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알래스칸 클리카이 분양가격 과 성격, 역사 및 특징에 대해(alaskan klee kai)

by 집구석훈련사 2021. 12. 26.
반응형

알래스칸 클리카이 역사


알래스칸 클리카이는 1970년대 중반에 처음 등장했으며, 이들의 탄생 역사 또한 우연에 의해 탄생이 됩니다. 오클라호마에서 알래스칸 허스키가 작은 강아지와의 교미를 통해 알래스칸 허스키와 비슷한 품종의 훨씬 더 작은 강아지가 탄생되게 됩니다. 이러한 계획되지 않고 작은 강아지에 대한 기원이 알려진게 없습니다. 이 개체는 린다 스펄린이라는 여성에 의해 개량되게 됩니다. 오클라호마에서 발견한 미니어처 허스키를 발견한 이후 독자적인 노력을 통해 만들어지게 됩니다. 소형화 되고 더 작은 품종을 만들기 위해 스키퍼키 및 알래스칸 에스키모 독과 같은 작은 품종과 교배를 했습니다. 스펄린은 이 품종을 단순히 이누이트 언어인 작은개를 의미하는 클리카이 라고 불렀습니다. 이후 1995년 알래스칸 클리카이로 이름이 변경되게 됩니다.

이 품종은 희귀품종으로 간주되며 아메리칸 켄넬 클럽에서는 별도의 품종으로 인정되지 않지만 1997년도에는 영국켄넬클럽에 별도의 품종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 성격


알래스칸 클리카이 성격은 보호자에게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며 기쁘게 해주려는 마음이 큰 외향적이며 애정이 많은 품종입니다. 장난이 심하며 고집이 센 경향이 보이기도 합니다. 특유의 경계심으로 인해 많이 짖는 편에 속합니다. 자신의 상태 및 기분을 표현을 짖는것으로 해결합니다. 허스키의 유전자를 이어 받아 에너지가 보통 이상이므로 규칙적인 운동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유의 경계심으로 인해 차후의 소음문제를 해결 및 보호자와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사회화 훈련이 꼭 필요합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 크기


알래스칸 클리카이 크기는 세가지의 크기로 나뉩니다. 

토이의 경우 크기는 최대 33 cm이하로 무게는 최대 4kg이하의 무게가 나갑니다. 미니어처의 경우 크기는 최대 33~38cm이하로 무게는 최대 6~9kg의 무게가 나갑니다. 스탠다드의 경우 최대 38~43cm이며, 무게는 최대 9kg이상이 나갈수 있으며, 43cm이상의 크기이면 대형견에 속합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 수명 및 건강


알래스칸 클리카이 수명은 최대 13~16년의 기대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의 품종 또한 다른 품종과 마찬가지로 품종특성상 유전적으로 취약한 질병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강아지에게 나타날수 있는 퇴행성 질환인 슬개골 탈구와 작은 상처로 인해 출혈 및 큰 멍자국이 생길수 있는 유전성 혈액응고 장애인 인자결핍증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이외에 갑상선 이상으로 인해 신진대사가 느려지는 갑상선 질환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 관리


많은 에너지가 넘치는 품종이며 사교적인 알래스칸 클리카이 품종은 이중모를 가지고 있으며 털이 많이 빠지는 편입니다. 매일 정기적인 빗질이 필요하며 털갈이 시즌인 봄, 가을에 상당한 양의 털이 빠집니다. 목욕의 경우 강아지 특유의 냄새가 적은편이라 한달에 최소 1회이상의 목욕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발톱의 경우 에너지가 넘치는 품종에 속하기 때문에 규칙적인 산책 및 운동을 하는 경우 자연스럽게 발톱이 닳을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최소 2주에 1번정도 발톱을 다듬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귀청소의 경우 귀의 구조가 개방형으로 되어 있어 관리가 쉬운편이지만 최소 2주에 1회이상의 귀청소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치아의 경우 일주일에 최소 3회이상의 양치질이 필요하며, 구취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일 한번씩 양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 외형 및 특징


시베리안 허스키의 축소형으로 불리며 시베리안 허스키와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뾰족한 귀와 더불어 허스키와 다른 얼굴에 나타나는 색상 및 패턴이 다릅니다. 이중모의 털을 가지고 있어 어둡고 밝은색의 대조되는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검은색 또는 회색, 붉은색상의 음영이 있는 흰색의 색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허스키와 마찬가지로 오드아이 즉 이색증의 눈색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 분양가격


알래스칸 클리카이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1800~3000달러이상의 가격대 입니다. 한화로 215~360만원 이상의 가격대 입니다. 국내의 경우 해외의 분양가격과 동일한 250만원 이상 가량의 분양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는(alaskan klee kai)?


알래스칸 클리카이역사는 1970년대 미국에서 개량된 소형품종으로 희귀품종에 속합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성격은 지능이 높고 온화하며 보호자와 친숙하고 장난기가 있으며 고집이 센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 크기는 세가지의 종류로 나뉘며 최소 33cm이하~43cm이하의 크기를 가졌습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 수명은 13~16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 외형 및 특징으로는 시베리안 허스키의 축소판의 작은 체형을 갖고 있습니다. 

알래스칸 클리카이 분양가격은 최소 250만원 이상가량의 가격대 입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고양이 및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에 대한 진실

고양이에게 집사가 강아지에게는 주인이 필요하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애완동물과 키우는 보호자에게 느껴지는 차이점을 설명하는 재미있는 격언중에 하나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homeconertrainer.tistory.com

 

세계에서 가장 긴 귀를 가진 강아지 품종은?

이번에 세상에서 가장 긴 귀를 가진 강아지의 기록이 갱신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전과 같은 동일한 강아지 품종으로 무려 13.38 inch로서 Cm로 계산을 하면 33.98c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후각 뛰어난 능력을 가진 품종 TOP 10

강아지 후각 뛰어난 능력을 가진 품종 TOP 10 10.포인터(Pointer) 샤냥견으로 많이 알려진 포인터는 사냥감의 냄새를 정확하게 탐지하고 감지할수 있으며, 수렵견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품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에서는 각종 재미있는 동물 비디오가 많습니다. 그중에 현재 온라인상에서 인기있는 동영상이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