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말티푸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서(maltipoo)

by 집구석훈련사 2021. 5. 13.
반응형

말티푸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서

 

 

말티푸는 모든 유형의 사람을 가리지 않을 정도로 인기 있는 디자이너 품종 및 하이브리드 품종입니다. 보호자에게도 매우 헌신적이며, 어느 환경에서도 잘 적응할 수 있는 품종입니다. 

 

말티푸 역사


말티푸 역사는 현대에 생겨난 새로운 품종에 속하기 때문에 기존의 강아지 품종에 비해 많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1980년대 이후 디자이너 및 하이브리드품종이 인기를 얻으면서 말티푸 또한 이러한 시기를 거쳐 탄생하게 됩니다. 저자극성 품종의 개발이란 목적이 있었기 때문에 기존의 말티즈와 푸들을 교배시켜 말티푸로 탄생하게 됩니다. 

 

디자이너 품종 중 가장 인기있는 품종에 속하며, 아직까지 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말티푸 성격


말티푸 성격은사랑스럽고 호기심이 강하며, 부드러운 성향을 지니고 보호자와 함께 하는 시간을 즐깁니다. 

말티즈와 푸들의 혼합 견종이기 때문에 각 부모의 성향에 따라 성격 및 에너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푸들의 에너지 및 밝은 성격과 말티즈의 보호자에 대한 애정 및 충성심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품종 또한 각 품종의 장점 및 단점이 나타날수 있기 때문에, 사회화 교육은 필수입니다. 

 

 

말티푸 크기


말티푸 크기는 20~35cm이상 자랄 수 있으며, 체중은 2.5~9kg 이상의 무게가 나갈 수 있으며, 소형 견종에 속합니다.

 

 

 

말티푸 외형


말피푸는 물결모양 및 곱실거리는 털을 가지고 있으며, 부모 품종의 영향에 의해 다양한 색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로 일반적으로 흰색 또는 크림색이 많이 나타나며, 이외에 검정, 회색, 빨강, 푸른색, 황갈색, 초콜릿, 황색 등의 여러 가지 색상이 나타납니다.

 

말티푸 키우기 및 관리


말티푸 키우기 및 관리에 있어 보호자와 함께 실내에서 함께 생활을 해야 합니다. 주로 야외보다는 실내생활을 좋아하는 품종이기 때문에 거주지의 크기가 작아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내에서 풀지 못하는 활동 및 에너지를 해소시키기 위해 매일 30분 이상의 운동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운동 및 산책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짖는 행동 및 물기, 파는 파괴적 행동이 나타날수 있으며 이웃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화교육 및 간단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교육 및 훈련에 있어 말티푸는 지능적이지만 민감한 성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인내심을 비롯해 긍정적인 교육 및 놀이를 통해 보호자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훈련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말티푸는 부드러운 성향을 가지고 있는 품종입니다. 어느 연령대의 사람과도 잘 어울릴 수 있으며 기타 반려 동물과의 사회성 또한 다른 품종에 비해 나은 편입니다. 

 

말티푸는 털빠짐이 적으며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비듬 및 침을 많이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저자극성 품종에 속하며, 사람들에게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가능성이 적은 품종입니다. 

털에 관련되어 유지사항이 적을 수 있지만 정기적으로 빗질을 하지 않으면 털이 뭉치거나 헝클어질 수가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 번 이상 가벼운 빗질이 필요합니다. 목욕의 경우 자주 할 필요는 없지만 털이 더럽거나 냄새가 나는 경우 씻기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 많이 생활을 하기 때문에 발톱관리에 있어 신경을 써야 합니다. 길어진 발톱으로 인해 보행이 불편하거나 뛰는 행동으로 인해 발톱이 부러지는 상황이 발생될 수가 있기 때문에 적당한 길이를 유지해야 합니다. 

말티푸 또한 소형견종에 속하기 때문에 치아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하루에 1번 정도 양치질을 해주어 치주 질환 및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말티푸 수명 및 건강


말티푸 수명은 10~13년이상의 평균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티푸 또한 건강한 품종에 속하지만 품종에서 나타날 수 있는 특별한 질병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말티푸는 스트레스 및 심한 정신적 충격을 받을 경우 몸이 떨리거나 마비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는 화이트독셰이커 증후군의 위험과 반복적인 발작이 나타나는 반복적인 뇌질환인 간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체적으로 나타날수 있는 질병으로 슬개골 탈구와 대퇴골두 무혈성괴사증의 위험이 있으며, 알레르기 및 안구질환인 진행성 망막 위축의 질병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말티푸 분양가격 및 분양


말티푸의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400~2000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45~230만 원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최소 50~200만 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색상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말티푸는?


말티푸는 현대에 새롭게 생긴 품종으로 하이브리드 및 디자이너품종으로 불립니다. 

말티푸는 말티즈와 푸들의 혼합견종입니다. 

말티푸 크기는 20~35cm이상 자랄수 있으며, 체중은 2.5~9kg이상의 무게가 나갑니다.

말티푸 수명은 10~13년의 평균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티푸 분양가격은 최소 50만원 이상의 분양비용이 들며 최대 20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색상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플란다스의 개 파트라슈의 진짜 견종은 따로있다.

제목 그대로 플란다스의개 파트라슈의 실제 견종은 따로 있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975년판 세계명작동화 플란다스의개의 파트라슈의 모델이 아키다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실제로는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수면 편하게 잘수 있도록 하는 3가지 방법

강아지 수면 편하게 잘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방법 세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운동입니다. 강아지는 피곤하거나 지루할 때 주로 잠을 잡니다. 강아지의 평균 수면시간은 성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분리불안에 도움이 되는 6가지 방법

보호자가 떠날 시간이 되었을 때 혹시 강아지가 불안한가요? 보호자가 없는 동안 화장실이 아닌 곳에 대소변의 흔적이 있나요? 보호자의 신발 및 아끼는 물품을 뜯거나 쓰레기통을 뒤지고 있지

homeconertrainer.tistory.com

 

러시아 파란색 강아지에 이어 초록색 및 핑크색 강아지가 발견되었습니다.

러시아 제르진스크지역에서 나타난 파란색상의 길잃은 강아지사진이 러시아 SNS에 화제가 된지 며칠 만에 다시 거리에서 다양한 색상의 강아지가 발견되었습니다. 모스크바 남쪽에서 40km 떨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