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노퍽테리어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 norfolk terrier)

by 집구석훈련사 2021. 5. 12.
반응형

 

노퍽 테리어는 소형 견종으로 작고 귀여우며 충성심이 넘치는 품종에 속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외모와 달리 테리어 유형에 속하기 때문에 열정적이고 힘이 넘칩니다.

 

노퍽테리어 역사


노퍽테리어 역사는 1800년대 쥐와 같은 유해동물과 여우를 사냥하기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영국의 산업화로 인해 도시가 확장했으며 이로 인해 쥐의 개체수가 급격히 증가했으며 이로 인한 해충 및 질병 전파 또한 심했기 때문에 Norfolk에서는 쥐의 개체수를 줄이기 위해 노퍽테리어를 보급하게 됩니다. 

이러한 목적과 더불어 1900년대에 작은크기와 장난스러운 성격으로 인해 반려동물로써의 역할로서의 역할로 바뀌게 됩니다.  

 

노퍽테리어는 1880년대 영국 동부지방에서 개량이 되었다고 추정이 됩니다. 영국 동부 지방 노퍽의 지명에서 유래되었으며, 짧은 다리를 가진 아이리시 테리어와 레드테리어의 혈통이 섞여 있으며, 1900년대 초 프랭크존슨에 의해 굴을 잘 파며, 최대한 작은 크기의 품종으로 개량을 해서 지금의 노퍽테리어가 자리 잡히게 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노퍽테리어 이전에는 캔태브테리어 또는 트럼핑턴 테리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이품은 작은 외형과 장난기가 넘치는 성격으로 인해 반려견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크게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특히 캠브리지 대학에 다니는 학생들의 수요가 많았으며, 이로 인해 유행으로 번지며 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1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노퍽테리어는 1932년 잉글랜드 켄넬 클럽에 의해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으며, 노리치테리어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지만 이후 1970년대가 되어서 귀의 유형을 기준으로 귀가 서있는 품종은 노리치테리어, 귀가 쳐져있는 품종을 노퍽테리어로 구별하게 됩니다. 

 

노리치 테리어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노리치테리어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Norwich Terriers)

오늘은 노리치테리어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리치테리어는 소형 견종에 속하며 영리하고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19세기 후반 영국에서 개량되었으며, 주로 집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노퍽테리어성격


노퍽 테리어 성격은 일반적으로 강한 성격을 가진 품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형견 중에서도 작은 품종에 속하지만 체력과 더불어 활력이 넘쳐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충성심 또한 강하고 보호자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활동하는 것을 즐깁니다. 

 

넘치는 에너지로 인해 일부 보호자에게는 관리가 힘들 수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운동 및 관심을 줄 수 있는 보호자에게 분양되는 것을 추천합니다. 

노퍽테리어는 매우 독립적이며, 완고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훈련 및 통제의 부분에 있어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짖는 행동, 땅을 파는 행동, 쫓는 행동으로 인한 문제는 기초적인 사회화 교육을 통해 통제할 수 있습니다. 

 

 

 

노퍽테리어 크기


노퍽테리어 크기는 최소 20~25cm이상 자라며 무게의 경우 최소 4~6kg이상의 무게가 나갑니다. 

 

 

 

노퍽테리어 외형


노퍽테리어 외형은 긴 몸체와 짧은 다리와 덥수룩한 털을 가지고 있으며, 쳐져있는 귀가 특징입니다. 색상의 경우 

붉은색, 검정 및 황갈색, 회색, 밀색등의 다양한 색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중모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털의 길이는

3~6cm 이상 자랄 수 있습니다. 

 

 

 

노퍽테리어 키우기 및 관리


노퍽테리어는 정기적인 미용과 빗질이 필수입니다. 털의 헝클어짐 및 뭉침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빗질과 일 년에 1번 이상의 미용이 필요합니다. 

