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아자와크 분양 및 견종가격과 품종, 역사, 수명에 대해(azawakh)

by 집구석훈련사 2021. 7. 17.
반응형

아자와크 분양 및 견종가격과 품종, 역사, 수명에 대해(azawakh)

아자와크 역사


아자와크 품종은 서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에서 유래한 사이트 하운드에 속합니다. 아자와크는 목축 및 유목을 하는 보호자, 특히 투아레그족의 가축을 보호하기 위해 개량되었습니다. 뛰어난 사냥기술로 무리를 지어  일했으며, 거친고 무더운 사막의 기후에서도 잘 적응했습니다. 

아자와크의 명칭은 말리와 니제르 사이의 사막에 위치한 아자와크 계곡에서 따왔으며, 번역을 하면 북쪽의 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970년도 유고슬라비아 외교관은 자국의 좋은 관계를 유지한 감사의 선물로 수컷 아자와크를 선물받았으며, 이후 임컷 아자와크 또한 받게 됩니다. 

이후 이 지역에 주둔한 프랑스 군대 및 공무원들에게 분양이 되었으며, 이후 유럽 및 미국에 까지 널리 분양되게 됩니다. 

이 품종은 아프리카 사이트하운드와 밀접한 슬루기 및 살루키와 관련이 있으며, 처음 외부로 분양이 되었을때는 슬루기 아자와크라 불렸으며, 1980년도 아자와크라는 명칭으로 자리잡히게 됩니다. 

2011년 미국 켄넬 클럽(AKC)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살루키(saluki)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서

오늘은 살루키 분양가격 및 품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살루키는 그레이하운드와 같은 하운드 그룹 속하며, 고유의 품종에서 나오는 우아함과 더불어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체형을 가지

homeconertrainer.tistory.com

아자와크 성격


아자와크 성격은 지적이고 애정이 많으며 가족 및 보호자에게 매우 충성스러운 품종입니다. 그러나 이외에도 독립적인 성향이 있어, 강아지를 처음키우는등 초보자에게 있어 어려운 품종이 될수 있습니다. 

경계심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영역 및 보호자를 지키기 위해 공격적인 성향 및 낯선 사람에게 무관심 및 우호적인 반응을 보일수도 있습니다. 

여느 강아지 품종과 마찬가지로 아자와크 또한 초기 사회화 교육이 필요하며, 낯선 환경 및 사람, 소리등을 최대한 많치 접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자와크 크기


아자와크 크기는 수컷의 경우 63~73cm 이상이며, 암컷의 경우 58~68cm 이상 입니다. 체중은 수컷의 경우 20~24kg이상이 나가며, 암컷의 경우 14~19kg 이상의 무게가 나갑니다. 

 

아자와크 외형


아자와크는 부드럽고 짧고 가는 털을 가지고 있으며, 털의 색상은 붉은색, 흰색, 검은색, 푸른색, 회색등의 다양한 색상이 나타날수 있으며, 등과 같은 윗부분에 털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운드그룹에 속하기 때문에 살루키 및 슬루기, 그레이하운드와 같은 길쭉한 다리 및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전반적인 근육질의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자와크 관리


아자와크의 경우 사이트 하운드에 속하기 때문에 강력한 추적본능이 있습니다. 달리는 시속 또한 60km/h이상의 속도를 내기 때문에 줄을 매지 않았거나 풀리는 경우 위험한 상황이 생길수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활동적인 품종이기 때문에 달리는 것을 좋아하며, 최소 90분 이상의 산책 및 운동이 필요하며, 안전한 울타리가 있는곳에서 자유롭게 뛰어놀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아자와크는 낮은 체지방과 얇은 피부로 인해 겨울과 같은 추운날씨 및 장마와 같은 습한 날씨에 취약할수 있습니다. 

아자와크의 털빠짐은 적은 편이며, 짧은 털로 인해 빗질에 있어서 손이 덜가는 편입니다. 목욕의 경우 한달에 1회 이상 필요에 따라 냄새가 나거나 더러워졌을때 씻기시면 됩니다. 

활동적인 품종이기 때문에 발톱의 경우 운동 및 산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닳을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최소 한달에 1회이상의 발톱을 다듬는 것이 필요합니다. 

귀청소의 경우 축 쳐져있는 형태 이기 때문에 매일 귀에서 귀지 및 악취, 발적 및 해충이 없는지의 확인이 필요하며 2주에 1회이상의 귀청소가 필요합니다. 

치아의 경우 최소 일주일에 3회이상의 양치질이 필요하며, 구취 및 치주질환의 예방을 위해 하루에 한번씩 양치질을 하는것이 꼭 필요합니다. 

 

아자와크 수명 및 건강


아자와크 수명은 12~15년이상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자와크는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튼튼한 품종에 속합니다. 그러나 일반강아지와 동일하게 나타나는 유전적인 질환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아자와크에게 생길수 있는 질병으로는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어 대사율이 감소되어 체중증가 및 감소, 피로 및 이상행동을 일으킬수 있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뇌세포가 일시적으로 이상을 일으켜 발작, 의식이 없어지는등 뇌 기능이 일시적 마비증상이 날수 있는 간질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일반적으로 많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보행 및 뛰기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관절 이형성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아자와크 견종분양가격


아자와크 견종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2000~2500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228~285만원의 가격대 입니다. 국내의 경우 아자와크를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곳이 없으며, 대부분이 수입대행을 통해 분양이 이루어 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의 아자와크 견종분양가격은 최소 350만원 이상 가량의 가격대로 예상됩니다. 

 

아자와크는?


아자와크 역사로 출생지는 서 아프리카 말리와 니제르를 포함하는 사헬지역이 출생지 이며, 사냥 및 경비견으로 활약을 했습니다. 

아자와크 성격은 애정이 넘치고 상냥하며 장난기가 있습니다. 일반 강아지 품종과 달리 보호자에게 집착하지 않으면 독립적인 성향이 있으며, 경계심이 강한 품종입니다. 

아자와크 크기는 58~73cm이상이며, 체중은 14~24kg이상의 무게가 나갈수 있습니다. 

아자와크 외형은 길쭉한 긴다리와 근육질의 몸매를 가졌으며, 그레이 하운드와 비슷한 외모를 가졌습니다. 

아자와크 관리에 있어, 털이 짧으며, 털빠짐 또한 적은편이지만, 추운날씨 및 습도가 많은 장마철에 취약한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강력한 추적본능이 있어 줄이 풀리거나 자유롭게 풀어주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아자와크 수명은 12~15년 이상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자와크 견종분양가격은 최소 350만원 이상의 가격대 입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일반적으로 특수한 도움을 주고 있는 보조견으로 라브라도 리트리버 및 골든 리트리버와 같은 똑똑하고 위협적이지 않은 친근한 품종이 익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천둥 및 폭죽소리가 났을때 안정시키는 6가지 방법

태풍 및 비가 많이 오는 여름날 천둥이 치고 여기 저기 바람이 부는소리, 그리고 큰소리와 함께 터지는 폭죽소리의 경우 강아지에게 심리적인 두려움과 불안감을 줍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안절

homeconertrainer.tistory.com

 

저자극성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 강아지 품종이 있나요?

일부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보다 더 적은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수 있지만 저자극성 개 품종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애완동물 알레르기가 강아지나 고양이의 털로 인해 발생한다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