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강아지품종

잭 러셀 테리어 분양가격 과 성격 및 역사, 수명에 대해 (jack russell terrier)

by 집구석훈련사 2021. 7. 22.
반응형

잭 러셀 테리어 분양가격 과 성격 및 역사, 수명에 대해 (jack russell terrier)

 

잭 러셀 테리어역사


잭 러셀 테리어 역사는 1800년대 초로 올라가야 하며, 영국의 사냥 애호가 였던 존 러셀 목사에 의해 개량이 되었습니다.

러셀은 1795년 영국 독실한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브런데일스 스쿨에서 교육을 받았고, 이후 옥스포드 대학에 다녔으며, 1819년 영국의 귀족과 교제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포테스큐 백작이 이끄는 그룹과 함께 첫 여우사냥을 하는 곳에 초대를 받았으며, 이후 러셀은 여우사냥에 빠지게 됩니다. 이후 여우사냥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주 애용하는 강아지 품종에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러셀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높이 평가되는 강아지 품종에 대한 열정과 이해를 가지고 있었으며, 레셀은 폭스테리어의 가능성을 발견해 세계 최고의 사냥개를 만들수 있겠다는 판단을 하게 됩니다. 이후 1830대 까지 영국 사냥꾼의 요구를 충족시킬 품종을 만들기 위해 번식 프로그램을 만들게 됩니다. 

종종 여우사냥을 했을 경우 사냥개를 여우로 오인해 실수로 총을 많아 죽는 사고가 종종 발생되었습니다. 

이후 러셀은 트럼브라는 여성이 키우는 화이트 테리어가 가지고 있는 눈, 귀, 꼬리의 황갈색 반점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 이 강아지를 구입하게 되었고, 이전의 폭스테리어와 화이트테리어가 가지고 있는 구별 된 품종의 색상을 만들기 위해 교배하게 됩니다. 

이렇게 폭스 테리어와 화이트 테리어의 혈통을 기반으로 시작해, 사냥의 효율성이 높이기 위해 고르지 않은 지형에서 잘 달릴수 있도록 다리가 길고 튼튼하게 개량되어 러셀 테리어와 잭 러셀 테리어 및 파슨 테리어의 세가지 유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잭 러셀 테리어 성격


잭 러셀 테리어 성격은 작은 소형견이지만 매력적이고 지적이며, 애정이 많은 품종입니다. 이외에 독립성과 뛰어다니고, 땅을 파고 사냥을 하는등의 많은 활동량과 더불어 독립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리어 품종의 영향을 많이 받은 품종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기초적인 사회화가 필수인 품종입니다. 이러한 잭 러셀 테리어의 성격과 기질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산책 및 운동 및 놀이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심리적으로 불안감 및 물고, 짖고, 쫓고, 파는등의 파괴적인 행위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잭 러셀 테리어 크기


잭 러셀 테리어 크기는 25~ 30cm이상의 길이를 가졌으며, 체중은 6~9kg 이상의 무게가 나갑니다. 

잭 러셀 테리어 외형


잭 러셀 테리어는 작은 V자 모양의 접힌 귀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귀는 들판에서 샤낭을 하고 여우 굴을 파내는 동안 흙이 들어가지 않도록 방지합니다. 또한 비바람을 견딜수 있으며, 매끄러우면서 거친털을 거지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근육질의 몸매를 가졌습니다. 색상의 경우 검정 또는 황갈색과 흰색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삼색 패턴이 특징입니다.

 

잭 러셀 테리어 관리


잭 러셀 테리어 관리에 있어 활동량이 많은 품종입니다. 운동의 경우 최소 90분 이상의 운동 및 산책, 놀이 시간이 필요합니다. 

