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TOP시리즈

강아지 후각 뛰어난 능력을 가진 품종 TOP 10

by 집구석훈련사 2021. 8. 28.
반응형

강아지 후각 뛰어난 능력을 가진 품종 TOP 10

 

10.포인터(Pointer)


샤냥견으로 많이 알려진 포인터는 사냥감의 냄새를 정확하게 탐지하고 감지할수 있으며, 수렵견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품종에 속합니다. 이름에도 알수 있듯이 독특한 몸짓으로 사냥감을 알려주는 역할 또한 감당합니다. 

 

9.골든 리트리버(Golden Retriever)


라브라도 리트리버에 이어 사람들에게 친숙한 품종으로 인기있는 견종입니다. 음식 및 다양한 냄새가 나는 곳을 잘 탐지하는 후각능력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8.스프링거 스파니엘(Springer Spaniel)


스프링거 스파니엘의 경우 사냥견으로 개량이 되었으며 뾰족하고 날카로운 코를 통해 폭발물 및 위조지폐, 꿀벌 및 시체를 탐지하는등의 일반 강아지 품종과 다른 다양하고 광범위한 역할을 감당했습니다. 

 

7.블랙 앤 탄 쿤하운드(Black and Tan Coonhound)


현대에 강아지 품종으로 등록된 생소한 품종으로 블랙 앤 탄 쿤하운드는 너구리를 추적 사냥하기 위해 미국에서 개량되었습니다. 큰귀를 가지고 있으며 탄탄한 근육질을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충직하고 열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6.말리노이즈(Malinois)


벨기에 태생인 말리노이즈는 폭탄과 약물에 이르기까지 많은 냄새를 탐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리한 두뇌또한 가지고 있어 냄새를 탐지하고 인식하며, 신속하게 보호자에게 알려주고 뛰어난 책임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5.래브라도 리트리버(Labrador Retriever )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만능품종으로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는 있는 품종입니다. 후각능력 또한 뛰어나 폭탄 및 약물을 탐지하는것 이외에 의료계에서 치료예방 목적으로 암과 저혈당이 있는 환자들의 냄새를 탐지해 알려주는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4.저먼 셰퍼드(Shepherd)


목양견으로 개발되었던 저먼 셰퍼드의 경우 오늘날 여러 분야에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경계견 및 수색, 탐지, 추적등 이 필요한 군대, 경찰, 그리고 구조를 하는곳에서 지금까지도 열심히 활약을 합니다. 저먼 셰퍼드의 경우 2억개가 넘는냄새를 맡을수 있는 후각능력이 있으며, 다른 품종과 달리 바닥에 있는 냄새 보다는 지면에 떠있는 냄새를 잘 탐지합니다. 

 

3.비글(Beagle)


비글은 일명 여우사냥개로 잘 알려져 있으며 수킬로 미터 떨어진곳의 냄새도 탐지할수 있는 능력을 가진 강아지 품종입니다. 현재는 공항과 더불어 세관에 밀수품 및 마약, 폭팍물등을 탐지하는 탐지견으로써 많은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2.바셋 하운드(Basset Hound)


긴귀와 짧은 다리를 가지고 있는 바셋하운드는 바닥의 냄새를 탐지하는데에 있어 아주 좋은 체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긴귀를 이용해 냄새를 모으며 이를 통해 턱의 피부 또한 냄새를 모으는데 도움을 주어 특별한 냄새까지도 탐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블러드 하운드(Blood Hound)


대략 3억이 넘는 후각능력을 가지고 있는 블러든 하운드는 모든 냄새를 맡을 정도로 아주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많은 분야에 활용이 되었으며 특히 추적을 하고 탐지하는 능력이 뛰어나 바닥은 물로 공중에 남겨져 있는 냄새를 따라 갈 정도로 아주 뛰어난 후각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이상증상 및 이상행동 6가지의 원인 및 이유는?

강아지 이상증상 및 이상행동 6가지 원인 및 이유는? 혹시 강아지가 자기 전에 빙글빙글 도는 행동 및 바닥에 뒹구는 이상증상 및 행동을 보이는 것에 대해 의문점이 생길수 있습니다. 강아지에

homeconertrainer.tistory.com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일반적으로 특수한 도움을 주고 있는 보조견으로 라브라도 리트리버 및 골든 리트리버와 같은 똑똑하고 위협적이지 않은 친근한 품종이 익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비만에 취약한품종 TOP 18

비만 위험이 가장 높은 강아지로 퍼그, 비글, 골든 리트리버를 수의학연구에서 밝혔습니다. 영국왕립수의대학(Royal Veterinary College)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반려견의 건강문제의 범위 및 빈도를

homeconertrainer.tistory.com

 

커피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 먹었을때 대처방법은

커피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안전한가요? 먹었을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누구나 즐겨 찾는 기호식품으로 커피를 많이 찾습니다. 그런데 강아지를 키우는 가정에서 혹시나 커피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