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핏불테리어 분양가격과 성격 및 역사, 수명에 대해(Pit bull terrier)

by 집구석훈련사 2021. 7. 28.
반응형

핏불테리어  분양가격과 성격 및 역사, 수명에 대해(Pit bull terrier)

핏불테리어 역사


핏불테리어의 역사는 1800년대 초반 영국에서 시작이 됩니다.  핏불은 원래 불베이팅으로 알려진 황소와 싸우는 잔인한 경기로 영국에서 인기를 얻은 올드 잉글리시 불독과 올드 잉글리시 테리어에 의해 개량되게 됩니다.
황소가 죽을때 까지 한마리에서 두마리의 불독이 쓰러질때까지 진행되는경기로, 몇시간 동안 황소와 불독 모두를 힘들게하는 경기였습니다. 이후 1953년 영국의회를 통해 동물학대법이 제정이 되면서 황소와 곰과 같은 동물과 같은 오락적인 싸움을 금지했습니다.
이러한 경기가 금지된 이후 이러한 오락적인 요소를 찾기위해 야생의 쥐를 가장 적은 시간에 얼마나 많이 잡는지를 대결하는 오락이 대중에게 인기를 끌게 되었지만, 이후 대중의 인기가 사그라 들며 결국에는 개 싸움으로 눈을 돌리게 되며, 민첩성과 빠른 속도가 필요했기 때문에  불 테리어와 교배 또한 하게 됩니다.
이후 미국에서 남북전쟁 직전 영국에서 온 이민자들과 함께 핏불 테리어가 함께 왔으며, 이후 이 품종은 아메리칸 핏불 테리어로 불리게 됩니다.
초기 미국은 개발 도상국 이었기 때문에 가축을 몰고 양을 치며, 야생동무로 부터 가축과 보호자를 지키는 다목적 역할을 감당 했습니다.  가족 및 보호자, 아이들에게도 동반적인 반려견의 역할 또한 감당했습니다. 미국에서 또한 큰 인기를 얻어 1~2차 세계대전 당시 국가의 마스코트로 사용될 정도 였습니다. 지금까지도 미국의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회사로고 및 광고 인기 있는 프로그램에 자주 나타납니다.  투견 및 난폭함의 상징이였던 핏불은 세계 2차 대전이후로 일반적인 강아지 품종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1976년 의회를 통해 1966년도 동물복지법을 수정하여, 미국에서는 투견이 금지가 되게 되지만 1980년대 다시 투견이 등장하면서 핏불을 찾는 수요가 많아 지기 시작해 지금까지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투견으로 알려진 핏불테리어는 언론의 공격과 더불어 사람을 공격하는 악마견이라는 인식이 생기게 됩니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품종이기 때문에 핏불의 경우 아메리칸 켄넬클럽에서 인정하지 않는 품종이지만 영국켄넬클럽에는 고유한 품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핏불테리어 성격


핏불테리어는 쾌활한 기질과 친근한 성품 그리고 두려움이 없는 강아지로 유명합니다.  운동 신경 뛰어나며, 보호자와 가조을 기쁘게 하려는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투견 및 사냥견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나가는 물체 및 동물들을 쫓아가려는 본능이 있습니다.  핏불테리어는 사람에게 있어 선천적으로 공격적인 성향이 강하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초기 사회화 및 기본적인 교육 및 훈련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 공격성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핏불테리어 크기


핏불테리어의 경우 중대형견에 속하는 품종입니다.
핏불테리어 크기는 43~48cm의 길이를 가졌으며, 체중은  13~40kg의 무게가 나갑니다.

 

핏불테리어 외형


핏불테리어 외형은 다부지고 전체적으로 근육질의 체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과 더불어 짧고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있으며,  길고 끝이 뾰족한 채찍과 같은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핏불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넓고 강력한 턱을가진것이 특징입니다.

 

핏불테리어 관리


핏불테리어는 매우활기차고 활동적인 품종이기 때문에 지루함과 파괴적인 성향을 감소시키기 위해 매일 90분 이상의 산책 및 놀이, 운동이 필요합니다. 핏불은 강한 먹이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달려가는 강아지나 이외의 반려동물들을 쫓아가 공격을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
털의 경우 짧고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있으며 털빠짐 또한 보통입니다. 빗질이 필요없지만, 정기적으로 2주에 1회이상의 목욕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귀청소의 경우 최소 2주에 1회이상이 필요할수 있으며, 귀지 및 해충, 악취 및 발적이 없는지 수시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발톱의 경우 기본적인 운동및 산책시간을 꾸준히 지켜준다면 자연적으로 닳아 관리가 필요업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2주에 1회정도 다듬는 것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치아의 경우 일주일에 3회이상 양치질이 필요하며, 구취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일 1회씩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핏불테리어 수명 및 건강


핏불테리어 수명은 평균적으로 12~14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핏불테리어는 건강한 품종에 속하지만 유전적으로 나타나는 질병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핏불테리어를 분양하기에 앞서 이러한 질병에 대한 정보를 인식하고 예방 및 대처를 하는것이 꼭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 품종에 흔히 나타나는 뼈질환인 고관절 이형성증, 및 퇴행서 척수병증과 슬개골 탈구의 위험이 있어, 보행 및 움직이는 행동에 있어 고통 및 불편함을 줄수 있습니다.
짧은 털을 가지고 있어 특히 야외에서 옴이나 진드기와 같은 해충의 위험과 더불어 피부 알레르기와 같은 피부 문제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이외에 갑상선 기능저하로 인한 갑상선기능 저하증과 선천적 심장병의 위험이 발생될수가 있습니다.

 

핏불테리어 분양가격


핏불테리어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1000~2000달러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114~230만원 이상의 가격대 입니다. 국내의 경우 핏불테리어를 분양하는 곳이 소수 있으며, 국내의 핏불테리어 분양가격은 최소 50만원 이상의 가격대 이며 혈통 및 모색에 따라 가격이 월등하게 높아질수 있습니다.

 

핏불테리어는(Pit bull terrier)?


핏불테리어 역사는 영국이 출생지며. 이후 미국에 들어와 사냥 및 목축을하는등의 다양한 용도로 쓰이게 됩니다.

핏불테리어 성격은 친근하고, 쾌활하며, 에너지가 넘치는 견종입니다.

핏불테리어 크기는 중대형견에 속하며,  크기는 43~48cm의 길이와 13~40kg의 무게가 나갑니다.

핏불테리어 수명은 12~14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핏불테리어 관리에 있어 매우 활기차고 에너지가 넘치는 품종이기 때문에 최소 90분이상의 운동 및 산책, 놀이 시간이 필요합니다.

핏불테리어 외형은 다부지고 근육질의 몸매를 가졌으며,  넓고 강한 턱을 가진것이 특징입니다.

핏불테리어 분양가격은 최소 50만원 이상의 가격대 이며 혈통 및 모색에 따라 가격이 월등하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일반적으로 특수한 도움을 주고 있는 보조견으로 라브라도 리트리버 및 골든 리트리버와 같은 똑똑하고 위협적이지 않은 친근한 품종이 익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플란다스의 개 파트라슈의 진짜 견종은 따로있다.

제목 그대로 플란다스의개 파트라슈의 실제 견종은 따로 있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975년판 세계명작동화 플란다스의개의 파트라슈의 모델이 아키다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실제로는

homeconertrainer.tistory.com

 

세상에서 가장 활동적인 에너지가넘치는 강아지품종 10

보호자가 활동적이거나 산책 및 걷기등의 파트너를 찾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견종에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푸들 푸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매우 활동량이 뛰어난 개입니다. 푸들의 경우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