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TIP

당근 부작용, 칼로리 및 하루 섭취량 및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by 집구석훈련사 2022. 5. 6.
반응형

당근 부작용, 칼로리 및 하루 섭취량 및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당근은 요리의 재료로서 그리고 간식으로서 즐겨 넣는 채소입니다. 뿌리 채소로서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섬유질, 칼륨, 비타민K,비타민C,항산화제와 같은 영양소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당근의 성분중에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를 생성할수 있도록 도와주며, 면역상승과 더불어 시력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좋은 영양소가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지만 너무 많이 먹거나 자주 먹는 것은 오히려 해가 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하게 먹을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 부작용


 

1. 피부색이 변할수 있습니다. 


당근을 너무 많이 먹는 경우 당근에 포함되어 있는 다량의 베타카로틴으로 인해 손바닥 및 발바닥 피부가 노랗게 변색이 될수 있으며, 베타카로틴이 포함된 영양제를 복용했을 경우에도 카로틴 혈증이라는 질병이 유발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량으로 먹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2. 모유의 맛이 변할수 있습니다. 


출산후 수유중인 여성의 경우 당근을 다량으로 섭취했을 경우 모유에 당근의 성분이 들어가 수유중인 아기에게 전달될수 있습니다. 2019년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에 실린 자료에 의하면 임신중인 여성의 식단에 마늘, 아니스, 당근의 맛이 양수 및 모유에 전달에 될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모유에 전달되는 맛을 통해 이후 아기가 성장함에 따라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적어질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다고 합니다. 

 

3.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흔하지 않지만 당근에 대한 거부감으로 인해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발진 및 부기와 같은 여러 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며, 이러한 알레르기 반응은 유럽의 인구 최대 25%이상 나타날수 있다고 알레르기 및 임상 면역학 저널에서 발표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근의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4. 단단한 음식에 속해 유아에게 위험할수 있습니다. 


단단한 음식에 속하며, 씹는것에 익숙하지 않는 유아에게 있어 기도가 막히는 질식의 위험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거나 잘게 썰거나 갈아서 먹일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5. 복부에 가스가 찰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당근을 소화하는 부분에 있어 어려움이 없지만 특정한 개인의 경우 당근을 소화하는 부분에 있어 이상이 있거나 소화가 힘들수 있습니다. 다량의 당근을 먹었을 경우 헛배부름 또는 복부에 가스가 찰수가 있어 적절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6. 비타민A 과다복용으로 인한 질병


당근을 다량으로 섭취하는 경우 비타민 A 과도 복용과 더불어 독성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비타민A가 과다 복용되게 되면 간이나 지방에 축적이 되어 독성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독성은 장기에 영향을 줄뿐 아니라 뼈 및 신장기능에 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주요 증상 으로는 식욕부진, 구토, 탈모, 피로 및 코피, 메스꺼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당근 하루 섭취량 및 칼로리는?


하나의 당근에는 최소 약 509 마이크로그램의 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의 과다복용을 피하기 위해 하루 3000마이크로그램 이상의 섭취를 해서는 안됩니다. 하루에 5개 이상의 당근을 먹는것은 피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3~4개 정도의 당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근은 100g 당 최소 30~40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근 부작용, 칼로리 및 하루 섭취량 및 건강하게 먹는 방법

요약


1. 피부색이 변할수 있습니다. 

2. 모유의 맛이 변할수 있습니다. 

3.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4. 단단한 음식에 속해 유아에게 위험할수 있습니다. 

5. 복부에 가스가 찰수 있습니다. 

6. 비타민A 과다복용으로 인한 질병

건강하게 당근을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하루에 3~4개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하며
당근은 100g 당 최소 30~40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이 읽고 싶다면


 

당근 효능 및 효과 매일 식단에 당근을 넣어야 하는 이유

당근 효능 및 효과, 매일 식단에 당근을 넣어야 하는 이유 당근의 경우 일반적으로 비타민과 더불어 섬유질, 탄수화물, 칼슘, 철과 같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근을 샐러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와 사람이 같이 먹을수 있는 줘도되는 음식 10가지

강아지와 같이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습니까? 에 대한 질문과 궁금증이 있어 먹어도 되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1. 쌀 쌀의 경우 강아지의 설사 및 배탈이 났을때 먹이기에 좋은 음식입

homeconertrainer.tistory.com

 

플란다스의 개 파트라슈의 진짜 견종은 따로있다.

제목 그대로 플란다스의개 파트라슈의 실제 견종은 따로 있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975년판 세계명작동화 플란다스의개의 파트라슈의 모델이 아키다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실제로는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