종이며, 주로 너구리를 쫓아가 나무위로 모는 역할을 해주어 사냥하는 부분에 있어 잘 포착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외에도 사슴이나 곰, 퓨마와 같은 야생동물 또한 추적 및 사냥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용맹성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사냥감을 추적하기 위해 후각이 뛰어난 품종이지만 다른 품종과 달리 신체적 특성상 긴 귀를 이용해 냄새를 잘 탐지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국내에서 많이 생소한 견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가장 긴 귀를 가진 강아지로 기네스에 등재된 강아지는 루우라 불리는 강아지로 이 강아지의 보호자인 페이지는 자신의 강아지가 평균적으로 길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최근의 코로나 사태가 진행중인 이 시기에 길이를 측정하여 올리게 됩니다. 

수의사로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페이지는 이러한 블랙 앤 탄 쿤 하운드 품종의 평균적인 귀의 길이는 최소 코 끝의 길이를 넘어가는 길이이며, 다른 강아지 품종에 비해 아름답고 긴 귀를 가진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이 긴 귀는 냄새를 탐지하는 부분에 있어 냄새를 모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탐지견과 다른 신체적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귀의 길이로 인해 귀를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 어려움에 대해 의문을 가질수 있지만 이러한 의문과 달리 관리의 부분에 있어 다른 강아지 품종과 동일하게 관리해 주고 있으나 특히 추운 겨울철 차가운 바닥에 귀와 마찰이 생겨 동상에 걸릴수 있어 특수 귀마개를 사용해 눈이나 차가운 지면에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흔하지 않는 품종이며, 특히 국내에서도 보기 힘든 품종이기 때문에 이러한 큰 귀로 인해 사람들의 시선과 더불어 사람들이 쉽게 좋아할수 있는 품종의 매력을 가지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2022년 세계기록 기네스에 등재된 타이틀로 가장 큰 발을 가진 소녀와 두손으로 빨리 이동이 가능한 남자등이 등재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후각 뛰어난 능력을 가진 품종 TOP 10

강아지 후각 뛰어난 능력을 가진 품종 TOP 10 10.포인터(Pointer) 샤냥견으로 많이 알려진 포인터는 사냥감의 냄새를 정확하게 탐지하고 감지할수 있으며, 수렵견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품

homeconertrainer.tistory.com

 

시바견 분양가격과 성격, 크기 및 역사에 대해(shiba inu)

시바견 분양가격과 성격, 크기 및 역사에 대해 시바견 역사 시바견은 많은 기간을 거쳐 개량되어진 품종의 강아지로 현재의 시바견이 오늘날의 결정체라 볼수 있습니다. 시바견은 1920년대 초 일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콧물 호흡곤란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강아지 콧물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강아지에게 있어 체온의 상승, 식욕부진, 과도한 졸음과 같은 비정상적인 행동과 이상징후를 발견하는 경우 즉시 동물병원의 진료를 받는것이 우선적입니다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NEWS)두발로 걷는 개 덱스터에 관한 이야기

혹시 두발로 걷는 강아지 덱스터에 대한 이야기를 아시나요? 일반적으로 강아지가 두발로 걷는 장면 대부분이 TV나 유튜브에 나오는 공연영상입니다. 그러나 지금 이 글의 주인공인 덱스터는 다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