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도베르만 핀셔 분양가격과 성격, 역사 및 수명에 대해(doberman pinscher)

by 집구석훈련사 2021. 12. 21.
반응형

 

도베르만 핀셔 역사


도베르만 핀셔 역사에 있어 공식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내려져온 이야기로는 1880년대 독일 튀링겐주의 아폴다 지역의 육종가였던 루이스 도베르만에의해 알려지기 시작합니다. 충실한 경비견이 필요했던 그는 새로운 품종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다양한 품종과 교배하여, 힘과 체력, 지능의 부분에서 높은 성과를 얻기위해 노력했습니다. 

정확히 어떠한 품종이 교배되었다고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저먼 핀셔 또는 로트와일러와 바이마라너의 혈통이 섞여 있는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1897년 그가 사망을 한뒤 독일에서 그를 기리기 위해 도베르만 핀셔라는 명칭으로 불렸으며 1940년대에 핀셔의 단어를 빼게 됩니다. 이후 도베르만 이라는 공식명칭 이외에도 북미에서는 아직까지도 도베르만 핀셔로 불리고 있습니다. 

도베르만은 20세기 전반에 걸쳐 군견 및 경찰견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었지만 오늘날 저먼셰퍼드 및 말리노이즈, 더치 셰퍼드에 의해 밀려나게 됩니다. 

도베르만은 1908년 아메리칸 켄넬 클럽에서 인정받았으며,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견종 중 하나에 속합니다. 

 

도베르만 핀셔 크기


도베르만 핀셔 크기는 수컷의 경우 60~70cm이상의 크기이며, 암컷은 50~60cm 이상의 크기입니다. 체중은 수컷의 경우 27~45kg이상의 무게이며, 암컷은 23~38kg 이상이 무게가 나갑니다. 

 

도베르만 핀셔 성격


도베르만 핀셔 성격은 지능이 높으며 충성심이 강한 용감한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와 반대인 장난기 또한 있습니다. 경비견으로 만들어진 품종이기 때문에 교육 및 훈련에 신경을 쓸수 있는 보호자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양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하며, 케어의 부분에 있어서도 일관성이 있어야 하며, 사회화 교육과 더불어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도베르만 핀셔 수명 및 건강


도베르만 핀셔 수명은 최소 10~12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베르만 또한 각 품종의 유전적인 질환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특히 모든 강아지 품종에 일어날수 있는 퇴행성 질환인 고관절 이형성증의 위험이 있으며, 척추질환의 일종인 워블러 증후군의 위험이 있습니다. 

안구 질환으로 진행성 망막위축증과 위장질환인 복부팽만감이 위험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문제로 심장 및 갑상선이 약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 및 검사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도베르만 핀셔 관리


도베르만 핀셔 관리에 있어  털이 짧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특별히 빗질에 관한부분에서 손이 적게 가지만 털빠짐이 있는 편입니다. 목욕의 경우 필요에 의해 냄새가 나거나 더러워질 경우에 목욕이 필요하며, 귀청소의 경우 귀구조가 폐쇄형으로 되어 있기때문에 청소 및 관리의 부분에 있어 신경을 써야합니다. 치아의 경우 최소 일주일에 3회 이상의 양치질이 필요하며, 구취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번씩 양치를 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발톱의 경우 활동량이 많은 품종에 속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산책 및 운동을 했을경우 관리에 있어 큰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최소 2~3주안에 발톱을 한번씩 다듬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도베르만 핀셔 외형 및 특징


도베르만 핀셔 외형 및 특징으로는 날씬하고 근육질이며 강렬한 실루엣을 가지고 있는 품종에 속합니다. 긴 다리와 더불어 곧게 뻗은 몸내는 마치 검은정장을 입은 신사와 비슷한 느낌을 보여줍니다. 

색상 또한 검정, 붉은색, 갈색 및 푸른색계열이 나타나며, 입주변, 눈주변, 가슴 및 다리부분에 갈색의 색상이 자리잡힐수 있습니다. 

새끼강아지의 도베르만은 폐쇄형 구조로 덮혀있는 귀 구조이지만, 귀를 세우기 위해 단이수술, 꼬리를 자르는 단미 수술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도베르만 품종은 귀가 서있는 형태가 아닙니다. 

 

도베르만 핀셔 분양가격


도베르만 핀셔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1800~3000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혈통에 따라 이보다 높은 금액이 책정될수 있습니다. 한화로는 220~360만원 이상의 가격대 입니다. 국내의 경우 최소 70~100만원 이상의 가격대 이며 혈통 및 색상에 따라 이보다 더 높은 금액이 책정될수 있습니다. 

 

 

도베르만 핀셔는(doberman pinscher)?

도베르만 핀셔는 독일 태생으로 경비견의 목적으로 개량되었습니다. 

도베르만 핀셔 크기는 최소 50~70cm이상의 크기이며, 체중은 23~45kg이상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도베르만 핀셔 성격은 충성심이 강하고 용감한 성격 및 호기심 및 장난기를 고루 갖춘 품종입니다. 

도베르만 핀셔 수명은 10~12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베르만 핀셔 외형 및 특징으로는 긴 다리 및 날씬하고 근육질의 몸매를 가졌으며, 검은 정장을 입는 신사오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도베르만 핀셔 분양가격은 최소 70만원 이상의 분양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러시아 실시간기상예보 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

러시아 실시간기상 예보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입니다. 기상캐스터인 나데즈다 세레슈키나는 모스크바에서 기상예보를 중계하는 중에 난데없은 돌발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난데없는 사건

homeconertrainer.tistory.com

 

JTBC 시지프스 배우 조승우 유기견 입양 반려견 이름은?

배우 조승우씨가 며칠전 입양한 유기견 50번 강아지의 근황 및 소식에 대해 궁금한 점에 대한 문의가 많아 배우 조승우씨께서 직접 근황을 올려주셨답니다. 자료 및 글은 경남고성군유기동물보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냄새 및 애완동물 탈취 제거하는 3단계방법은?

애완동물 및 강아지의 냄새를 제거를 통해 실내환기 및 집안의 냄새를 유지에 필요한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냄새의 경우 애완동물 및 강아지의 소변이 냄새의 주원인이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