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TIP

캐슈넛 하루섭취량 및 부작용,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by 집구석훈련사 2022. 5. 11.
반응형

캐슈넛 하루섭취량 및 부작용,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캐슈넛 하루 섭취량


캐슈넛은 다량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대부분이 풀포화지방산 성분입니다. 상당한 양의 구리 및 단백질, 망간, 마그네슘, 아연, 철, 인, 비타민K,E,B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캐슈넛 하루 섭취량의 경우 40개 이상의 캐슈넛을 먹는것을 피해야 하며, 공식적으로 체중중가를 피하기 위해 캐슈넛 섭취를 하루에 10개 이하로 15~25g 제한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캐슈넛 부작용


 

체중증가


캐슈넛과 같은 견과류의 경우 칼로리와 지방이 높습니다. 적당량을 먹게 되면 체중이 증가되지 않지만 하루에 30개 이상의 캐슈넛을 먹는 경우 체중이 증가할수 있습니다. 오히려 반대로 체중 늘리고 싶다면 하루에 30개 이상 먹도록 해야합니다. 

 

두통


견과류중 땅콩과 아몬드, 캐슈의 경우 일부사람들에게 있어 편두통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일부의 사람들에게는 두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캐슈넛에 포함된 성분중에 아미노산 성분이 이러한 두통을 유발시킬수 있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복부팽만


캐슈넛과 같은 견과를 먹는 경우 다량의 지방으로 인해 복부가 팽창할수 있으며, 설사를 유발할수 있는 성분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트림이나 방귀로 가스가 배출될수 있지만 헛배부름으로 인해 가스가 위와 내장에 축적되어 복부팽만 및 위장과 더불어 배변활동에 지장을 줍니다. 

 

알레르기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캐슈넛을 먹으면 위험합니다. 일반적으로 땅콩 또는 아몬드보다 덜 빈번하다고 하지만, 아나필락시스 또는 기도수축이 일어날수 있어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보다 위험할수 있습니다. 

 

약물거부반응


캐슈넛은 마그네슘과 더불어 일부 약의 효과 및 성능을 방해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시프로플록사신과 더불어 항생제 흡수를 방해합니다. 

 

신장결석


캐슈넛에는 옥살산염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칼슘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할수 있으며, 그로인한 칼슘이 잔류해서 신장결석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캐슈넛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캐슈넛은 음식에 추가해서 먹기 쉬운 편에 속합니다. 볶음, 수프, 샐러드 등의 다양한 요리에 포함될수 있으며, 버터 및 크림 이외에 캐슈넛을 갈아 우유에 넣어 두유와 같이 만들어 먹을수도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캐슈넛 효능 및 영양성분에 대해서

캐슈넛 효능 및 영양성분에 대해서 캐슈넛이란? 캐슈넛은 공식적인 원산지는 브라질로 알려져 있으며 이외에 인도 및 동남아시아에서 많이 재배되는 견과류로 독특한 구부러진 모양의 하얀

homeconertrainer.tistory.com

 

당근 효능 및 효과 매일 식단에 당근을 넣어야 하는 이유

당근 효능 및 효과, 매일 식단에 당근을 넣어야 하는 이유 당근의 경우 일반적으로 비타민과 더불어 섬유질, 탄수화물, 칼슘, 철과 같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근을 샐러

homeconertrainer.tistory.com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영양성분 및 맛, 보관법은?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영양성분 및 맛, 보관법은? 아스파라거스는 국내에서 점차적으로 알려지고 있는 채소입니다. 영양소 또한 높고 칼로리가 낮으며, 비타민 및 미네랄과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