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댄디 딘몬트 테리어 분양가격과 품종, 역사, 수명에 대해(댄디 딘먼트 테리어&dandie dinmont terrier)

by 집구석훈련사 2021. 7. 20.
반응형

댄디 딘몬트 테리어 분양가격과 품종, 역사, 수명에 대해

(댄디 딘먼트 테리어&dandie dinmont terrier)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역사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는 테리어 품종에 속하지만 눈에 띄는 특별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18세기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의 접정 지역에서 특별한 유형의 테리어가 등장하게 됩니다. 

댄디 딘먼트 테리어는 스코틀랜드 테리어와 스카이 테리어 또는 오터하운드와 러프헤어테리어 품종에 영향을 받은 품종으로 추측합니다. 

1600년대 수달 및 오소리, 쥐와 같은 해충을 사냥을 했으며, 이 품종은 집시 및 농부들이 주로 사육했습니다.

과거 댄디딘몬트 테리어로 불리기 이전 페퍼앤머스타드 테리어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 중 가장 잘 알려진 품종으로 제임스 데이비슨이 사육한 품종으로 1814년 출판된 소설 가이매너링에서 워터 스콧경의 댄디 딘몬트의 캐릭터 모델로 착안했으며, 이후 댄디 딘몬트 테리어가 대중에게 알려지게 되며 왕과 더불어 유럽왕족들 사이에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시기 이후 댄디 딘몬트 테리어는 닥스훈트와 교배가 되어 길쭉하고 독특한 체격으로 자리잡히게 됩니다. 

과거 댄디 딘몬트 테리어는 현재 구별된 품종으로 인정되는 스카치 테리어와 동일하게 취급을 받았지만 1873년에 따로 구분이 되게 됩니다. 1886년 미국켄넬클럽(AKC)에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기 시작했지만 댄디 딘먼트 테리어는 테리어 품종중에 덜알려지고 인기가 없는 테리어 품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성격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성격은 댄디한(멋진)성격의 강아지에 속하지 않습니다. 거친 성격과 더불어 사냥을 할기 위해 태어난 품종이라 말할수 있습니다. 보호자에게 있어 애정이 있지만, 갈구하는 성격은 아닙니다. 충성심 또한 있으며, 지적이며 독립적인 품종이라 말할수 있습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 크기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크기는 20~28cm이상의 길이를 가졌으며, 체중은 8~11kg이상의 무게가 나갑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 외형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외형은 독특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머리 위에 있는 부드러운 털과 길쭉한 몸 그리고 짧은 다리가 특징입니다. 페퍼와 머스타드 두가지의 색상이 유명하며, 페퍼는 푸른색 또는 검은색, 어두운 은색까지 다양하며, 머스타드는 갈색 및 특정한 반점에서 나타날수 있는 색상으로 흰색과 더불어 황갈색까지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다리의 털은 일반적으로 어두운 편에 속합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 관리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관리는 사냥견으로 활동했기 때문에 활동성이 있는 편이지만 다른 테리어 품종에 비해 활동량이 낮은 편입니다.

운동의 경우 최소 60분이상의 운동 및 산책, 놀이시간이 필요합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의 독특한 머리모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 2달에 한번씩 미용이 필요하며, 털의 뭉침과 엉킴을 방지하기위해 여러번 빗질을 하는 것이 필요하며 목욕의 경우 한달에 최소 2회이상이 필요합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는 다른 테리어 품종보다 손이 더 가는 편이지만 털빠짐은 적은 편입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 귀청소의 경우 쳐져있는 귀의 형태로 인해 귀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적어도 매일 귀속에 귀지 및 해충, 악취 및 발적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귀청소는 최소 2주에 1회이상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발톱의 경우 정기적으로 매일 최소 60분 이상의 산책 및 운동을 하는경우 다듬는것이 필요없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최소 2주에 1회이상의 발톱을 다듬는것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소형견의 경우 치아관리에 취약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최소 3회이상 양치질 하는 것이 필요하며, 구취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일 1회 양치질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 수명 및 건강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 수명은 12~15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는 일반적으로 건강하지만 유전적으로 인한 질병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분양을 고려하는데에 있어 이러한 정보를 알고 대처할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것이 중요합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는 짧은 다리와 긴 몸으로 인해 디스크 및 척추에 문제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격히 뛰거나 높은곳에서 뛰어내리는 행동은 피해야 하며, 강아지를 들어올릴때에도 주의가 필요하며 체이레티오시스 진드기에 다른 품종보다 취약할수 있습니다. 피부 및 털표면에 붉고, 가려움을 유발시킬수 있습니다. 

이외에 안구질환으로 안구에 압력이 가해서 실명으로 이어질수 있는 녹내장의 위험이 있습니다. 댄디 딘먼트가 눈에 이상이 생긴다면 빠른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 분양가격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1500~3000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170~340만원 이상의 가격대 입니다. 국내의 경우 댄디 딘몬트 테리어를 전문적으로 분양하는 곳이 없으며, 대부분이 수입대행으로 분양이 이루어 집니다. 국내의 댄디 딘몬트 테리어 분양가격은 최소 300만원 이상 가량의 가격대로 예상이 됩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dandie dinmont terrier)는?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역사는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 지역의 접정 지역이 출생지이며, 과거 수달, 오소리, 쥐와 같은 해충을 사냥하기 위해 개량되었습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성격은 충성심과 더불어 지적이며 독립적이며 보호자에 대한 애정이 적은 품종입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 크기는 20~28cm이상의 길이를 가졌으며, 체중은 8~11kg이상의 무게가 나갑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외형은 짧은 다리와 긴몸을 가진것이 특징이며 독특한 머리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 관리는 털빠짐이 적은편이지만 독특한 머리모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두달에 한번정도의 미용이 필요하며 테리어 품종에 속하지만 활동량은 낮은편에 속하며 최소 60분 이상의 운동 및 산책 놀이 시간이 필요합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 수명은 12~15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댄디 딘몬트 테리어(댄디 딘먼트 테리어) 분양가격은 국내의 경우 최소 300만원 이상 가량의 가격대입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일반적으로 특수한 도움을 주고 있는 보조견으로 라브라도 리트리버 및 골든 리트리버와 같은 똑똑하고 위협적이지 않은 친근한 품종이 익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에서는 각종 재미있는 동물 비디오가 많습니다. 그중에 현재 온라인상에서 인기있는 동영상이 배고픈 시바견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사료를 받기위한 어처구니 없는 행동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러시아 실시간기상예보 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

러시아 실시간기상 예보중 일어난 황당한 사건입니다. 기상캐스터인 나데즈다 세레슈키나는 모스크바에서 기상예보를 중계하는 중에 난데없은 돌발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난데없는 사건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