목욕의 경우 냄새가 나거나 털이 더러워지는 경우 씻기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량이 넘치는 품종이기 때문에 발톱 및 귀 치아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쫓아다니며 크게 뛰어다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발톱이 길지 않도록 유지해줘야 하며, 귀의 경우 접혀있기 때문에 귀지 및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소형견의 경우 치아에 관련된 질병이 쉽게 발병될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번 정기적인 양치질이 꼭 필요합니다. 

체력 및 에너지를 해소하기 위해 최소 하루 1시간 이상의 운동 및 놀이가 필요합니다. 걷기 및 달리기, 가져오기 및 쫓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체력을 해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 경우 씹기 및 파는 행동, 찢기 등과 같은 파괴적인 행동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노퍽테리어는 지적이며 영리한 품종에 속하기 때문에 훈련을 하는 부분에 있어 빠르게 습득할수 있지만 독립적이며 완고한 성향이 있어 이러한 부분을 염두해 두어 교육을 시켜야 합니다. 

 

 

 

노퍽테리어 건강 및 수명


노퍽테리어 건강은 대체적으로 건강한 편에 속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품종에도 발생될 수 있는 취약한 질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타날수 있는 질병으로는 고관절 이형성증과 슬개골탈구의 위험이 있으며, 이외에 심장 및 안구에 나타날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노퍽테리어의 수명은 일반적으로 13~15년 이상의 평균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퍽테리어의 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운동 및 식단이 필요하며, 이러한 질병에 대한 증상을 빨리 발견하고 예방하는것이 최상의 방법이라 할수 있습니다. 

 

 

 

노퍽테리어 분양가격 및 분양


노퍽테리어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2500~4000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280~450만 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노퍽테리어를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업체가 없으며, 대부분 수입대행을 통해 분양이 이루어집니다.

노퍽테리어의 국내분양가격은 최소 600만 원 이상의 가격대 형성되어 있습니다. 

 

노퍽테리어는 ?

 


노퍽테리어는 영국출생지이며 노리치 테리어와 가까운 혈통에 속합니다. 

노퍽테리어는 강인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충성심이 강하고 완고한 성향이 있습니다.  쥐와 여우를 사냥했던 사냥개의 본능이 남아 있기 때문에 짖기, 물기, 파는행동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노퍽테리어는 소량의 털빠짐이 있을수 있으며, 에너지 및 활력이 넘치기 때문에 최소 1시간 이상의 운동시간이 필요합니다. 

노퍽테리어의 분양가격은 국내의 경우 최소 60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털빠짐이 적은 강아지 품종 TOP15

1. 비숑프리제 프랑스어로 푹신한 하얀강아지를 뜻하는 비숑프리제는 털빠짐이 적은 강아지중 최상의 등급에 속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작은 체구로 실내에 생활하기 좋은 강아지 품종입니다. 2.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NEWS)보호자가 다른 강아지에 관심을 보이는 경우 질투심을 느끼나요?

과거 설문조사에 따르면 강아지 보호자의 80%이상이 다른 강아지에게 관심을 보일때 강아지가 틸투하는 행동(짖음,목줄당기기,심리적동요)이 관찰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저널 Psychological Science

homeconertrainer.tistory.com

 

캐나다에 일어난 쓰러진 보호자의 생명을 살린 강아지의 이야기

캐나다 오타와에서 산책도중 보호자가 쓰러진뒤 1살반된 강아지 클로버가 지나가는 차의 도움을 받아 보호자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강아지의 보호자인 헤일리무어가 지난주 발작이 일어났을때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바다에 빠진 소년을 구해준 강아지 영웅견 맥스

호주에 7NEWS에 따르면 지난 26일 호주 포트놀룽가해변(Port noarlunga)에 익사할뻔한 소년을 오스본의 반려견 맥스가구출했다고 전했습니다. 맥스의 주인인 롭 오스본은 바닷물에 빠진 소년을 보고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