털빠짐은 많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적어도 하루에 2회 이상 빗질이 필요하며, 목욕의 경우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한달에 최소 2회 이상 씻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귀청소의 경우 귀가 덮혀 있기 때문에 매일 귀에서 귀지 및 악취, 해충,발적현상이 나타나는지에 잘 관찰해야 하며, 2주에 1회이상의 귀청소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발톱관리의 경우 활동량이 많이 품종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운동 및 산책을 했을 경우 자연적으로 발톱이 닳을수 있어 다듬는 것이 필요하지 않지만, 그렇지 않다면 최소 2주에 1번 정도의 발톱을 다듬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아의 경우 최소 일주일에 3회이상 양치질을 하는것이 좋으며, 치주 질환 및 구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번씩 양치질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잭 러셀 테리어 수명 및 건강


잭 러셀 테리어 수명은 13~16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잭 러셀 테리어는 대체적으로 건강한 품종에 속합니다. 그러나 일반 강아지 품종과 마찬가지로 유전적으로 특별한 질병에 취약할수 있습니다. 분양을 받기 이전에 이러한 정보를 알고 예방 및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잭 러셀 테리어는 대퇴골두에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괴사할수 있는 대퇴 골두 괴사증과 슬개골이 탈구 되어 보행 및 뛰는 행동에 통증 및 불편을 줄수 있는 슬개골 탈구의 위험이 있으며, 청력이 감소하여 소리가 들리지 않는 난청, 그리고 시신경에 장애가 와서 시력이 약해지는 녹내장 및 수정체가 빠져나올수 있는 수정체 탈구의 안구 질병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잭 러셀 테리어 분양가격


잭 러셀 테리어 분양가격은 해외의 경우 최소 1000~2500 달러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화로 114~285만원의 가격대 입니다. 국내의 경우 잭 러셀 테리어를 분양하는 곳이 많으며 국내의 잭 러셀 테리어 분양가격은 최소 4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잭 러셀 테리어는(jack russell terrier)?

잭 러셀 테리어 역사는 영국이 출생지 이며 여우를 사냥하기위해 개량된 품종입니다. 

잭 러셀 테리어 성격은 지적이며 애정이 많고 독립적인 성향과 더불어 많은 활동량을 가진 품종입니다. 

잭 러셀 테리어 크기는 25~ 30cm이상의 길이를 가졌으며, 체중은 6~9kg 이상의 무게가 나가며 소형견종에 속합니다.

잭 러셀 테리어 외형은 V자의 접힌귀와 황갈색, 흰색, 검정의 삼색패턴의 색상을 가진것이 특징입니다. 

잭 러셀 테리어 관리는 활동량이 많은 품종이기 때문에 최소 90분이상의 운동 및 산책, 놀이 시간이 필요하며, 털빠짐이 많은 품종이기에 빗질 또한 자주 해주어야 합니다. 

잭 러셀 테리어 수명은 13~16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잭 러셀 테리어 분양가격은 최소 40만원 이상의 가격대 입니다. 

이외에 재미있는 글을 읽고 싶다면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특별하고 놀라운 임무를 맡은 7가지 강아지 품종 일반적으로 특수한 도움을 주고 있는 보조견으로 라브라도 리트리버 및 골든 리트리버와 같은 똑똑하고 위협적이지 않은 친근한 품종이 익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강아지 배보이고 자는이유? 혹시 강아지가 배를 보이거나, 바닥에 등을 대고 공중에 두발을 들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엎드려 있어야 편할 것 같은데 왜 이러한 자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

homeconertrainer.tistory.com

 

강아지News)세계에서 가장 작은 경찰견의 죽음

강아지는 인간의 가장친한 친구이며, 인간의 고통을 함께할수 있는 동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그러한 이유중의 하나는 아끼던 보호자가 목숨을 끊어진 이후에 일어난 사건입니다. 오하이오주

homeconertrainer.tistory.com

 

캐나다에 일어난 쓰러진 보호자의 생명을 살린 강아지의 이야기

캐나다 오타와에서 산책도중 보호자가 쓰러진뒤 1살반된 강아지 클로버가 지나가는 차의 도움을 받아 보호자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강아지의 보호자인 헤일리무어가 지난주 발작이 일어났을때

homeconertra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